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띠별로 알아보는 7월 운세

입력 2013.06.26 17:24:0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명하던 일도 불투명해질 수 있는 운세.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우왕좌왕하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하자. 분수를 지킨다면 낭패 보는 일은 없을 것. 생각지 않던 지출이 따른다.

48년생 형제·친지 간에 따뜻한 정이 통한다. 가족 간에 왕래가 잦고 기쁜 일을 함께 나누게 된다.
60년생 스스로 절제하고 행동을 가다듬어 자신의 위치를 잘 지켜야 할 때다. 할 일을 확실하게 한 뒤 요구사항을 피력하라.
72년생 형제·친구 간에 구설이 분분하다. 주변 일에 해결사 노릇을 하지 마라. 실속 없는 일에 휘말려 구설만 따른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지나가는 운세다. 과욕을 버리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노력의 대가를 얻게 된다. 아무리 조급해한들 봄에서 가을로 훌쩍 뛰어넘을 수 없음을 기억하자. 가뭄과 장마를 모두 이겨낸 후에야 추수의 시기가 찾아온다.

49년생 모든 일은 때가 돼야 성사된다.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라.
61년생 운의 흐름은 나쁘지 않으나, 특별히 잘되는 일도 없어 답답해진다. 하던 일을 계속하며 조급한 마음을 다스릴 것.
73년생 안정과 지속에 길한 운세라 변동과 이동에는 흉하다. 꾸준히 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 새로운 일의 시작은 다음 달로 미뤄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이제부터 더욱 부단한 노력과 불타는 승부욕, 너그러움으로 세상을 살자. 즐거운 일이 생겨날 것이다. 지출 걱정은 잠시 내려두고 마음껏 행복을 누려보자.

50년생 건강에 자신이 생긴다. 등산이나 수영 등 정기적으로 할 만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다.
62년생 지출은 늘어나지만 기분 좋은 일에 쓰는 것이니 너무 염려하지 말 것. 가족을 위해 값나가는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다.
74년생 생각지 않던 수입이 생긴다. 잊고 있던 보험이 만기되거나 못 받을 거라 포기했던 돈을 받게 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친구들과의 만남의 자리나 경조사에 참석할 일이 많이 생긴다. 이성과의 만남도 우연치 않게 생긴다. 단 유흥이나 도박에 빠질 위험이 있으니, 바람직하지 못한 길로 접어드는 것을 주의하라.

51년생 옛 친구의 소식을 듣게 된다. 기쁜 소식도 있고 슬픈 소식도 있을 듯. 애경사에 참석할 일이 많으니 이동 시 사고에 주의할 것.
63년생 분주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나 뜻하지 않게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자제하라.
75년생 비밀로 해왔던 일이 드러나는 바람에 망신을 당하거나 마음에 괴로움이 생길 운. 애정 문제에 주의할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의 이기심으로 인해 가정에 불화가 생길 수 있는 운세. 이를 조심하고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발을 맞춰야 할 것이다. 지금은 당신 자신보다 주위 사람을, 특히 사랑하는 사람들을 배려해야 할 때.



52년생 재산 문제로 자손들과 의견 충돌을 빚을 수 있다. 사랑하는 자손들을 위해 베푸는 마음을 갖자.
64년생 상대방을 위해 하는 일이라 해도 상대가 매우 괴로워한다면 당신의 방법이 틀렸을 수 있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강요하지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76년생 자식이냐 남편이냐 선택의 기로에 선다. 자녀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남편에게 소홀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정사는 잘 풀리나 밖의 일은 막혀 있다. 시작만 하고 결과가 없을 우려가 있으니 도중 하차 하지 않게 의지를 갖자. 가족 간에는 화목하고 웃음꽃이 핀다.

53년생 사랑이 없다면 생기도 없다. 일부러라도 생기 있는 표정을 지으며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보자.
65년생 가족끼리 화목하니 부부간에 절로 깨가 쏟아진다. 그러나 기분 내다 과음·과식으로 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7년생 헛되게 지출하지 말자. 당분간 긴축재정에 들어가야 할 때. 가계부 점검은 필수.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일이 애초에 계획했던 것처럼 순조롭지 않아 마음이 초조하다. 시작한 일은 끝마무리를 잘하는 데 신경 쓰도록. 재정적인 문제는 하루아침에 해결되지 않으니 느긋한 마음으로 대처하자.

54년생 한발 양보하는 자세로 임할 때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
66년생 매사를 감정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할 때. 고집은 주변 사람과 마찰만 일으킬 뿐이다.
78년생 급전을 융통할 일이 생긴다. 급히 서두르면 그만큼 손재수가 따른다. 급할수록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처한 상황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마라. 언젠가는 당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임을 굳게 믿으며 서두르지 말고 때가 오기를 차분히 기다리자. 수확의 시기가 올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는 인내심이 필요한 때.

55년생 귀인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다. 세상에 공짜가 없다는 말을 실감하게 되는 운세다.
67년생 가족에게 사소한 일로 서운한 마음을 갖게 된다. 가족에게 헌신했다고 생각했는데 허무한 느낌이 든다.
79년생 이달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정적으로 상처를 받거나 이별을 고민하게 될 수 있다. 무슨 일이든 극단적인 선택은 금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앞을 내다보는 안목이 뛰어나니 희망에 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배우자와 뜻이 맞아 집안 문제를 해결하니 마음이 뿌듯하고 화기애애한 부부애를 느끼게 된다. 실수 없이 뜻이 이루어지는 시기니 어떤 일이든 과감히 실행하라.

56년생 문 밖으로 나서면 행운이 따르니 약속이 없더라도 외출하자. 친구를 만나 얘기하던 중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된다.
68년생 자녀에게 지나친 관심을 갖는 것은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유발할 수 있다.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 과하지는 않은지 돌이켜보자.
80년생 배우자에게 감동받는 일이 생긴다. 하늘이 정해준 천생연분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아이디어로 주변의 인정을 받는다. 새 길을 선택하기에 좋은 운세. 제 눈에 안경이라 했으니 매사 한 템포 늦춰 자신만의 활로를 모색하는 것이 좋다. 의욕이 있어도 건강이 밑바탕이 돼야 꿈을 펼칠 수 있다.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라.

57년생 마음 같아선 못할 일이 없다.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욕심만 갖고 이룰 수는 없으니 냉정한 판단이 필요하다.
69년생 재물운을 펼치기에 좋은 때. 작은 일이라도 바깥 활동을 해보는 것이 운세의 흐름을 활발히 할 수 있다.
81년생 말로 하지 않아도 알겠지 하는 마음에 서로에게 소홀해지고 있다. 부부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도록 신경 쓰자.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의 고난은 미래의 행복을 뜻하고 그것을 준비하기 위함이니 마음의 준비를 미리 하라. 어려운 상황에 놓이더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8년생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된 자세를 갖는 것이 현명함이요 지혜일 것이다.
70년생 늘 보던 모습이지만 유난히 배우자의 행동이 미워지기 시작한다. 사랑은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82년생 재테크 설계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을 수정하게 된다. 남들 말만 듣다 낭패볼 수 있으니 현실을 직시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대로 있으면 도태될 것 같다는 초조한 마음이 생긴다. 가정주부는 취직이나 사업을 고민하게 된다.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니니 잘 생각해보도록.

59년생 주변 사람과 의견 충돌이 있다. 계획에 차질이 생기거나 수정하게 된다.
71년생 주위 사람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가족을 위해 희생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83년생 혼자 결정하지 말고 가족의 조언을 받아들여야 할 때. 특히 건강 문제는 속단하지 마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여성동아 2013년 7월 595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