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SENSE

요리 에센스 연두

대표 요리블로거 3인의 맛의 비법

기획 한혜선 사진 홍중식 기자 || ■ 문의 샘표(080-996-7777)

2010. 10. 20

요리 에센스  연두

연두는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특별한 노하우로 탄생된 4세대 자연재료 조미료. 대두, 천일염, 물만을 사용해 3단계 복합 발효한 콩 발효액에 건강한 국산 자연재료를 더해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하다. 국물요리에 어울리는 ‘연두 더욱 깊은 맛’과 볶음, 무침 요리에 어울리는 ‘연두 더욱 담백한 맛’ 두 가지가 있다.



문성실 추천! 연두 달걀찜
연두를 사용하면 따로 국물을 낼 필요가 없어요. 조미료 하면 인공적인 맛이 떠오르는데, 연두는 발효된 콩으로 만들어 건강에 좋고 요리 자체의 맛을 살려줘요. 소중한 가족의 건강과 음식 맛을 챙기고 싶다면 요리 마지막에 요리 에센스, 연두를 잊지 마세요.

요리 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물 1컵, 연두 더욱 깊은 맛·날치알 1큰술씩, 달걀 3개, 설탕 약간, 대파나 쪽파·후춧가루 적당량씩, 참기름 ½큰술
만들기
1 뚝배기에 물을 붓고 연두 더욱 깊은 맛을 넣고 팔팔 끓인다.
2 볼에 달걀과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풀어준다.
3 ①이 끓으면 ②를 넣고 중간에 숟가락으로 2~3번 젓는다.
4 ③이 끓으면 중불로 줄여 뚜껑을 닫고 익히다가 달걀이 부풀어 오르면 뚜껑을 열고 송송 썬 대파와 참기름을 넣고 조금 더 익힌다.
5 마지막에 뚜껑을 열고 날치알과 후춧가루를 올린다.

요리 에센스  연두




문성실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blog.naver.com/shriya)
전업주부로 살면서 무료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시작한 블로그가 누적방문자 3천만명을 훌쩍 넘으며 대한민국 대표 파워블로거로 꼽히는 문성실씨. 출간한 여러 요리책은 베스트셀러로 등극했고 TV CF에도 등장한 유명인이 됐지만, 여전히 밥숟가락을 계량 단위로 삼고, 남은 반찬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소한 팁을 알려주며 평범한 주부의 일상을 보여준다.

박춘기 추천! 연두 시금치감자국
연두는 자연 재료를 사용해 화학조미료 맛이 나지 않아요. 무침이나 볶음 요리를 할 때 연두를 사용했더니 느끼하지 않고 깊은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콩 발효액으로 만든 제품이라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액상이라 사용하기 편리한 것도 장점이에요.

요리 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시금치 170g, 감자 1개, 물 4컵, 시판된장 1큰술, 집된장 ½큰술, 연두 더욱 깊은 맛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홍고추 약간
만들기
1 시금치는 끓는 물에 넣어 살짝 데친다.
2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짠 후 먹기 좋게 썰고, 감자는 슬라이스한다.
3 끓는 물에 시판된장과 집된장을 푼다.
4 ③에 감자를 넣고 익으면 시금치를 넣는다.
5 ④를 한소끔 끓인 후 마지막에 연두와 다진 마늘을 넣고 어슷썬 홍고추를 얹는다.

요리 에센스  연두


박춘기의 카푸치노의 해피하우스(blog.naver.com/cggirl1004)
어렵게 얻은 딸아이에게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요리에 관심을 갖고 블로그를 시작했다. 아이와 가족을 위한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고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맛의 비법을 나누고 싶다는 마음 따뜻한 요리 블로거다.

서지명 추천! 연두 김치순두부찌개
저는 멸치다시마 국물을 직접 우려서 요리를 하고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어요. 국물 내기가 번거롭긴 해도 시판 조미료를 사용하기가 불안했거든요. 하지만 연두를 사용하고 나서 생각이 달라졌어요. 콩 발효액으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을 균형 있게 살려주더라고요. 바빠서 국물 우리기 힘들 때 사용하면 편리해요.

요리 에센스  연두


준비재료
양념장(고춧가루 3~4큰술, 참기름·국간장 2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후춧가루·소금 약간씩), 식용유·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돼지고기 100g, 청주 1큰술, 잘게 썬 배추김치 3큰술, 물 3컵, 연두 더욱 깊은 맛 1~2큰술, 순두부 1봉지, 양파 ½개, 청양고추 2개, 달걀 1개
만들기
1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섞는다.
2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와 후춧가루, 청주를 넣고 볶다가 배추김치를 넣고 3~5분 정도 볶는다.
3 돼지고기와 김치가 익으면 물과 연두를 넣는다.
4 ③이 보글보글 끓으면 순두부와 ①을 넣어 5분 정도 끓인다.
5 ④에 먹기 좋게 썬 양파와 고추를 넣고 5분 더 끓인 다음 달걀을 넣고 1분 정도 끓인다.

요리 에센스  연두


서지명의 메기맹이의 퍼렁별 망상기(blog.naver.com/maengi0804)
메기맹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서지명씨는 자취생활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로 맛있고 손쉬운 요리, 베이킹 레시피를 소개한다. 최근 싱글족을 위한 요리책 ‘메기맹이의 손쉬운 뚝딱 요리’를 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