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5월 운세

2012. 04.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가족 중에 승진이나 영전의 기쁨이 있겠고, 뜻밖의 횡재수도 있다. 가까운 사람의 의견을 믿고 적극적으로 후원하라. 당신의 신뢰를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48년생 흥분하지 말고 마음을 다져라. 이달 하순부터는 희망의 노래가 들려온다.
60년생 달콤한 말에 현혹돼 정을 주지 마라. 생각지도 못한 변심으로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다.
72년생 감춰뒀던 잘못이 드러날 수 있으니 매사 자중하라. 계획하던 일이 지체되더라도 서두르지 말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날이 청명하고 온 세상에 광명이 찾아드는 운세. 진실로 원하는 한 가지를 향해 뛰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다만, 훗날을 생각한다면 자기 것을 챙기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타인에게 부담을 주지 마라.

49년생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분명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혀라. 그런 삶을 지향한다면 행운이 찾아온다.
61년생 이동과 전환이 이뤄지기 때문에 신상에 변화가 많다. 생각지도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73년생 한 사람의 천재보다 열 사람의 범재가 좋을 수 있다. 주위에 당신의 문제를 자주 이야기하라. 어디선가 답이 들려온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것은 어리석은 짓. 모르는 척하며 상대를 역이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 긴장하라.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도 있다. 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절대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50년생 원하는 것이 그곳에 있다. 망설일 때가 아니니 도움을 청하라. 현명한 계획이면 후회가 없다.
62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많아지니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마라.
74년생 되는 일 없다고 불평하지 마라. 곧 좋아진다. 위기에 직면해도 당황하지 마라. 가벼운 법이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분수에 어긋난다면 황당한 일을 겪고, 실패할 것이다.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51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해 당신을 수렁으로 빠뜨리는 무리들이 주변에 있다.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춰라.
63년생 혼자 공을 세우고자 하면 오히려 시끄럽다. 남에게 공을 돌려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75년생 옛것을 털어버리고 새것으로 갈아입는 변화가 필요하다. 과감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실패를 두려워 마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매사 분명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혀라. 진정으로 당신이 변해야 하는 시기다. 난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라. 너무 상심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52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계획하는 일은 투기에 속한다.
64년생 헛된 꿈에 젖어서 혼자만 똑똑한 척하지 마라.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금이 간다. 허심탄회하게 마음을 터놓고 충분히 대화하라.
76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마음이 답답하고 한숨만 나온다. 비가 올 때는 그칠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연한 처세가 효과적이다. 이제부터 사사로운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직분에 걸맞은 행동을 해야 한다. 복잡한 사항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라. 경거망동하지 말고 차분히 계획을 세워라.

53년생 눈앞에 나타난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자신이 선택한 것에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
65년생 상대방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이것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한다.
77년생 일이 크든 작든 혼자서 처리하면 크게 실패한다. 자신감을 가지되, 자신의 직관력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기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이럴 때일수록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발휘해야 한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단단히 하라.

54년생 적극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66년생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78년생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들여라. 특히 전문가의 판단을 맹신하지 마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근심이 없어서일까.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55년생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춰라. 보이지 않는 힘에 상처받을 수 있다.
67년생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일의 마지막은 반드시 확인하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크게 번질 수 있다.
79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안간힘을 쓰는 것은 괜찮다. 그러나 되지도 않을 일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 모험은 피하라. 달걀로 바위를 치는 격이니 실패할 게 뻔하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재판까지 가면 불리하다.

56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의 것을 부탁하지 말고 직접 해결하라.
68년생 그대 혼자만 똑똑하고 잘난 것이 아니다. 하늘 위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
80년생 앞으로 가자니 절벽이요, 뒤를 보니 강이라. 이제 남은 것은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는 길이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운의 변화가 유달리 심하다.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땀 흘린 것 이상으로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슬기로운 사람은 재앙이 닥치기 전에 대비한다는 것을 유념하라.

57년생 믿었던 친구의 배신에 가슴이 아프겠지만 비관보다 대책을 세워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라.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보석을 물에 던지는 것과 같다.
69년생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추지는 마라. 남의 말을 믿다가 어려움을 당한다.
81년생 당신만 현명한 게 아니다.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것은 때가 있는 것. 너무 나서지 말고 뒤로 물러나 주변을 살피도록 하라. 모름지기 해 뜨기 직전이 어두운 법,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마라. 또한 다툼이 있으면 피해 가는 슬기를 발휘하라.

58년생 좋은 문서를 손에 들었으나 결국에는 남의 것이 된다. 지금이라도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은 피할 수 있다.
70년생 지난날의 행복과 불행도 시간이 흘러 변했듯이 운명의 뜻이라면 차라리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는 것이 행복이리라.
82년생 흥분하지 마라. 괜한 질투심과 오기로 문제가 심각해진다. 감정을 드러내기보다 냉정하게 대처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행복할 때 불행을 생각했듯이 불행한 순간에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 그대가 무모하게 행동했기 때문에 사면초가에 놓인 것이다. 추진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져라. 뜻을 이루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다.

59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알려주는 이 하나 없다.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난관을 극복하는 길이다.
71년생 불신의 시대를 극복하는 방법은 긍정적인 시각과 희망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다. 해보지도 않고 포기한다면 후회만 남는다.
83년생 묵묵히 추진한 일의 성과가 곧 나타난다. 주변 사람들과 큰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