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ING HEALTH

건강해지려면 제대로 걸어라

‘MBT 마사이 워킹’이 제안하는 올바른 운동법

진행 박혜영 문의 MBT코리아(1577-8009 www.mbtkorea.co.kr)

2010. 10. 05

건강해지려면 제대로 걸어라


걷기에 앞서 올바른 걷기법을 마스터해야 한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아 걷기 열풍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걷기 운동은 크게 힘들이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운동.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걸을 경우 관절과 척추에 이상을 가져올 수 있다. 걷기 운동을 하기 전 관절과 척추 등에 무리를 주지 않는, 올바른 걷기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걷기의 올바른 자세는 몸을 바로 세우고 턱은 당긴 채 가슴을 편 후 시선은 전방 15m를 주시하고 어깨를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체중은 발 뒤꿈치를 시작으로 발바깥쪽을 거쳐 엄지발가락 쪽으로 향하게 하고 허벅지 앞쪽 힘을 뺀 상태에서 보폭을 크지 않게 하며 발목에 집중하여 보행한다. 보폭은 일상생활에서 걷는 것보다 조금 넓게 하는 것이 좋다.

걷기 필수품, 워킹화
골프화, 테니스화, 등산화 등 각각 운동에 적합한 신발이 있듯 걸을 때도 제대로 된 워킹화를 신어야 한다. 뛸 때보다 걸을 때 신발이 지면에 닿는 횟수가 2배 이상 많아 그만큼 발이 받는 힘이 커진다. 따라서 걷기 운동에는 걷기 전용 워킹화를 신어야 몸에 무리가 없다. 최근 다양한 워킹화들을 선보이는데 그중 가장 먼저 알려진 것이 MBT 마사이 워킹 슈즈다. 자세를 곧고 바르게 잡아주며 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입소문이 나 걷기 마니아들의 필수품이 됐다.
MBT 마사이 워킹 슈즈는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중앙, 발가락 순으로 자연스럽게 굴리며 걸을 수 있도록 돕고, 착지할 때 몸이 받는 충격을 최소화해 관절을 보호하며 관절 주변 근육을 강화한다.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도록 도와 스트레칭 효과도 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미세 근육을 더욱 많이 사용해 근육의 균형 있는 발달을 돕고 보통 걸음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11% 이상 증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건강해지려면 제대로 걸어라

1 스커트와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라하. 2 멋스러운 유러피언 스타일의 천연가죽(누벅) 소재 캐주얼화 바라바라. 3 가볍고 부드러운 착화감과 슬림한 디자인, 그리고 강렬한 원색 컬러가 돋보이는 포라. 4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 통기성이 좋은 메시 소재 차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