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ODY CARE

SUMMER BEAUTY EXPERT

가혹한 여름 날씨로 인한 피부 트러블 해결책&맞춤 뷰티 스페셜 리스트.

기획 신연실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2010. 07. 09

SUMMER BEAUTY EXPERT


1 갑자기 생긴 트러블 SOS
뜨거운 햇살과 높은 습도는 모공을 확장시키고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확장된 모공으로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 속은 건조하고 겉은 번들거리게 되므로 메이크업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분 미스트나 수분 밤을 덧발라 피부 속 수분을 공급하고 번들거림을 막는다. 외출 후 땀과 피지, 노폐물이 뒤섞인 피부는 이중세안으로 말끔히 클렌징한 뒤, 모공 관리 에센스나 세럼 등으로 확장된 모공을 수축 및 진정시킨다. 일주일에 1~2회는 클레이 팩으로 모공 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 제거 및 모공 수축을 도와 트러블을 예방한다.

a 뷰티인 멀티비타민·미네랄Ac 민감하고 트러블이 잘 생기는 피부를 위한 이너 뷰티 제품. 30정(60g) 1만5천원.
b 라네즈 포어 클리어링 에센스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깔끔히 정돈해 트러블을 예방한다. 20ml 2만7천원.

2 자외선에 스트레스 받은 두피·헤어
자외선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는 부위는 두피와 모발!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한 날은 두피와 모발이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상태이므로 자극이 적은 두피 전용 샴푸를 사용해 클렌징한다.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푸석하고 탈색된 모발은 클렌징 후 헤어 팩 또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샴푸할 때 손가락으로 두피를 꾹꾹 눌러 마사지하거나 우드 브러시를 사용해 두피를 가볍게 자극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촉진돼 자극 및 스트레스가 완화된다.

c 듀크레이 아나패즈 크림 샴푸 클렌징 및 마사지를 함께 할 수 있는 두피 전용 샴푸.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 및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150ml 2만5천원.



3 잊지 말자! 페이스·보디 수분 케어
face 뜨거운 햇볕과 건조한 에어컨 바람에 수시로 노출되는 여름 피부는 수분 케어가 필수. 건성 피부라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수분 크림을 선택하고 건조함이 심할 때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보습 밤이나 미스트를 휴대한다. 지성 피부는 산뜻한 느낌의 젤 타입 크림이나 에센스를 함유한 수분 에멀션을 선택한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는 수분 팩이나 시트 마스크를 사용해 촉촉함을 유지한다.
body 샤워를 자주 하는 여름철에는 보디 피부도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케어에 힘써야 한다. 특히 샤워 후에는 체온이 상승해 평상시보다 수분이 빨리 증발하므로 샤워를 끝낸 후 3분 이내에 보디 로션을 바르고, 보디 오일을 사용할 때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 몸에 남아 있는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한다. 로션이나 오일의 끈적거림이 부담스럽다면 보디용 미스트나 스킨 토너를 로션에 섞어 바른다. 발림성도 좋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든다.

d 프레쉬 미스트 로즈 메리골드 플로럴 워터 장미와 칼렌듈라 등의 꽃에서 추출한 화장수. 건조함이 느껴지는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250ml 6만5천원.

4 진해지는 체취에 맞서기
고온다습한 날씨, 막을 수 없는 땀, 그리고 점점 진해지는 체취가 신경 쓰인다면? 땀 억제제나 일시적으로 땀 분비를 막아주는 데오도란트가 해결책이다. 외출 전 고체 및 롤온 타입 데오도란트를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바르고 스프레이 타입 데오도란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뿌린다. 데오도란트를 덧바를 때는 물티슈로 땀이 많이 난 부위를 닦은 뒤 사용해야 뽀송하게 유지된다. 좋지 않은 체취를 없애기 위한 목적으로 향수를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므로 향이 있는 데오도란트나 보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e 겔랑 이딜 보디 로션 신선한 플로럴 계열의 관능적인 향기를 가진 리퀴드 타입 보디 로션. 빠르게 흡수되면서 은은한 향기를 남긴다. 200ml 7만3천원.
f 겐조 아무르 수딩 젠틀 데오도란트 알코올 프리의 스틱형 데오드란트. 부드러우면서 산뜻한 우디·플로럴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50ml 3만2천원.

