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GOOD TASTE

폰타나 오일

유럽에서 직접 짜서 병에 담아 맛과 신선함이 살아 있어요

진행 | 조윤희 프리랜서 사진 | 현일수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2012. 01. 17

샐러드에는 올리브오일, 튀김이나 볶음 요리에는 해바라기씨오일과 포도씨오일을 최고로 꼽는다. 폰타나 오일은 유럽 현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재료를 바로 짜내 담은 신선한 프리미엄 오일이다. 유리병에 보관돼 맛과 향이 오래 지속되고 환경 호르몬 염려가 없다.

폰타나 오일


건강에 좋은 올리브오일 고르는 방법
지중해 기후에서 재배되는 올리브오일은 ‘신의 선물’이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E 성분도 풍부해 노화를 억제하며, 올리브오일의 칼슘, 철, 필수 미네랄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수확한 지 24시간 내에 압착한 오일 최상급 올리브오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수확한 지 24시간 내에 올리브를 압착해야 한다. 평균적으로 올리브나무 한 그루가 연간 생산할 수 있는 올리브오일은 1~2L에 불과하다.
산도가 낮고 향이 진한 오일 올리브오일은 산도와 향에 따라 등급이 달라진다. 산도가 낮을수록, 향이 진할수록 좋은 제품이다. 엑스트라 버진은 올리브 열매의 씨앗에서 처음 짜낸 것으로 산도가 1% 미만이고, 향이 강해 최상급으로 친다. 제조 과정에서 다른 기름과 섞이지 않아 건강에 좋다.
유리병에 담겨 있는 오일 올리브오일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는 것보다 유리병에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플라스틱에서 녹아난 유해 성분이나 다른 향이 올리브오일에 흡수될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투명도가 높은 오일 좋은 품질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밝은 황금색을 띤다. 좋은 오일을 고르려면 색이 선명하며 투명도가 높은 것을 선택한다.

폰타나 오일


지중해의 햇살까지 담은 유럽풍 프리미엄 오일
폰타나 오일이 특별한 이유는 신선함과 노하우에 있다. 폰타나 오일은 유럽에서 1백 년 이상 역사를 가진 오일 명가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과학적인 시스템으로 생산해 신선하고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건강한 오일이다.
오일은 제조 과정이 짧을수록 신선하고, 오일을 어떻게 들여오느냐에 따라 신선도와 맛에 차이가 있다. 폰타나 오일은 유럽 현지에서 수확한 재료를 바로 기름으로 짜 병에 담는다. 제조의 모든 과정을 유럽 현지에서 진행하고 완제품 형태로 직수입해 오일의 신선함이 지속된다.
유럽에서는 오일 제품의 95%가 유리병으로 판매되는데, 이는 오일 고유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지혜가 담겨 있다. 폰타나 오일은 오일 산패의 주원인인 산소를 차단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하고 있어 오일의 맛과 향이 처음 그대로 신선하게 유지된다. 환경호르몬 걱정도 없다.

★ 폰타나 올리브유 이용한 별미 요리
로스트치킨



폰타나 오일


준비재료
닭 1마리, 폰타나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로즈메리 5줄기, 레몬·감자·적양파·당근 1개씩, 통마늘 3개, 단호박 ¼개
만들기
1 닭은 씻어 물기를 닦은 뒤 폰타나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 로즈메리를 뿌려 닭의 표면에 골고루 문지른다.
2 레몬, 통마늘은 반으로 자르고 감자, 당근은 굵직하게 썬다. 적양파는 6등분으로 썰고 단호박은 씨를 긁어 2cm 두께로 굵게 슬라이스한다.
3 오븐팬에 폰타나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을 올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닭의 겉면을 노릇하게 익힌다.
4 ③에 모든 재료를 넣고 폰타나 올리브유를 충분히 뿌린 뒤 1시간 동안 노릇하게 굽는다.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

폰타나 오일


준비재료
방울토마토 20개, 색색 파프리카 3개, 마리네이드소스(양파 1½개, 파슬리 적당량, 폰타나 올리브유 4큰술, 화이트와인비네거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윗면에 십자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기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파프리카는 석쇠에 올려 센 불에서 겉면이 검게 그을리도록 돌려가며 구운 뒤 얼음물에 담가 껍질을 벗겨 물기를 제거한 다음 굵게 채썬다.
3 양파와 파슬리는 곱게 다진다.
4 큰 볼에 ③의 다진 재료와 폰타나 올리브유, 화이트와인비네거,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마리네이드소스를 만든다.
5 ④의 볼에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넣어 고루 섞은 뒤 뚜껑이나 랩을 덮어 냉장고에서 하루 이상 재운다.

잣양송이버섯파스타

폰타나 오일


준비재료
스파게티면 9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폰타나 올리브유 6큰술, 양송이버섯 4개, 마늘 3쪽, 페페로치노 또는 칠리페이퍼 3개, 잣 1큰술
만들기
1 스파게티면은 끓는 물에 소금과 함께 넣고 12분간 삶아 건진 후 폰타나 올리브유 1큰술을 뿌려 버무린다. 스파게티 삶은 물은 2~3큰술 남겨둔다.
2 양송이버섯은 4등분하고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3 달군 팬에 폰타나 올리브유 5큰술을 두르고 마늘과 페페로치노를 넣고 약한 불에서 볶아 향을 낸다.
4 기름이 지글지글 끓으면서 마늘이 반쯤 익으면, 손질한 양송이버섯과 잣을 넣고 센 불에서 노릇하게 볶는다.
5 버섯의 숨이 살짝 죽으면, 삶은 스파게티면과 면 삶은 물을 넣고 센 불을 유지하며 볶은 후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요리 및 스타일링 | 김상영 변선희(noda+ 02-3444-9634 www.noda.co.kr)
어시스트 | 임수영 정소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