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진행 | 강윤희 프리랜서 사진 | 이기욱 기자

2011. 12. 07

1모벨랩
한스 웨그너를 비롯해 핀 율, 아르네 야콥슨 등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주는 디자이너의 작품과 스칸디나비아 가정집에서 발견한 개성 넘치는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를 판매한다. 덴마크 출신이자 세계적인 빈티지 가구 컬렉터인 프레데릭 콜모르겐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물건을 받기 때문에 숨은 진주 같은 스칸디나비안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은 2백~1천만원대, 노 브랜드 빈티지 제품은 20만~30만원대부터 있다.
ADD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9 OPEN 오전 10시~오후 6시(일요일·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TEL 02-3676-1000 WEB www.mobellab.com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1 공간 활용과 수납 등 기능적인 면이 돋보이는 빈티지 데스크.
2 디자이너 핀 율의 오리지널 빈티지 체어.
3 디자이너 한스 웨그너의 빈티지 수납장.

2 인엔디자인웍스
디자인 전문 컨설팅 그룹 인엔디자인에서 운영하는 가구 숍으로 해외 명품 디자인 가구와 패브릭, 소품을 판매한다. 스칸디나비아 국가에서 제작한 제품은 물론 조지 나카시마 등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간결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5 OPEN 오전 9시~오후 7시(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5시, 일요일·공휴일 휴무) TEL 02-3446-5103 WEB www.innen.co.kr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3 덴스크
덴마크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디자인 가구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는 물론 현재 생산되고 있는 덴마크의 시스템 가구와 소품을 판매한다. 소더비에서 고가구를 공부한 대표가 소장하고 있는 희귀 빈티지 가구 컬렉션도 전시하고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은 2백만~수천만원대이며, 그릇 등의 소품은 50만원대까지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6-20 OPEN 오전 11시~오후 7시(일요일·공휴일 휴무) TEL 02-592-6058 WEB www.dansk.co.kr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1 대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컬렉션도 볼 수 있다.
2 나무판을 통으로 휘어서 만들어 등받이와 팔이 이어진 빈티지 체어.
3 장미목의 아름다운 결이 드러나 독특한 느낌을 준다. 책상 부분을 당겨 위로 접어 올리면 뚜껑이 된다.

4 노르딕파크
‘생활 속 북유럽 디자인’을 표방하는 인터넷 쇼핑몰로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도자기 명문 회사 구스타브스베리를 비롯해 이탈라, 아라비아 핀란드 등 북유럽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제품을 판매한다. 이탈라와 아라비아 핀란드의 현재 생산품은 2만~10만원대, 빈티지 제품은 5만~수십만원대.
WEB www.nordicpark.co.kr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5 비트라
1934년 설립된 스위스의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 비트라의 국내 플래그십 스토어. 찰스 임스, 장 프루베, 자하 하디드와 같은 저명한 건축가, 디자이너들과 함께 세대를 초월하는 가구를 만든다. 디자이너의 가구는 1백만~수천만원대.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2 OPEN 오전 10시~오후 7시(일요일·공휴일은 오전 11시~오후 6시) TEL 02-511-3437 WEB www.vitra.com/en-lp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1 장 프루베의 디자인 체어. 팔걸이와 다리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라운지 체어로 철제로 만들어진 ‘ㄷ’자 형 다리가 기하학적이다.
2 1934년 만들어진 장 프루베의 대표적인 디자인 체어.

6 블로마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감각적인 북유럽의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테이블웨어와 베딩 제품, 달력 등을 선보인다. 특히 덴마크 브랜드 ‘Ferm Living’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WEB www.blomma. co.kr

1 종달새 패턴 침구 세트 12만4천원.
2 브람스의 자장가가 흘러나오는 부엉이 모양 음악 모빌 4만7천원.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모더니카 시리즈의 화장대 세트.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신혼부부 등 젊은층에서 인기다. 39만9천원. (오른쪽)



7 매스티지데코

합리적인 가격의 스칸디나비아풍 가구를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덴마크 가구의 간결한 디자인을 부각시킨 모더니카 시리즈와 스칸디나비아의 복고적인 감성을 담은 레트로 시리즈가 인기! 서울 홍대 앞과 경기도 분당에 플래그십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화장대와 책상, 수납장 등은 20만~50만원대.
WEB www.mastideco.co.kr

8 마리메꼬
핀란드의 패션·디자인 컴퍼니로 기하학적이고 과감한 패턴과 화려한 컬러의 생활 잡화를 판매한다. 테이블웨어, 가방, 문구류 등 톡톡 튀는 다양한 제품이 가득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18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 TEL 02-515-4757 WEB www.marimekko.kr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가구 & 소품 숍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