본문 바로가기

LIFE

Good Luck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기획·김지영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2014. 01. 07

가족 모두 건강하고, 재물이 넉넉해지고, 애정도 넘쳐나는 2014년을 위해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1 기의 흐름을 좌우하는 채광 → 조명

거실은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밝은 곳이 이상적이다. 채광이 기의 흐름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집의 방향으로 인해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으면 창문 주변에 키 큰 스탠드를 놓아둔다.

Pick! 베리 장 스텐드 48만원 모던라이팅.

2 2014년 갑오년 행운의 아이콘 → 말



2014년 갑오년. 행운의 아이콘은 단연코 말이다.

강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말을 모티프로 한 소품은 집 안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더한다.

Pick! 스웨디시 달라 홀스 마그넷 1만4천5백원 블로마.

3 흉한 기운을 좋은 기운으로 전환하는 컬러 → 레드

붉은색은 어원이 ‘불’ 또는 ‘밝음’에 있다.

빛이 비치면 자연히 어둠이 사라지기 때문에 선조들은 악귀를 쫓는 데 붉은색을 활용했다. 심리학적으로도 활력을 주는 색이다. 흉한 기운을 좋은 기운으로 정화해 집 안에 에너지를 선사한다.

Pick! 파스텔 무소음 시계 5만5천원 까사미아.

4 오복을 부르는 그림 → 민화

무병장수, 다산과 풍요, 부귀영화 같은 바람이 담겨 있는 민화는 ‘오복을 부르는 그림’이라 불린다. ‘원하면 이뤄진다’는 믿음으로 새해 소망을 담아 집 안에 걸어보면 어떨까. 민화에 그려진 모란, 한 쌍의 새, 꽃이 담긴 화병, 화반, 술병과 술잔, 필통 등에는 우리가 염원하는 행복의 의미가 담겨 있다.

Pick! 기명절지도 2만8천원 그림닷컴.

5 흉한 작용을 식물로 없애다 → 관엽식물

관엽식물은 어느 방향에 둬도 운기를 불러오고 집 안의 약해진 기운을 단단하게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빛이 잘 들지 않거나 어두운 곳, 바람이 들어 추운 곳에 두면 좋은데 공간이 넓다면 150㎝ 정도의 식물을 한 그루 이상 놓고, 작은 화분이라면 3~4개 정도 놓는다. 주의할 점은 시든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것.

Pick! 맛상게아나 12만원 더모스피플.

6 악한 기운을 막아주는 맑은 소리 → 풍경

집 안팎을 구분하는 경계이기도 한 현관은 집 안 전체 기운을 좌우하는 곳이다. 현관이 좁다면 출입문에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이나 풍경을 달아 드나들 때마다 경쾌한 소리가 나게 한다. 종소리는 재물을 불러들이고 악한 기운을 막아준다.

Pick! 원형 새 풍경 1만원대 아름다운공간.

7 금전운 부르는 컬러 수호대 → 골드

서쪽은 금전운을 높이는 방위, 금전·재물운을 부르는 골드 소품을 집 안 서쪽에 장식한다.

Pick! 메탈릭 골드 하우스 2만1천원 바이나바이니.

8 집 안으로 행운을 부르는 오브제 → 거울

현관문을 열었을 때 거울을 왼쪽에 걸어두면 금전운이 상승하며, 오른쪽에 걸어두면 출세운이 좋아진다. 다만 정면에 보이는 커다란 거울은 사람의 기운을 빼앗고, 집 안으로 들어오는 행운을 되돌려 보낸다. 거울을 고를 땐 금속이나 나무 등 테두리가 있는 것이 좋다.

Pick! 보아 앤티크 블랙 거울 6만5천원 이프레임.

9 사랑과 복을 부르는 동물 → 돼지

예부터 복과 돈의 상징이며 안위와 건강을 의미하는 돼지. 집 안에 재물운을 들이고 싶다면 돼지 모양 소품을 찾을 것.

Pick! 위시 피기 뱅크 미니 저금통 복복이 9천원 포커시스.

제품협찬·그림닷컴(www.grim.com) 까사미아(1588-3408) 더모스피플(www.mosspeople.com) 모던라이팅(02-2272-6407) 바이나바이니(www.bainabainy.com) 블로마(www.blomma.co.kr) 아름다운공간(www.beautiful-room.com) 이프레임(www.eframe.co.kr) 포커시스(www.focusis.co.kr)

참고도서·생활 속 풍수 인테리어(황금부엉이) 잘 풀리는 우리집 풍수 인테리어(아카데미북) 알면 대박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풍수 인테리어(느낌이 있는 책)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