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e Report

운동하러 가는 길

스타들의 Gym Styling 점수는요…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REX 제공

입력 2013.11.07 16:20:00

큰맘 먹고 지른 피트니스 센터 이용권. 3개월 후 변화할 보디라인이 아니라, 운동 첫날부터 어떤 옷을 입고 가야 할지가 걱정이라면? 멋도 챙기고 스포츠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스타들의 짐(gym) 스타일 퍼레이드에 동참할 것.
운동하러 가는 길


92
로지 헌팅턴 휘틀리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을 하는 날은 브라 톱을 추천해요. 몸에 맞으면서도 신축성 있는 옷은 운동 효과를 200% 향상시키죠. 몸에 맞는 운동복은 몸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트레이닝 효과도 높여줘요.”

96
린제이 로한

“평소 디테일이 많은 의상을 즐겨 입더라도 운동할 때만은 쓸데없는 장식이 배제된 옷을 고르세요.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할 때는 브라 톱을 입어 몸 상태를 잘 볼 수 있도록 하고, 조깅할 때는 기능성 점퍼를 걸치는 등 실용성을 따져야죠.”

98
귀네스 팰트로

“몸에 피트되는 올 블랙 룩이 가장 편하고 실용적이지만 컬러 포인트 하나쯤은 있어야 스타일에 에지가 살아나죠! 운동 후 급격하게 체온이 떨어지는 걸 막으려면 윈드브레이커도 하나 더 챙기세요. 운동할 때 허리에 살짝 묶는 것만으로 스타일이 업된답니다.”

93
니콜 리치

“운동하고 나온 모습 같지 않다고요? 운동하던 복장 그대로에 레더 바이커 재킷을 걸쳤을 뿐이에요.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피트니스 의상이 많다면 스타일리시한 재킷 한 벌만 더 챙기면 돼요. 여기에 캐츠아이 선글라스를 더해도 멋지죠.”



90
줄리안 허프

“조깅 등 혼자 하는 운동은 헤드폰 같은 개인 엔터테인먼트 장비를 더했을 때 운동 능률도 오르고 스타일도 산답니다. 헤드폰은 채도 높은 솔리드 컬러의 가볍고 단순한 디자인 제품을 고르세요.”

97
애슐리 티스데일

“운동하러 간다고 화려한 소품을 매치하지 말란 법 있나요? 운동하고 나와 집으로 가는 길도 생각해야죠. 글리터링 백이나 브레이슬릿, 보잉 선글라스 등을 적절히 믹스매치하는 게 관건이랍니다.”

운동하러 가는 길


92
바네사 허진스

“요가복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레이어링이 가능하다는 거죠. 같은 디자인의 아이템을 컬러별로 구입해두면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믹스매치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요가 매트와 비슷한 컬러의 톱을 레이어드하고 밀리터리 캡으로 포인트를 줬답니다.”

88
킴벌리 스튜어트

“컬러 의상을 입기 꺼려진다면 올 블랙이 해답이에요. 신축성 있는 저지 소재 블랙 트레이닝 톱과 팬츠를 입고 블랙 스카프나 아우터를 내추럴하게 걸치는 거죠. 백이나 슈즈까지 블랙으로 통일한 후 실버 액세서리 정도만 더해 밋밋함을 없애세요.”

90
미란다 커

“몸에 맞지 않는 옷이나 적절하지 않은 의상을 입고 운동하면 움직임에 방해가 되거나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활동성이 뛰어나면서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옷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94
애슐리 티스데일

“운동할 땐 비비드 컬러 브라 톱을 입고, 운동 후에는 위에 모노톤 슬리브리스 톱을 레이어드하기만 해도 스타일이 살아나요. 레이어드한 톱 컬러와 선글라스 컬러를 맞춘 센스, 어떤가요?”

90
애슐리 그린

“스타일리시한 의상은 트레이닝할 때 자신감 있는 동작이 가능하게 도와줘요. 허리에 밴딩 처리된 팬츠나 시접 없는 소매 등이 갖춰진 톱은 동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트레이닝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답니다.”

93
할리 베리

“굳이 몸에 붙는 옷을 입지 않아도 되는 운동을 한다면 품이 넉넉해 활동하기 편한 스웨트 셔츠를 준비하세요. 어떤 트레이닝 팬츠와 매치해도 부담 없는 디자인으로 말이죠. 스카프나 모자 등만 더하면 운동 후 내추럴한 캐주얼 룩으로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여성동아 2013년 11월 599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