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Expert’s Advice

깐깐한 여자 비타민 삐콤씨 이브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

진행·조윤희 프리랜서

입력 2013.10.04 10:07:00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가을이 되면 우리 몸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고자 체지방을 축적하려 하고, 체온 유지에 에너지를 많이 소모해 빨리 배고픔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가을도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며 영양 밸런스를 맞춘다면 다이어트하기에 최고의 계절이 될 수 있다!
깐깐한 여자 비타민 삐콤씨 이브


체지방 축적 억제하고 체력 증진 위한 가을철 운동
가을에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환절기로 인해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고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꼭! 운동을 해야 하는 시기다. 가을 운동 하면 대표적으로‘등산’을 떠올리는데, 등산은 좋은 공기를 마시며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근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까지 할 수 있는 효과 만점 운동이다. 칼로리 소비 면에서도 70kg인 사람이 1시간 동안 등산을 할 경우 700kcal 이상 소비할 수 있다고 하니 가을철 다이어트 운동으로 제격이다!

정강희 약사가 소개하는 영양 밸런스
서울 강남구 대치필리아약국 약국장 정강희 약사는 운동과 더불어 영양 밸런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채우며 면역력 저하를 예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명 여자 비타민으로 불리는 삐콤씨 이브는 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기본 영양소 비타민 B군, 비타민 C를 보충해준다. 미네랄과 철분, 피부 건강까지 지켜주는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을 함유해 특히 가을철 건조해진 날씨만큼 푸석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삐콤씨 이브’는 온몸의 에너지를 균형 있게 채워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한 체력까지 모두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여자라면 꼭 챙겨야 한다.


깐깐한 여자 비타민 삐콤씨 이브


★환절기 건강관리 Tip
공식을 통해 알아보는 내게 필요한 하루 물 섭취량
내 몸무게 x 2.2/2 x 30 = 내가 마셔야 할 하루 물의 양
예) 60kg의 여성일 경우
60 × 2.2 = 132 ÷ 2 = 66× 30 = 1980 약 2L
보통 1.5~2L가 권장 물 섭취량이라고 하지만 정확히 본인에게 적합한 섭취량을 알아보고 올바르게 실천하는 것이 어떨까요? 물을 충분히 마시면 가을철 건강관리뿐 아니라 1년 365일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Pharmacist’s Advice
정강희 약사가 일러주는 영양 밸런스 관리법
코엔자임 Q10은 항산화제이자 체내에서 만드는 조효소로 에너지 생성의 필수 요소입니다. 20대에 최대로 합성되고 40대에 접어들면서 현저히 부족해지므로 결핍 예방을 위해서는 매일 60~100mg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 Q10은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할 때 에너지 증가로 운동 능률 향상을 도와 여성에게 더욱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 모두 코엔자임 Q10 하나로 잡을 수 있습니다.

여성동아 2013년 10월 598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