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판다 이제 안녕~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의상협찬 제시뉴욕(02-3442-0220) ■ 헤어 권현정(라떼뜨 02-3448-0505) ■ 도움말 및 메이크업 장영은(라떼뜨 02-3448-1522) ■ 모델 박지혜

2010. 08. 06

무더운 여름, 오후가 되면 피부는 얼룩덜룩하고 눈 주변은 판다 눈처럼 까맣게 변하며 땀으로 인해 화장이 번지고 지워진다. 이 때 잘못 수정하면 오히려 더 칙칙하고 지저분해 보인다. 아침에 화장한 것처럼 보송보송한 상태로 돌아가려면 면봉, 라텍스 스펀지, 미스트, 수분크림, 투명 마스카라가 필수. 파우치에 챙겨 갖고 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메이크업을 수정한다.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CASE 1 마스카라가 번졌다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1 수분크림을 묻힌 면봉으로 마스카라가 번진 부분을 지운 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지른다.
2 화장이 지워진 부분은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이용해 바른다.
3 속눈썹을 눈썹 빗으로 빗어올려 정리한 뒤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 마무리한다. 이때 일반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다시 번져 눈가가 더 지저분해지므로 코팅력이 강한 투명 마스카라를 바른다.

CASE 2 아이라인이 번지고 아이섀도가 지워졌다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1 유분기 없는 메이크업 베이스나 수분크림을 면봉에 발라 아이라인이 번진 부분을 닦은 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 경계를 없앤다.
2 지워진 부분은 브러시를 이용해 컨실러를 바른다.
3 눈 주변은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발라 보송하게 만든다.
4 번진 부분의 아이라인을 다시 그린다.
5 아이섀도가 지워진 경우 역시 ①~③의 과정을 반복한 뒤 브러시에 아이섀도를 묻혀 다시 한 번 바른다. 워터프루프 타입 크림 섀도를 사용하면 쉽게 번지지 않는다.

CASE 3 피부 화장이 얼룩덜룩해졌다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1 얼굴에 전체적으로 수분 미스트를 뿌린다. 2~3초 후 라텍스 스펀지로 뭉친 부분을 자연스럽게 편다.
2 얼굴에 전체적으로 선 미스트를 뿌리고 2~3초간 둔다. 라텍스 스펀지로 뭉친 부분을 편다.
3 라텍스 스펀지를 이용해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얼굴에 전체적으로 바른다. 커버력 있는 팩트를 라텍스 스펀지에 묻힌 뒤 면적이 큰 부분부터 콧방울 쪽으로 가볍게 밀어내듯 펴 바른다.
4 컨실러로 많이 벗겨진 부분을 커버하고 마무리한다.

CASE 4 입술에 각질이 일어나면서 화장이 지워졌다

퍼펙트 수정 메이크업 스킬


1 입술에 수분크림을 바른 뒤 클렌징 티슈로 닦는다.
2 입술 전체에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든다.
3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립스틱을 바를 때는 ① 과정 후 팩트로 입술을 누른 뒤 립스틱을 바르면 립 컬러가 선명하다. 입술 주변에 립스틱이 번져 수정해야 한다면 면봉에 파우더나 팩트를 가볍게 묻혀 정리한다.

▼ 하나 더!
피부 화장이 들뜬 경우에는 제품의 피부 밀착력을 높여줘야 한다. ‘CASE 3 피부 화장이 얼룩덜룩해졌다’의 단계 중 ②~④ 방법으로 수정한다. 미스트를 뿌린 뒤에는 2~3초간 시간을 둬 미스트가 피부에 흡수되도록 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