SUMMER BEAUTY EXPERT


5 비키니 타임 위한 보디 라인 케어
for slim 올여름 바다가 펼쳐진 휴양지로 바캉스를 떠나고 싶지만 숨어 있는 군살이 걱정이라면 슬리밍 보디 제품을 사용할 것. 매일 아침저녁으로 원하는 부위에 바르고 가볍게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울퉁불퉁했던 보디 라인이 매끈하게 정리된다. 마사지는 피부결을 따라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리듯 해야 피부가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손으로 둥근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부종도 예방할 수 있다. 겨드랑이 아랫부분이나 허벅지 안쪽과 같이 군살이 많은 부위는 손에 좀 더 압력을 가하면서 마사지 하는데 살짝 비틀거나 꼬집듯이 마사지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배나 다리, 팔은 두 손에 힘을 준 상태로 비틀어 짜듯 마사지하면 근육이 긴장돼 지방이 분해된다. 단, 손바닥은 흡수력이 좋으므로 제품을 바른 후 오래 문지르지 말고 단시간 내에 마사지한다. 마사지와 함께 식이요법 및 운동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hape up 몸매는 날씬하지만 가슴이나 엉덩이가 탄력 없이 처져 옷맵시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해결책은 주변에 퍼져 있는 지방을 모으고 탄력을 높이는 근력 운동과 보디 피부에 볼륨을 더하는 화장품을 사용하며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이다. 처진 가슴이나 엉덩이에 퍼밍 제품을 바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 몸의 바깥에서 안쪽으로 쓸어올리고 모으는 동작을 반복할 것. 같은 동작으로 샤워기의 수압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슬리머DX 체지방 분해 효소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체지방 및 복부지방 분해를 돕는다. 600ml(20ml×30앰풀) 7만원.
b 데메테르 더 다이어트 시크릿 은은한 패출리 향으로 식욕 억제를 돕는 향수. 30ml 2만9천원.
c 클라란스 퍼밍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로즈메리, 세이지, 민트 등의 성분이 튼살이나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업 시킨다. 100ml 5만7천원.

6 매끈한 등과 가슴 피부 가꾸기
등이나 가슴 윗부분에 생기는 트러블은 자외선 차단제나 샴푸, 보디 클렌저 등의 잔여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샤워 시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것은 필수! 샤워 후 보디 제품을 바르기 전에 화장솜을 이용해 스킨 토너로 얼굴을 닦아내듯 트러블 부위를 가볍게 닦는 것도 방법이다. 이미 생긴 트러블은 관리를 소홀히 하면 흉터가 생기거나 염증이 심해져 색소침착이 될 수 있으므로 손으로 만지지 말고, 트러블 스폿 제품을 수시로 바르거나 항염·항균 기능이 있는 보디 미스트를 뿌려 진정시킨다.
d 오르비스 클리어 보디 로션 감초 유래 성분이 등과 가슴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상백피 원액이 트러블 흔적이 남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215ml 1만8천원.

7 언제 어디서나 자외선 차단!
1년 내내 강조해도 지나침 없는 뷰티 케어는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 표면에 잡티를 만들 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촉진시켜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결을 거칠게 만든다. 무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는 여름철은 특히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다. 외출 30분 전 얼굴과 목, 팔 등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자외선 차단 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은 기본! 휴대하기 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3~4시간 간격으로 덧바른다. 장시간 야외에 있어야 하는 경우엔 양산이나 모자, 긴소매 옷을 챙기고 집에 돌아오면 자외선 받은 부위를 진정시켜주는 수딩 팩이나 애프터 선 케어 제품을 바른다.

e 보브 AN UV 선프리 SPF50+ PA+++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빼앗긴 수분을 보충해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저자극 수분 선크림. 60ml 2만2천원.

SUMMER BEAUTY EXPERT


8 보디에도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해변에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자연스러운 보디 메이크업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 제품이 몸에 바르는 파운데이션 같았다면 요즘 제품은 틴티드 로션 정도로 가볍고, 피부톤을 고르게 정리하면서 윤기와 반짝임을 더한다. 슬리브리스 톱이나 쇼츠를 입을 때 어깨나 쇄골, 다리 등 빛을 받는 부위에 바르면 피부가 탄력 있고 매끄러워 보인다.
a 엘리자베스아덴 메디터레니언 브리즈 보디 시머 파우더 매혹적인 플라워 향기와 반짝이는 시머링 효과로 활력 넘치는 피부톤을 연출한다. 18g 2만원.
b 베네피트 테이크 어 픽쳐 잇 래스트 롱거 실키한 크림 타입으로 골드 핑크 빛이 피부를 은은하게 빛낸다. 42.5g 4만6천원.
c 불가리 블루 오드 에떼 바디 로션 민트와 레몬의 프레시한 향기와 아이리스, 시나몬의 따사로운 향기가 어우러진 보디로션. 미세한 펄이 매력적인 보디라인을 연출한다. 100ml 4만3천원.

