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공감 백배

4인 4색 결혼 이야기

깨알 재미로 인기 상승 웹툰

글 | 권이지 객원기자

입력 2012.10.04 10:22:00

최근 결혼을 소재로 한 웹툰이 화제다.
연애가 판타지라면 결혼은 현실. 현실 속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구성해 공감 버튼이 있다면 꾹 눌러주고 싶게 만드는 웹툰 속 부부의 사생활을 들여다보자.
01 시시콜콜 가볍지만, 속이 꽉 찬 이야기
‘어쿠스틱 라이프’

4인 4색 결혼 이야기


친구 4년, 연애 6년, 결혼 5년 차 난다, 한군 커플의 이야기. 순박한 그림체를 통해 일상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게임광이지만 마음 넓은 개발자 남편 한군과 잔소리쟁이 만화가 아내 난다의 이야기는 “어제 내 남편이 말이야” 하며 주변 친구들과 만나 털어놓는 수다처럼 자잘하지만 시원하다. 오랜 시간 함께한 두 사람의 이야기에서 담백한 재미가 우러나온다.
깨알 포인트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남편의 취미에 대해 관심 가지면 여러모로 결혼 생활이 편하다.
달달지수 ★★★ (무뚝뚝한 아내, 애교 많은 남편 이야기라 달달하기보다는 담백한 편.)
공감지수 ★★★★(★Χ0.5) (남편의 늘어나는 뱃살과 야식 먹자는 말에 잔소리 한 번 해봤다면 급공감!)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매주 목요일에 연재하고 있다. 현재 시즌6 연재 중. 총 3권의 단행본 ‘어쿠스틱 라이프’(애니북스)가 발간됐다.

02 주부 남편의 익스트림 살림 도전기
‘마조앤새디’

4인 4색 결혼 이야기




2000년대 초 인기 웹툰 ‘마린블루스’의 작가 정철연의 작품.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하던 가난한 자취생 성게 군은 마조로, 그의 여자 친구 성게 양은 새디라는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이 작품은 결혼 후 살림을 도맡아 하는 마조의 ‘주부 도전기’다. 어설프기만 했던 남편 마조의 살림 솜씨는 해가 갈수록 늘어 곧 ‘주부9단’에 도달할 듯하다. 청소며 요리뿐 아니라 냉장고 잔반, 음식물 쓰레기까지 완벽히 해결하는 남편의 모습은 대리만족을 선사한다.
깨알 포인트 결혼 후 완벽한 주부로 재탄생한 마조. 이 정도면 인간 개조!
달달지수 ★ (달달하기보다는 오히려 새디에게 당하는 마조의 모습을 보면 흠칫 놀랄 때도 있다.)
공감지수 ★★★(★Χ0.5) (분명 공감되는 이야긴데, 공감되는 대상이 남자라니!)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인텔코리아 페이스북에서 연재한다. 포털사이트와 달리 페이스북 가입 후 볼 수 있는 것은 단점. 그간의 연재물을 모아 단행본 ‘마조앤새디’(예담) 1, 2권이 출간됐다.

03 한국 여자와 영국 남자의 엉뚱 발랄 러브 스토리
‘Penguin loves Mev’
국제 연애기로 시작한 이 작품은 어느덧 국제 결혼 이야기로 업그레이드됐다. 인종도 국가도 다른 두 사람을 향한 곱지 않은 시선도 있었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지닌 이들에게는 장애 축에도 끼지 못했다.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메브의 한국 생활 에피소드뿐 아니라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행동은 자연스레 미소를 짓게 만든다. 먹기만 하면 시도 때도 없이 뿡뿡 방귀를 뀌는 메브라든가, 헷갈리기 쉬운 한국어들을 잘못 사용해 엉뚱한 말을 만들어내는 메브의 모습은 저절로 미소를 짓게 한다.
깨알 포인트 종잡을 수 없는 메브의 장난! 장난만 뽑아놓고 보면 아이인지 어른인지 구분할 수 없다.
달달지수 ★★★★ (어쩌면 우리가 바라는 로맨스의 주인공이 아닐까. 삐뚤빼뚤 서툰 한국어로 메브가 쓴 고백은 감동과 부러움을 자아낸다.)
공감지수 ★★ (영국 남자의 연애는 한국 남자의 연애와 분명 다르다.)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매주 수요일에 결혼 직후 영국으로 건너간 두 사람의 이야기가 시즌3로 연재되고 있다. 시즌 1, 2의 내용은 단행본 ‘Penguin loves Mev’(중앙북스)로 출간됐다.
4인 4색 결혼 이야기


04 만화가 부부의 본격 결혼 조장 만화
‘결혼해도 똑같네’
인기 웹툰 ‘다이어터’를 그린 부부 작가 네온비·캐러멜이 실제 사귀고, 일하고, 결혼해 살면서 생긴 일들을 공개했다. 아내 네온비가 글을 쓰고 그림도 그렸다. 만화가와 어시스턴트로 만나 쭉 함께 달려온 부부는 결혼 후 벽에 결혼 사진이 걸리고, 같은 이불을 덮고 잠들게 된 것 이외에는 달라진 게 하나도 없다고 한다. 하지만 서로의 생활에 편입되면서 일어나는 사소한 일을 개그와 패러디로 양념해 그려냈다. 결혼에 관심 없던 사람까지 ‘결혼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작품.
깨알 포인트 아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에 함께 가줄 수 있는 남편! 상냥해….
달달지수 ★★★★ (서로에게 하는 모습을 보면 개그 속에서도 애정이 풀풀 묻어 나온다.)
공감지수 ★★(★Χ0.5) (만화가 부부라 보통 사람들과는 생활 패턴이 다른 편.)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연재한다. 시즌1을 마치고 시즌2에 돌입, 시즌1의 내용을 토대로 단행본 ‘결혼해도 똑같네’(애니북스)가 출간됐다.

4인 4색 결혼 이야기


자료제공 | 애니북스, 예담, 중앙북스

여성동아 2012년 10월 586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