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With specialist | 손희정의 코즈메틱 리뷰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VS 라네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고가 vs 저가 쌍둥이 코즈메틱 비교 열전

기획|신연실 기자 글|손희정(W퓨리피 02-549-6282) 사진|현일수 기자

입력 2012.01.03 10:58:00

비슷한 기능과 효과를 지녔지만 비싼 것은 비싼 것대로, 싼 것은 싼 것대로 그 가격 이상의 기쁨을 주는 쌍둥이 코즈메틱. 매달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희정이 직접 사용해보고 각 제품의 정확한 사용법과 만족도 200% 높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고가 대표_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008 스모키 디자인
펄감이 있는 4가지 컬러 섀도와 크리미한 젤 아이라이너가 들어 있다. 1 화이트 컬러 베이스 섀도, 2 펄이 가미된 메인 그레이 컬러, 3 새틴 질감의 다크 그레이 셰이드 컬러, 4 글리터링 실버 컬러로 구성돼 단계별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4.4g 7만3천원.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VS 라네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why 왜 선택할까? 2, 3번의 메인, 셰이드용 그레이 컬러는 입자가 작고 수분감이 있어 가루날림이 거의 없으며,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두꺼워지지 않고 밀착력 또한 높다. 미세한 입자가 눈두덩에 있는 잔주름도 메워 매끄럽게 연출된다. 반짝이는 컬러는 대부분 가루날림이 심한데, 모든 컬러가 수분감이 좋아 날림 없이 밀착된다. 내장된 애플리케이터도 활용도가 높은 편. 젤 아이라이너 브러시는 힘 있는 사선 모로 만들어져 날렵하고 깔끔하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how 어떻게 써야 할까? 글리터링한 4번 컬러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눈두덩 전체에 손으로 훑듯이 얇게 펴 바르거나 눈 앞머리 쪽에 팁으로 살짝 터치해주면 특별한 메이크업이 된다. 다른 컬러는 사용하지 않고 이 컬러만 눈두덩에 펴 바르고 눈 앞머리에 소량 발라 포인트를 주면 조명 아래에서 내추럴하면서 은은하게 반짝인다.
who 누가 써야 할까? 모노톤의 딥 스모키 연출에 제격! 글래머러스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파티용 스모키 메이크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루날림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제품이므로 홑꺼풀이나 눈가에 유분기가 많은 사람, 눈 깜빡임이 잦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tip 활용 팁 섀도 안에 들어 있는 스펀지 팁 애플리케이터보다는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연출에 도움이 된다. 단, 2, 3번 컬러는 손가락으로 가볍게 바를 것. 너무 많이 덧발랐다가는 눈두덩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양 조절은 필수다. 함께 들어 있는 젤 아이라이너가 굳었을 때는 스킨이나 미스트와 믹스해 사용한다.

저가 대표_ 라네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05
4가지 컬러 모두 은은하게 펄이 가미돼 있다. 1 에센스 타입의 실버 화이트 컬러, 2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는 시머 타입의 실버 슬러시, 3 미들 컬러로 사용하는 실버 그레이 컬러, 4 딥한 글리터링 블랙 프리즘 컬러 4가지로 구성된다. 5g 2만8천원.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VS 라네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why 왜 선택할까? 일반 프레스드 파우더 타입 섀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에센스 제형의 섀도가 담겨 있다. 비슷한 제형의 섀도를 베이스 톤부터 계속 덧바르면 지나치게 도드라지고, 글리터링한 제품으로 포인트를 줬을 때 주름이 깊고 선명해 보이는 크리즈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텍스처가 각기 달라 각 컬러가 문제 없이 제 역할을 한다. 펄감도 은은해 스모키 메이크업 초보자에게 딱이다.
how 어떻게 써야 할까? 1, 2, 3 컬러 모두 약간의 유분감이 돌기 때문에 여러 번 블렌딩하면 뭉칠 수 있다. 양 조절에 신경 쓰면서 브러시나 스펀지 팁보다 손을 사용해 바른다. 포인트가 되는 4번 컬러는 약간의 가루날림이 있으므로, 반드시 손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가루날림이 신경쓰인다면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후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다시 한 번 섀도로 컬러를 정리하면 발색은 물론 밀착력이 높아지며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who 누가 써야 할까? 섀도의 펄감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강추! 디올 제품보다 섞여 있는 펄의 입자가 고와 자연스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적당하다. 섀도 자체에 약간의 유분기가 돌면서 촉촉한 질감이 있으므로 피부가 푸석해 눈두덩이 건조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tip 활용 팁 베이스 컬러인 2번 실버 슬러시는 은은한 블루 계열 컬러. 이 컬러를 눈두덩 전체에 자연스럽게 바르고 3번 컬러로 셰이딩하면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딥한 스모키와는 달리 컬러감 있는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VS 라네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신년 모임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해를 맞아 메이크업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는 것이 스모키 메이크업이죠. 스모키 메이크업에 사용하는 블랙·그레이 컬러는 노란기 도는 동양인 피부에 잘 어울립니다. 특히 피부가 얇아 붉은기가 도는 피부라면 적격이죠.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가 강하다는 생각에 다크 브라운이나 골드 계열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 컬러는 노란 피부 컬러나 붉은기를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 있어요. 블랙·그레이 컬러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많은 아티스트들이 손꼽는 섀도 두 가지를 골랐습니다. 다양한 텍스처를 지닌 섀도가 한 케이스 안에 담겨 있어 한 제품만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죠. 다른 텍스처를 지닌 섀도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 일반 프레스드 파우더 섀도를 사용할 때와는 전혀 다른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희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W퓨리피 원장. 김아중, 박하선, 황우슬혜 등 아름답기로 소문난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제품협찬|디올(080-342-9500) 라네즈(080-023-5454)

여성동아 2012년 1월 577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