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2월 운세

2013. 01.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시작도 하기 전에 기운이 다 빠진 격. 행동에 앞서 고민이 많은 까닭이니 마음을 먼저 다스려라. 역마가 좋게 동하고 있으니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니면서 일을 보는 것이 길하다.

48년생 일은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지만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친다.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옳은지 우선 검토하라.
60년생 불로소득을 바라거나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줄 알면서도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은 재앙의 근원이 된다.
72년생 일이 잘못돼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즉시 행동하라. 알고 있는 사람들을 총동원해서라도 일이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대에게 적개심을 일으킬 수 있는 과도한 행동을 삼가라. 밤을 지새우는 것은 체력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 한없이 작아졌던 당신의 사랑에 찬란한 빛이 뿜어나온다. 있는 그대로의 당신 모습을 보여라.

49년생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이 필요하다.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헤어날 길은 분명 있다.
61년생 자존심 때문에 다툴 일이 많아진다. 친구, 동기간 등 편한 사람 앞에서일수록 말조심하는 것이 좋다.
73년생 송사리가 바다로 나가 조화를 부리려는 격이다. 사람들에게 비웃음 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한발 물러서 여유를 갖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라. 잠깐 동안의 여행이나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세계를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감기로 컨디션이 바닥까지 떨어질 수 있다. 피로 해소에 신경 쓸 것.

50년생 원만한 대인관계가 당신에게 힘을 준다. 불만이 있더라도 마음속으로 삭이고 양보하는 마음을 가질 것.
62년생 예상치 못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 교육에 필요한 비용만은 아까워하지 마라. 단, 불필요한 쇼핑은 삼갈 것.
74년생 자동차를 바꿀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적기다. 색이나 모양보다 안전장치가 잘돼 있는 것을 택하도록.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과도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의욕은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 법.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전반적으로 좋은 기회가 온다. 남들이 보기에는 별 것 아닌 듯싶지만 도처에서 실속을 챙기게 된다.

51년생 가족 중 원하던 곳에 취직을 하거나 좋은 부서로 옮기게 되는 일이 있다. 학생의 합격운도 기대해도 좋다.
63년생 어렵고도 힘든 상황을 고쳐줄 수 있는 일이 성사된다. 잘될수록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행하라.
75년생 결혼의 길은 아흔 아홉 고개의 아픔을 굳건히 겪어야 한다고 했던가. 작은 아픔쯤은 능히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가능하리라고 생각했던 대출이 풀리고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저절로 들어온다. 그간 어려웠던 재정 상태도 나아지니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 하고자 하는 일은 풀리고 등졌던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52년생 의외의 행운이 있다. 하순 무렵 문서 계약이나 이사에 길한 운세가 오니 계획한 일을 추진해도 좋겠다.
64년생 오해는 시각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다. 상대의 처지에서 보면 이해할 수 있다. 한번쯤 배우자의 편에 서서 당신을 바라보라.
76년생 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돼 무리한 부탁을 받게 된다. 친구로 지내는 것은 좋지만 금전문제가 얽히면 곤란해질 수 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타인이 이룩한 성과를 부러워 마라. 그들도 남모르게 피나는 노력과 대가를 치렀다. 그렇다고 기죽을 필요는 없다. 당신도 노력하면 당신이 부러워하는 대상보다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노력한 만큼 돌아오는 운세다.

53년생 약속은 시간과 장소를 정확히 하라. 전화가 행운의 가교 역할을 해줄 수 있으므로 연락 사항은 확실하게 전달할 것.
65년생 일단 시작한 일은 두려워하지 말고 소신껏 거침없이 추진해야 행운도 따른다.
77년생 한꺼번에 밀려오는 일을 감당하기 어렵다고 손놓고 있지 마라. 여유를 가지고 한 가지씩 천천히 해나가도록.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만사가 잘 안 풀린다. 분수 밖의 일을 바라는 것은 마치 산에서 물고기를 낚으려는 헛된 생각과 같다. 친구보다 적이 많다면 그것은 다 내 잘못이니 인덕을 쌓아라. 위험하다고 여겨지는 일은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54년생 모두가 다 내 탓이라 생각하면 오히려 쉽게 풀린다.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66년생 가만히 있어도 구설에 오를 수 있다. 나를 시기하며 해치려는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78년생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운세.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격언 또한 상기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환경에 민감하면 오히려 이익이 없으니 담대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일을 과감하게 진행하기에는 무리수가 따르니 이달의 운이 왕성하지 않기 때문이다. 매사에 심사숙고해야지 경솔하면 후회가 따른다.

55년생 하는 일마다 잘되지 않는다. 수입은 저조한데 필요 이상의 경비가 지출된다. 쉬어간다 생각하고 느긋한 마음을 가져라.
67년생 사랑의 가장 큰 힘은 상대의 어떠한 잘못도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운이 저조하니 건강부터 챙길 것.
79년생 노력에 비해 결과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시간이 지날수록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갑자기 외로움을 타거나 감정이 흔들릴 수 있다. 자신의 세계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문을 닫지 마라. 감정적으로 상처받는 게 두려워 무조건 피하는 것은 당신을 더욱 무력하게 만든다. 중요하지도 않은 일로 서로 고집 부리다 보면 균열이 생길 수 있다.

56년생 배우자와 갈등이 있다면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각자의 시간을 갖는 편이 도움이 될 듯.
68년생 힘들고 괴로운 일이 일어나면 윗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라. 해결책이 보인다. 감기를 조심할 것. 당신에게 치명타가 될 수 있다.
80년생 당신의 방식만이 유일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애정 전선에 찬 바람이 분다.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힘들게 도둑을 피했더니 이번에는 강도를 만나는 운세다. 액운이 겹치니 만반의 준비를 하라. 매사 짜증스럽겠지만 무리하지 마라. 잠시 어렵다고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모두 마음먹기 달린 일이다.

57년생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고 휴식을 취하라.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말 것.
69년생 사랑이란 그 자체가 이유이자 목적이어야 한다. 더 이상의 그 무엇도 없다. 당신의 사랑이 가족에게 큰 힘이 된다.
81년생 관공서 업무로 다투지 않도록 하라. 집안일이나 바깥일이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무리해서 득이 될 것 없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친한 사이일수록 금전 거래 하지 마라.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이 따라주지 않으니 정신적 고통이 크다. 정확한 것은 좋지만 지나치게 타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주변 상황은 급박하게 돌아가는데 아는 게 없으니 소경이나 다름없다.

58년생 당신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주위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가족과 화합해 일을 추진하라.
70년생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 당신이 한 일에 스스로 만족하라. 지나친 욕망으로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82년생 번거롭더라도 어설프게 마무리를 하지 말고 확실히 정리하는 것이 좋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대방을 존중하고 소신 있게 처신하면 구설을 면할 수 있다. 함부로 남의 일에 간섭하는 것은 무모한 짓. 질병으로 근심이 생길 수 있다.

59년생 건강에 주의해야 할 시기. 감기에 걸리거나 약간의 사고수가 있다.
71년생 일을 시작했다면 확실하게 책임져라. 도장 찍을 일에는 각별히 조심할 것.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83년생 모든 것이 부진한 시기. 무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매사에 분수를 지키지 않으면 어려움을 면하기 어렵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