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GOOD TASTE

요리 에센스 연두 감칠맛 한스푼의 비밀

이마트 뜨는 상품 체험단 96% 만족

진행 조윤희 사진 홍중식 기자 || ■ 문의 샘표(080-996-7777)

2010. 08. 19

화학조미료는 음식의 감칠맛을 살려주지만, 특유의 ‘조미료 맛’으로 입안을 자극한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면 화학조미료를 넣는 손이 멈칫하게 된다. 샘표식품에서 요리 본연의 맛을 살리는 자연재료 조미료 ‘연두’를 출시, 대대적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뜨는 상품 체험자의 생생한 리뷰로 알아보는 요리 에센스 연두 품평기.

요리 에센스 연두 감칠맛 한스푼의 비밀

콩 발효액에 한우, 표고버섯, 양파, 대파, 마늘, 생강, 무, 브로콜리 등의 국산 채소를 넣어 만든 액상형 조미료. 국물 요리에 어울리는 ‘연두 더욱 깊은 맛’과 나물 무침 요리에 어울리는 ‘연두 더욱 담백한 맛’이 있다.



이마트 뜨는 상품 체험단 주부 9인의 솔직담백 리뷰 요리 에센스 연두 사용해보니…
· 채식 시작한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조미료예요
엄마의 혈압이 높아 현미 채식을 시작한 우리 가족에게 연두는 꼭 필요한 천연조미료예요. 보통 조미료 양의 1/3만 넣어 된장찌개를 끓였는데 요리 맛이 한결 좋아졌어요. 좀 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해볼 계획인데 벌써부터 요리 맛이 기대돼요. _이현정(parannara7)
· 재료와 어우러져 은은한 맛이 나요
액상 타입이라 음식에 넣었을 때 잘 풀리고, 다른 조미료처럼 조미료 특유의 진한 맛이 나지 않았어요. 재료와 어우러진 은은한 맛이 좋았고요. 특히 액상이라 무침할 때 고춧가루나 설탕 같은 다른 양념을 섞어 쓰기 편했어요. 액상 조미료라 헤프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적은 양만 넣어도 충분히 맛이 났어요. _박은혜(park5179)
· 마법의 약 같아요^^
항상 2% 부족했던 제 요리가 콩 발효 조미료 연두 덕분에 드디어 완성됐어요. 제 요리를 맛본 친구에게 요리사 해도 될 것 같다는 칭찬도 들었답니다. 제 요리 비법이 연두라는 비밀이 영원해야 하는데…. _유지숙(six7024)
· 조미료 맛 안 나는 조미료예요
찌개 끓일 때 마지막에 한 숟가락 넣고 맛을 본 후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번졌어요. 화학조미료 맛 하나 없이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특히 달걀찜에 반 숟가락 넣었더니 맛이 확~ 살아났어요. _서은미(sem2454)
· 깊고 진한 맛에 놀랐습니다
연두라는 제품 이름부터 상큼했습니다. 분말이 아닌 액체 상태라 많은 양을 쓰지 않아도 요리 맛이 좋아졌어요. 콩 발효 성분이 들어 있어서인지 깊고 진한 맛의 여운이 입안에 오래 남더라고요. _유미경(ymkcamomile)
· 연두 덕에 칭찬받았습니다
얼마 전 부모님 생신을 맞아 미역국을 끓여야 했어요. 마트에서 추천하는 연두를 구입해 넣었더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태어나 처음으로 끓인 미역국인데 부모님께 맛있다고 칭찬받았어요. 요즘 모든 음식에 한 숟가락씩 넣는데, 하는 음식마다 맛이 좋네요. 이제 연두 없이는 음식 못할 것 같아요. _박명진(pmj5530)
· 따로 국물 낼 필요 없어 요리가 편해졌어요
그동안 조미료 안 쓰려고 멸치 볶아서 무랑 다시마 넣고 국물 내느라 고생했는데 이제 연두 덕에 따로 국물 낼 필요 없어 요리가 쉬워졌어요. ‘더욱 담백한 맛’과 ‘더욱 깊은 맛’ 두 가지 종류라 요리에 맞춰 골라 쓸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_정영주(europa313)
· 아이 두드러기가 사라졌어요
네 살짜리 아들 녀석에게 두드러기가 자주 일어나요. 연고를 바를 때뿐이고 쉽게 낫지 않았어요. 화학조미료 때문인가 싶어 조미료를 끊으니 아이가 음식맛이 없다고 먹지 않았어요. 그런데 연두는 요리에 한 숟가락 넣었을 뿐인데 아이가 잘 먹고 두드러기도 사라져 놀랐어요. _정은선(miso6961)
· 유리병이라 환경호르몬 걱정 없어요
연두는 유리병에 담겨 있어 환경호르몬 걱정은 뚝이에요. 아이가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못하는데 연두를 넣은 음식은 맛이 담백하고 은은해 잘 먹어요. 콩 발효식품이라고 하니 몸에도 좋겠지요? _김종수(loveking9716)

이마트 뜨는 상품 체험단 만족도 96%!
4세대 콩 발효 조미료, 연두의 놀라운 비밀
이마트 뜨는 상품 체험단 1천5명 중 96%가 별 4개 이상을 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2010년 7월8일까지 작성된 후기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요리 에센스 연두 감칠맛 한스푼의 비밀


연두, 감칠맛의 비밀을 찾아라
콩으로 만든 조미료가 과연 맛있을까?!



요리 에센스 연두 감칠맛 한스푼의 비밀


새우, 멸치, 쇠고기, 표고버섯…. 각종 재료를 동원해 감칠맛 나는 국물 만드느라 진땀 흘린 경험, 주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건강식품인 콩 또한 감칠맛 내는 유리아미노산 성분이 이런 자연재료보다 2~3배나 많이 숨겨져 있다. 그렇다면 왜 콩은 삶아도 맛있는 국물이 우러나오지 않는 걸까? 콩은 특별한 발효기술이 있어야 풍부한 맛 성분을 끌어낼 수 있다.
연두는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특별한 노하우로 탄생된 새로운 개념의 4세대 자연재료 조미료. 대두, 천일염, 물만을 사용해 3단계 복합 발효한 콩 발효액을 주성분으로 하며, 건강한 국산 자연재료를 더해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하다. 자기 전 피부에 꼭 챙겨 바르는 에센스처럼, 요리 마지막에 연두를 소량(2인 기준 1스푼/8g) 넣으면 요리 본연의 맛이 확~ 살아난다. 이제 요리 마지막에 요리 에센스 연두를 잊지 말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