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1월 운세

2012. 10.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소극적이어도 적극적이어도 이롭지 않다. 중용을 지키며 몸조심하는 것이 최고. 그러나 욕심이 없다면 발전도 없다. 도박성 투자는 좋지 않으니 이익이 적더라도 안전한 곳에 투자하라.

48년생 아랫사람과 다툴 일이 생긴다. 윗사람으로서 아량을 베풀어야 할 때.
60년생 당신의 제안이 칭찬으로 돌아오거나 배우자에게 원하던 바를 얻어낼 수 있다.
72년생 어두웠던 애정 전선에 햇빛이 비치는 운세. 우연히 옛 친구를 만나 즐거움이 배가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길은 오직 하나, 인내뿐이다. 계획을 세우고 차곡차곡 쌓아가다 보면 든든한 성벽이 돼 있을 것이다.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라.

49년생 제때 하산하지 못하면 정상에 도달한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 겸손함을 잃지 마라.
61년생 계획을 남에게 말하지 마라. 믿고 얘기했다가 발등 찍힐 수 있다. 후회할수록 마음은 병들어간다.
73년생 배우자의 외도를 의심할 일이 생긴다. 어디까지나 의심에 불과할 수 있으니 섣불리 불화를 자초하지 마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말을 믿다가 도리어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사소한 일이 관재로 번질 수 있으니 아무리 가벼운 법규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밀린 공과금은 없는지 꼭 확인하자.

50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는 운세. 마음은 아프겠지만 대책을 세워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62년생 유난히 허전함을 느끼게 된다. 배우자와 서로 격려하며 어려움을 이겨내라. 감언이설에 현혹되는 것은 보석을 물에 던지는 것과 같다.
74년생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연한 처세가 필요한 때다. 이제부터 사사로운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직분에 걸맞은 행동을 하며, 스스로 독립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일이 어긋난다면 분에 넘는 욕심을 부렸기 때문이다.

51년생 삶이란 어제가 있기에 오늘이 있는 것.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사과하는 것이 올바른 사랑의 자세다.
63년생 상대는 언제라도 당신을 버릴 준비가 돼 있다. 계약에는 신중 또 신중해야 할 것.
75년생 상대를 속인 일이 들통 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대처하라. 공연히 주변을 기웃거릴 때가 아니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리한 욕심 때문에 닭 쫓다가 지붕 쳐다볼 수 있으니 작은 일부터 최선을 다하라. 평상시 장점이던 저돌적인 추진력이 지금은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완급의 조절이 필요한 시기이니 웬만하면 참는 것이 낫다.



52년생 막히는 곳이 많다. 차분하게 행동하라. 아는 길도 물어서 가고 돌다리도 두드려봐야 할 운세.
64년생 다른 사람 일에 관여하지 마라. 구설 시비가 있다. 독불장군 식으로 고집 부리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처신하라.
76년생 원앙이 즐겁게 어울리는 곳에 갈매기와 해오라기가 침노하지 못하는 법. 사랑의 승자는 당신이 된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두 취했는데 홀로 깨어 있는 것과 같다.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며 일을 도모하라. 단, 인간의 욕심은 한량없는 법. 분수에 어긋난다면 황당한 일을 겪고, 실패할 것이다.

53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다. 정 때문에 마음이 약해지면 일만 더 복잡해진다.
65년생 배우자와의 애정이 시들해지는 시기. 과감한 애정 표현은 새로운 상황을 이끌어낸다.
77년생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만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마음을 보이는 것이 사랑을 완성하는 길이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너무 솔직한 것이 흠이 될 때가 있다. 거짓말까지 할 수는 없겠지만 가끔 말하지 않아야 득이 되는 일도 있다. 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절대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54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면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도 있다. 여유 있는 척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66년생 모르는 척 상대를 역이용하는 방법도 생각해보라. 다 끝났다 포기하지 말고 더 노력하라. 열매가 눈앞에 있다.
78년생 사람들과 뜻이 맞지 않아 일을 그만두고 싶지만 어찌할까. 배운 일이 이것뿐이니. 참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것.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일에 순서가 있는 법. 매사 신중하게 처신하라. 구설과 시비로 인해 마음이 괴로워진다. 모든 것을 잊고 멀리 떠나고 싶은 마음이지만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부딪치는 자세가 필요하다.

55년생 한 번은 밑진다는 마음을 가지고 대화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걸 감싸주는 것도 필요하다.
67년생 어느 누구와도 동업하지 마라. 직장에서의 변동수가 있다. 원하는 곳으로 영전하는 꿈을 갖는 것도 괜찮다.
79년생 당신의 소홀함은 상대에게 큰 상처가 된다. 상대를 잡아줄 사람은 당신뿐이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당신의 눈에 저 멀리 희망의 등대가 보인다. 살다 보니 참으로 별 일도 다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뜻밖의 이득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방심하다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법이니 조심할 것.

56년생 이제 와서 후회한들 무엇 하나. 단념하고 새 출발하라. 마음을 비우면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68년생 고생 끝에 낙이 오는 운세. 삶에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사건이 벌어지는 시기다. 해보고 싶던 일을 과감히 시도하라.
80년생 운세가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만사가 뜻대로 된다. 시샘하는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라.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말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겠다. 인생사 영욕이 함께하는 것이다. 계획대로 실천하는 것이 돈 버는 길. 주변 여건을 살피며 행동하라. 욕심을 버리면 표정이 환해지고 운세가 밝아진다.

57년생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얽혀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일단 결정했으면 과감히 실행하라. 다른 이의 말에 신경 쓸 것 없다.
69년생 사랑이란 외로움을 견디는 추억의 모음집이다. 순간의 감정으로 배우자를 대하지 말 것.
81년생 자만에 빠져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명이라고 섣불리 체념하지 마라. 운명에 도전할 때 불행이 피해가는 것이다. 당신은 청렴결백하지만 조직에 소속된 이상 불이익을 면할 수 없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 수 있는 게 세상이다. 남에 대한 말은 일체 삼가라.

58년생 재운의 변화가 심하다.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70년생 땀 흘린 것 이상으로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슬기로운 사람들은 재앙이 닥치기 전에 대비한다는 것을 유념할 것.
82년생 하고자 하는 일은 서서히 풀리고 떠난 사람도 다시 돌아온다. 가족과 가까운 이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즐기자. 남보다 풍족하지는 않지만 마음을 편하게 가져라.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동업을 추진하거나 외부 자금을 끌어들이지 마라. 당신이 만난 사람은 비단옷을 입었으나 속에는 온갖 불행이 있다.

59년생 악의적 구설수가 예견된다. 단시일에 회복이 어려우니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억울한 생각에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유의할 것.
71년생 사업이 부진하다고 서두르지 마라. 무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지나친 의욕은 과오를 범할 수 있다.
83년생 사랑의 기본은 진실. 즉흥적인 판단으로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상대를 믿는 것이 좋을 듯.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