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OLUTION

시슬리 파워업 선 라인

바캉스 떠나기 전, 자외선 차단제 챙겼나요?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문형일 기자 || ■ 문의 시슬리(080-549-0216)

2010. 07. 07

여름 피부 관리의 결과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여지없이 드러난다. 여름 내내 피부를 방치한 후 나타나는 기미, 주근깨, 잡티를 보고 후회하지 말길. 강한 여름 자외선 아래에서도 당당할 수 있는 선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피부 노화의 80%는 자외선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외선은 피부 건강의 최대 적이다. 뜨거운 햇볕에 피부가 오랫동안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돼 기미·주근깨·잡티가 생기고 피부는 건조해져 노화가 촉진된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무엇보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
햇볕이 강한 휴양지에서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 크림 등 기초 제품을 바른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목, 전신에 꼼꼼히 바른다. 일광욕 전에 얼굴과 몸 전체에 덧바르고 2~3시간마다 한 번씩 발라 자외선을 철저하게 차단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과 보디 등 부위별로 따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얼굴은 유분이 거의 없고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고 촉촉하다. 보디는 SPF 15 이상 제품을 골라 선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물놀이를 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가 물과 땀에 지워질 수 있으므로 수시로 덧바른다.

Q&A로 알아보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Q 자외선 차단 지수란?
A SPF는 피부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얼마 동안 피부를 태우지 않고 햇빛에 노출할 수 있는지를 측정한 지수. 숫자가 클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 PA는 자외선 A에 대한 보호 정도로 +의 개수로 차단 효과를 표시한다. +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은데, 최대 5개까지 나타낸다.

Q 자외선 차단제 선택 시 적당한 차단 지수는?
A 일상생활을 할 때는 SPF 15 이상, 휴양지에서나 장시간 외출할 때는 SPF 30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한다. 단, 피부 상태에 따라 차단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라면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민감한 피부는 화학 성분이 적고 천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고른다. 무엇보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주 덧발라야 한다. SPF 15 이상 자외선 차단제는 1시간마다, SPF 30 이상은 1~2시간마다 덧바른다.

Q 피부 타입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법?
A 자외선 차단제는 로션, 크림, 젤, 스프레이 등 다양한 타입이 있으므로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건성 피부라면 보습 성분이 포함된 크림이나 에센스 타입을, 지성 피부는 로션이나 젤 타입을 사용한다. 몸에는 스프레이 타입을 사용하면 고루 바를 수 있어 태닝해도 얼룩지지 않고 예쁜 구릿빛 피부가 된다.



Facial Suncare

시슬리 파워업 선 라인


01 NEW 쉬뻬 에끄랑 쏠레르 비자쥬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휴양지에서 바르기 적합한 SPF 50+선스크린. 꽈리 꽃받침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방어 능력을 강화한다. 비타민 F가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진정·보호하고 재생력을 높인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40ml.

02 쉬뻬 끄렘므 쏠레르 비자쥬 SPF10 꽈리 꽃받침 추출물,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시어버터, 오이 추출물, 라벤더·마조람 에센셜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강화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외출 전에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바른다. 60ml.

03 선리아 SPF 15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주근깨, 탄력 저하, 주름, 건조를 개선해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꾸는 토털 선크림. 미네랄과 식물 추출물, 비타민 등 안티 프리래디컬 활성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노화를 막는다. 50ml.

Body Suncare

시슬리 파워업 선 라인


01 쉬뻬 윌르 쏠레르 꼬르 SPF 6 피부가 고르게 태닝되는 보디 선오일. 스프레이 타입으로 피부 구석까지 고루 바를 수 있으며, 머리카락에도 사용할 수 있다. 125ml.

02 쉬뻬 끄렘므 쏠레르 꼬르 SPF 15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디 선크림. 가벼운 텍스처로 끈적이지 않으며 얼룩지지 않는 고른 태닝 피부를 만든다. 200ml.

03 쉬뻬 쁠뤼드 쏠레르 꼬르 SPF 30 피부를 보호하면서 매력적인 태닝 피부를 만드는 보디 선블록. 꽈리 꽃받침 추출물이 자외선으로부터 DNA를 보호하고 콜라겐 합성을 활성화한다. 태닝하기 30분 전 보디 전체에 펴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바르거나 일광욕을 한 뒤 바른다. 200m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