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가을 제천! 이채롭고 다양한 축제 속으로

글·이한경 기자 | 사진제공·제천시청

2013. 09. 27

2013년 충북 제천의 가을은 단풍 속에 감춰진 또 다른 매력을 품고 있다. 붉게 물든 단풍이 눈으로 느끼는 호사라면, 이채롭고 다양한 이벤트는 몸과 마음을 맑게 변화시키는 힐링의 기회가 된다. 올가을 제천에서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제천 세계슬로시티 걷기축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순차적으로 열려 관광객의 가을 나들이를 풍요롭게 한다. 올가을 제천에서만 접할 수 있는 힐링 이벤트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가을 제천! 이채롭고 다양한 축제 속으로


▶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연과 한방이 함께하는 치유 도시 제천
한방의 산업화·과학화·세계화를 주제로 201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013년 9월 28일(토)부터 10월 3일(목)까지 6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다.
201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이야기가 있고 활기 넘치는 박람회를 위해 한방의 재발견, 한방의 맛, 한방과 미래, 한방의 쉼, 한방놀이, 한방과 힐링 등 주제와 성격에 따라 6개 존으로 구성된다.
‘한방의 재발견’ 존은 전국한방관, 제천한방관, 한방의료관, 한방치유체험관으로 구성돼 한방의 우수성을 접할 수 있고, 한방 먹거리 장터와 한방 약초 판매장이 있는 ‘한방의 맛’에서는 활력을 높이는 건강 먹거리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한방과 미래’ 존에서는 한의학으로 보는 인체의 신비전, ‘동의보감’ 속의 약선전, 한방생명과학관 중심으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살아 있는 전시관’ 등 이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제천약령시가 재현되는 ‘한방의 쉼’ 존에서는 한방화장품과 한의원을 체험할 수 있고, ‘한방놀이’는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로 운영된다.
한방 관련 프로그램 외에 개·폐막 공연을 비롯해 4가지 콘셉트의 색다른 공연 사일야화, 한방 프린지, 힐링 토크쇼, 한방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박람회 기간 내내 쉼 없이 이어진다.
문의 제천시청 한방바이오과 043-641-6751

가을 제천! 이채롭고 다양한 축제 속으로


▶ 제천 세계슬로시티 걷기축제
청풍호반의 가을 풍경 속으로~
UN ‘세계 물의 해’ 기념, 제2회 제천 세계슬로시티 걷기축제가 2013년 10월 12일(토)과 13일(일) 양일간 슬로시티로 지정된 제천시 수산면과 청풍호 일원에서 열린다.
제천 세계슬로시티 걷기축제는 그림처럼 펼쳐진 청풍호를 감상할 수 있는 자드락길 걷기, 쏟아질 듯 가까이 떠 있는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캠핑, 아름다운 선율에 젖을 수 있는 힐링 콘서트, 세계 걷기 좋은 길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자드락길이란 ‘나지막한 산기슭의 비탈진 땅에 난 작은 오솔길’을 뜻한다. 모두 7개 코스로 구성된 청풍호 자드락길 중 이번 걷기축제에서는 신선들이 다닐 것 같은 3코스 얼음골생태길과 산모퉁이를 돌아가는 자드락길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6코스 괴곡성벽길을 걸을 수 있다.
가을날의 정취를 느끼며 자연 속에 머물 수 있는 캠핑 프로그램은 텐트, 침낭, 매트리스, 전등을 무료로 대여해주어 특별한 준비 없이도 청풍호반의 밤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세계 걷기 좋은 길’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스페인의 ‘산티아고 가는 길’과 일본의 ‘구마노고도 88사찰 순례길’ 등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동서양의 명품 길과 함께 청풍호 자드락길의 아름다운 영상을 접할 수 있다.
문의 세계걷기본부 02-2042-8811

가을 제천! 이채롭고 다양한 축제 속으로




▶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행복한 평생학습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즐겁지 아니한가! 행복한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2013년 10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4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제천시와 충청북도, 충청북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닫는 즐거움의 평생학습박람회’를 목표로 힐링을 통한 행복 평생학습을 지향한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당신의 평생학습은 행복의 시작입니다!’란 슬로건 아래 2백50여 개의 전시·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40여 개의 제천시 어울림한마당 체험 부스, 국제 학술대회를 비롯한 6개의 포럼, 세미나와 전국 동아리 경연대회 등 사상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로는 개·폐막식과 특별공연, 제천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전국 80여 개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꿈과 열정이 있는 K-POP 댄스, 행복한 노년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실버 공연, 드림 토크콘서트 등 공연 프로그램과 성인백일장, 청소년백일장, 청소년사생대회, 우리 가족 로켓날리기대회, 평생학습 사진촬영대회 등 경연 프로그램이 빼곡하게 마련돼 있다. 또한 전국 평생학습 만화제·영화제 시상식 및 영화 상영과 30개 도시가 참여하는 전국 평생학습 사례 발표 등 유희와 학습, 체험과 화합이 어우러진 풍성한 즐길거리가 제공돼 ‘학습으로 인해 힐링을 만나는 행복박람회, 더불어 사는 세상과 모두 하나 되는 희망박람회, 자연치유 도시 제천을 만나는 매력박람회’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제천시청 평생학습과 043-641-5461-6

가을 제천! 이채롭고 다양한 축제 속으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