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DHC Body Shaping Program

한채영의 몸매 관리 비결은?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DHC(080-7575-333 www.dhckorea.com)

2010. 06. 10

노출의 계절 여름이 코앞에 다가왔는데 아직 다이어트를 시작도 안 했다면…. 결혼 후에도 여전히 매끈한 S라인 명품 몸매를 자랑하는 한채영의 몸매 관리 노하우에 귀를 기울여보자.

DHC Body Shaping Program

한채영의 S라인 몸매 유지를 위한 운동법은?
“헬스와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고 있어요. 일시적인 식이조절로 체중을 조절하기보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만들지요. 일주일에 4일 이상 헬스클럽에 가서 유산소 운동을 1시간 정도 한 뒤 스트레칭을 30분 정도 해요. 특히 스트레칭은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중요해요. 유연성을 키워주는 동작을 시간 여유가 있을 때마다 수시로 하고요. 의자에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양손으로 의자 옆을 잡은 뒤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 15초 정도 있다가 내리기를 반복하거나, 한쪽 발을 반대쪽 다리 허벅지에 올린 뒤 허리를 곧게 펴고 상체를 천천히 구부려 최대한 내리는 동작은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돼요. 양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바닥에 엎드려 상체를 최대한 들어주거나 두 다리를 양옆으로 최대한 벌리고 앉아 상체를 한쪽 옆으로 구부려 두 손으로 발을 잡는 동작을 수시로 해 몸을 풀어주지요.”

다이어트 위해 식이조절을 하나요?
“올바른 식습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몸매 관리 비결이에요. 하루 세 끼를 한식 위주로 되도록 천천히 먹어요. 먹는 속도보다 한 박자 늦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천천히 먹으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져요. 식사량을 크게 조절하지 않는 대신 육류보다 채소를 즐겨 먹고 간식은 거의 입에 대지 않아요. 식사 전후에 물을 마시지 않는 것도 몸매 유지에 도움이 돼요.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식사 전후에 먹는 물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오히려 살이 찐다고 하더라고요.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한 잔, 식사시간을 제외한 시간에는 수시로 마시지요. 특히 공복에 마시는 물은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매끈한 몸매 관리 위해 사용하는 바디용품은?
“DHC 셰이핑 프로그램 바디 솝과 바디 젤, 바스 솔트, 풋 미스트를 사용해요. 바디 솝을 거품 내 샤워하고 바디 젤을 적당량 손에 덜어 허리 주변, 히프, 허벅지, 양팔 등에 발라 가볍게 마사지하면 에센셜오일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줘요. 입욕할 때는 바스 솔트를 사용해요. 욕조에 38~40℃의 물을 받은 뒤 솔트를 풀고 15분 정도 입욕하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피로도 싹 풀린답니다. 풋 미스트도 제 몸매 관리 비법 중 하나예요. DHC 풋 미스트는 피부를 조이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부었을 때 뿌리면 라인을 매끈하게 정돈해주거든요.”

이너 뷰티 제품을 사용하나요?
“요즘 운동 효과를 높이는 이너뷰티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겼어요.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 요즘 DHC의 공액리놀레산을 휴대용 케이스에 넣어 다니면서 먹고 있어요. 홍화씨오일에서 100% 추출한 불포화지방산이 체지방 연소를 촉진한다고 해서 선택했는데,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것 같아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서인지 피곤함도 줄었고요.”

DHC Body Shaping Program

1 식이섬유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수용성 식이섬유 2종류가 배합된 건강기능식품. 장을 자극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무향·무색소 파우더로 1일 2포를 음료나 요리에 넣어 섭취한다. 105g(3.5g×30포) 1만8천원.
2 공액리놀레산 불포화지방산인 CLA는 100% 홍화씨오일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로 체지방 연소를 촉진해 체중조절을 돕는다. 1일 3회 2캡슐을 식후 복용한다. 180갭슐 2만9천원.
3 DHC BS 바디 젤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 바디 젤. 에몰리언트 성분과 멘톨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에 활기를 더하고 매끈하게 만든다. 200mL 2만2천원.
4 DHC BS 풋 미스트 피부 수축 효과가 있는 화피·위치하젤 추출물이 다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든다. 종아리에 뿌린 뒤 발목에서 무릎 뒤쪽을 향해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효과적. 스타킹을 신은 채 사용할 수 있다. 120mL 1만6천원.
5 DHC BS 바디 솝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제거하고 마사지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매끈하게 가꾼다. 아르니카꽃·마로니에씨·갈조·녹차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충분히 거품을 내 몸 끝에서 중심을 향해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닦는다. 150g 1만6천원.
6 DHC BS 바스 솔트 12종류의 에센셜오일과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 암염을 배합해 만든 분말 타입 목욕 소금. 수용성 유기 게르마늄과 생강·고추 등 식물추출물이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하고, 콜라겐과 캐모마일 추출물 성분이 윤기를 더한다. 1포를 욕조에 넣고 녹인 뒤 입욕한다. 50g×5포 1만6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