9 피부 자극 없는 목욕·샤워하기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받는 여름에는 목욕 및 샤워할 때도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잦은 샤워는 보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 하루에 두 번 이상 샤워하는 타입이라면 클렌저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물 샤워만해 피부 자극을 줄인다. 꼭 클렌저를 써야 한다면 수분감이 풍부하고 자극이 적은 것으로 골라 사용한다. 몸이 건조할수록 각질 또한 많이 생기는데, 이때 스크럽 또는 스크럽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된다. 유난히 거칠어진 부위만 일주일에 한 번씩 입자가 작은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후 수분 제품을 발라 세포 재생을 돕는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욕조에 장시간 몸을 담그는 것 또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므로 피할 것.
d 산타마리아노벨라 올리오 다 바뇨 가데니아 거품이 일지 않는 오일 타입 보디 클렌저. 피부의 자연 유분을 감소시키지 않으면서 피부는 부드럽게 유지시키고 은은한 아로마 향을 남긴다. 60ml 17만8천원.

10 내 몸에 필요한 물
우리 몸 70%가 물로 구성돼 있고, 체내에 필요한 산소와 각종 영양 물질을 운반하는 혈액의 94%가 수분인 만큼 물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다. 이러한 물은 단순히 체내 구성 요소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음식물을 소화 흡수시키고 혈액을 통해 필요한 기관으로 영양소를 운반해 이를 각 장기의 세포로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때문에 몸속에 물이 충분치 않으면 이런 기능이 저하되면서 에너지 생성에 차질이 생기고 이로 인해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등 몸 전체에 악영향을 끼친다. 물은 하루에 8잔, 최소 1.5~2L를 섭취할 것! 몸속에 물이 부족하면 세포가 건조해지고 세포가 건조해지면 피부도 메마를 수밖에 없다. 피부가 평소보다 건조하다고 느낀다면 수분 화장품을 찾기 전에 먼저 물을 충분히 마시는 습관부터 기른다.

e 설록 몸이 가벼워지는 물 녹차에 함유돼 있는 카테킨 성분을 고농축시켜 만든 서플먼트. 500ml 생수에 타서 음료 대신 마시면 카테킨의 항산화 작용으로 몸이 맑고 가벼워진다. 3g×10포 6천원.

11 섹시한 샌들보다 건강하고 예쁜 발이 우선!
발이 노출되는 샌들을 신다 보면 발뒤꿈치나 신발이 스치는 부분에 각질과 굳은살이 서서히 자리 잡는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각질 및 굳은살이 검게 변하면서 지저분해진다. 아름다운 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기 전, 따뜻한 물에 5~10분간 발을 담가 족욕을 한 뒤 스크럽 타월이나 풋 스크럽, 각질 제거용 버퍼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보디 오일이나 보디 버터를 듬뿍 바르고 수면양말을 신고 자면 피부가 환하고 부드럽게 변한다. 샌들이나 플립플랍을 신을 때 틈틈이 물티슈로 닦아 각질과 냄새를 막는 것도 방법이다. 무릎이나 복사뼈, 발꿈치 등의 각질은 샤워 시 따뜻한 물로 불린 뒤 보디 스크럽을 사용하거나 클렌저를 바른 상태에서 스크럽 타월로 부드럽게 문질러 제거한다.

f 갸마르드by온뜨레 엑스폴리에이팅 풋 젤 100% 오가닉 살구씨 파우더가 갈라지거나 거칠어진 발의 각질을 제거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100g 2만2천원.

SUMMER BEAUTY EXPERT


장소협찬 그랜드하얏트서울(02-797-1234 www.grandhyattseoul.co.kr)

제품협찬 라네즈 V=B프로그램 설록(080-023-5454) 뷰티인 듀크레이(080-024-1188) 베네피트(080-001-2363) 프레쉬(02-547-6242) 보브AN(080-031-3355) 겐조(080-344-9500) 겔랑(02-3438-9627) 산타마리아노벨라(02-796-1086) 데메테르(02-323-0356,7) DHC(080-7575-333) 클라란스(080-542-9052) 오르비스(080-301-5050) 불가리(080-990-8989) 엘리자베스아덴(02-2071-1804) 갸마르드by온뜨레(080-547-7000)

의상·소품협찬 홍운주얼리 도니아(02-548-2036) 지스카(02-545-5134) 클럽모나코 존리치몬드by다리인터내셔날(02-546-7764) 오르시아(02-3446-9949) 제시뉴욕(02-548-3956) 반스(02-514-9006) 아레나(02-543-7685) 오클리(02-548-0903) BOHM(02-508-6033)

헤어 이민(W퓨리피 02-549-5395)

메이크업 서선녀(W퓨리피)

모델 고성희

코디네이터 정수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