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2010. 11. 29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대만큼 결과가 따라주지 않는 운세. 능력 밖의 일은 아무리 애를 써도 성과가 없다. 목표를 자기 능력 수준에 맞추는 것도 한 방법. 건강하다고 자신하지 말고 몸 상태를 점검하라.

48년생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면 행운이 따른다.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대비할 것.
60년생 욕심을 줄이고 결과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해득실에 앞서 의리를 지키는 것이 좋다.
72년생 의욕이 넘쳐 컨디션은 좋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성과는 적다. 무리하지 말도록.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을 비판하기에 앞서 자신을 되돌아보자. 괜한 호기 부리지 말고 내적 성숙을 꾀하도록. 건강에 무리가 왔다는 신호가 몸 여기저기서 나타난다. 에너지를 충전할 필요가 있다.

49년생 자식의 일이라고 마음대로 하다가 마음만 상한다. 너무 강하게 밀어붙이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대화로 해결하라.
61년생 부부의 기념일을 먼저 챙겨보자.
73년생 재물 관련 허위 정보를 들을 수 있으니 유의할 것.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의욕이 충만하면 내 편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마른나무에서 새싹이 돋는 격으로 드러나지 않았던 능력을 인정받게 될 운세. 자만하지 말고 조언을 받아들여 활기차게 움직이자.

50년생 불편한 자리에 참석할 일이 생긴다.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표정 관리에 힘쓰자.
62년생 사소한 일로 배우자에게 신뢰를 잃을 수 있다.
74년생 우울하다고 해서 위축되지 말고 외출하면서 마음을 다독여보자.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크면 한 가지도 얻을 수 없다.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능력에 맞는 목표를 세우자.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면 실수가 생기니 차근차근 해결하라. 지출 관리에 힘써라.

51년생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자. 마음에 없는 말을 쏟아냈다가 후회하게 된다.
63년생 오래된 일부터 하나씩 처리하자. 처리하지 않은 일 때문에 난처해질 수 있다.
75년생 베푸는 것을 주저하면 안 된다. 손해 보는 느낌이 들더라도 좋은 일 한다는 마음으로 살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평불만을 일삼으면 발전할 수 없다. 실수가 많은 달이니 자중하며 지내라.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여행운이 좋지 않으므로 나들이할 때 유의할 것.



52년생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금물. 인정을 베풀다 낭패 보게 된다.
64년생 대화하다가 언쟁으로 번질 수 있으니 때로는 침묵하는 편이 낫다.
76년생 서류 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사소한 일이라도 도장 찍는 일이나 서명할 때 주의할 것.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하고 싶었던 일을 실행에 옮기면 성과가 나타날 운세. 재물운도 좋다. 다만 애정운은 하락세이니 주의할 것. 감정적으로 대립하기보다 공통점을 찾아 서로를 이해하도록 하자.

53년생 기분 나쁜 일이 생기더라도 참는 것이 상책이다.
65년생 엎질러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 지나간 일을 후회하기보다는 앞으로 어떻게 처신할지 고민하는 것이 낫다.
77년생 여행운은 길한 편이나 사소한 일로 기분 상할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맡은 바 충실하면 좋은 성과가 나타난다. 열의를 표현하려고 애쓰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일하라. 재정적인 면에서는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해야 할 때.

54년생 대인관계에 힘써야 할 시기. 먼저 연락해 인연의 끈을 이어가자.
66년생 충동구매로 문제가 발생한다. 신중하게 고민한 뒤 구입할 것.
78년생 불로소득이 생겨 기분이 좋아진다. 당신을 생각해주는 배우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일이 생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소한 일에 얽매여 시간만 보내지 말고 보다 큰 꿈을 향해 매진하도록. 단, 앞으로 나아가되 현재 위치를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한다. 이동운이 좋지 않다. 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지 않은 시기.

55년생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다. 이동 중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67년생 일을 하다 보면 실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변 사람이 실수하면 질책하지 말고 타이르고 넘어가자.
79년생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 말을 가려서 하지 않으면 괜한 오해를 사게 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기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매사에 넓고 따뜻한 마음으로 대한다. 책임 있는 행동으로 인정받도록 노력하자. 자신의 권한이라고 생각한 일이라도 독단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타인과 상의하는 편이 좋다.

56년생 마음먹은 대로 실행하기 어려운 시기. 계획을 조정하면 몸도 마음도 편해진다.
68년생 도리에 맞지 않는 일은 하지 말자. 돈 문제에 지나치게 예민하게 굴면 주변 사람들이 실망할 수 있다.
80년생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말자. 금전거래는 깨끗할수록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낯선 사람의 제안은 몇 번이고 다시 생각해 보자. 정작 필요할 때 친지나 친구에게 외면당하기 싫으면 평소 돈독한 관계를 만들어둘 것. 부동산 일이라면 절대 서두르지 말라.

57년생 신경 쓸 것도 많고 참석해야 할 자리도 많아진다.
69년생 과거에 연연하면 발전이 없다. 현재를 냉정하게 파악한 뒤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자.
81년생 배우자의 마음 씀씀이에 감동을 느낀다. 가족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된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을 비판하기에 앞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자신을 과신하다 좋은 운을 망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라.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듯. 가까운 곳으로 여행 가도 좋다.

58년생 믿었던 사람의 속마음을 알게 돼 실망할 수 있다.
70년생 값비싼 물건을 구입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살 때는 좋았다가 얼마 되지 않아 후회할 수도 있다.
82년생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나 매사 생각하기에 달렸다고 여기고 긍정적으로 넘겨버리는 것이 좋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경솔한 언행으로 불신감을 조성하지 않도록 유의하자. 특히 남의 비밀이나 험담은 입에 올리지 않는 편이 낫다. 주변 사람과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말을 아껴라.

59년생 친했던 사람과 시비가 붙어 우정에 금이 갈 수 있으니 감정적으로 치닫지 말고 상대를 이해하도록 하자.
71년생 경제적인 상태를 냉정하게 파악하고 실속을 차려라.
83년생 이웃과 오해가 생겨 곤란한 지경에 이르나 슬기롭게 처신해 위기를 넘길 듯.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