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INTERIOR TIP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SBS <오! 마이 레이디> VS KBS <부자의 탄생>

기획 한혜선 기자 사진제공 KBS(www.kbs.co.kr) SBS(www.sbs.co.kr)

입력 2010.05.06 15:15:00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나도 저런 집에 살고 싶다’고 느낄 때가 있다. 우리집도 드라마 속 주인공 방처럼 멋지게 꾸밀 방법이 없을까.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오! 마이 레이디>과 KBS <부자의 탄생> 주인공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오! 마이 레이디 >>> 모던하게 꾸민 톱스타 성민우의 집
나이 서른다섯의 이혼녀 윤개화(채림 분)는 남편한테 맡겨놓은 아이를 데려오기 위해 방 한 칸 마련할 돈이 절실하다. 초라한 백조였던 그는 아이와 함께 살 방을 마련하기 위해, 톱스타 성민우(최시원 분)는 갑자기 나타난 자신의 아이 존재를 은폐하기 위해 그들만의 은밀한 동거를 시작한다.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1 모던하게 꾸민 거실
모던하고 미니멀하게 꾸며진 톱스타 성민우의 거실. 공간분할을 눈여겨볼 만한데,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투명 유리벽으로 파티션을 세워 피트니스룸으로 꾸몄고, 앞뒤가 오픈된 블랙 책장으로 통로와 공간을 분리했다. 거실 중앙은 화이트 카우치 소파와 따뜻한 느낌의 소파 테이블로 아늑하게 꾸몄고, 레드와 브라운 컬러 소파와 캐주얼한 우드 콘솔로 포인트를 줬다. 레드·브라운 1인용 소파, 우드 콘솔은 스타일 K 제품. 화이트 소파, 소파 테이블, 거실장은 체리쉬 제품. 거실 책장은 코지텍 제품.
2 포인트 벽지로 아늑하게 꾸민 성민우 방
화이트·블랙 컬러 가구와 패브릭, 소품으로 아늑하게 꾸몄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로 모던하고 심플하게 연출했지만, 침대 벽면에 플라워 패턴 벽지를 붙이고 침대 옆에 라운드 콘솔을 놓아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 심플한 디자인의 침대와 플라워 패턴 벽지는 체리쉬 제품.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3 베이지 컬러로 꾸민 심플한 주방
주방은 베이지와 그레이, 화이트, 블랙 컬러로 심플하게 꾸몄다. 베이지 컬러의 오크 무늬 주방가구는 좌우로 웨이브 패턴이 들어 있어 공간에 포인트가 된다. 화려하게 빛나는 샹들리에를 달고 포근한 느낌의 러그를 깔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가구는 해평, 조명은 원광라이팅, 빌트인 가전은 밀레코리아, 냉장고는 삼성전자 마시모주끼 제품.
4 실버 컬러로 포인트 준 게스트룸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의 원목 침대·사이드 테이블과 차가운 느낌의 실버 패브릭, 블랙 조명이 잘 어우러져 깔끔하다. 침대 헤드에는 오버사이즈 사진을, 문에는 조명갓 패턴과 비슷한 포인트 벽지를 장식해 눈길을 끈다. 볼륨감 있는 3인용 레드 컬러 소파는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침대와 사이드 테이블은 저스트모던가구 제품.
5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 아일랜드 주방
수전과 개수대, 쿡탑, 조리대 등이 갖춰진 독특한 구조의 아일랜드 주방. 가스관과 하수도관을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커버해 깔끔하고 개수대 위에는 램프를 설치해 주방의 기능성을 높였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식탁 대신 아일랜드 식탁을 두고, 투명한 바 의자를 세팅해 식탁 겸 오픈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방 아일랜드는 에르네스토메다by중앙디자인, 투명한 스툴은 리미트리 제품.



부자의 탄생 >>> 로맨틱 부태희 집
헤어진 재벌 아버지를 찾아 부자의 꿈을 이루려는 최석봉(지현우 분)과 재벌녀 이신미(이보영 분), 또다른 재벌가의 딸 부태희(이시영 분), 기업 후계자지만 분노와 복수를 가슴에 담고 사는 추운석(남궁민 분)이 펼치는 사랑과 돈에 관한 이야기다.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1 로맨틱 스타일 부태희 방
극중에서 미워할 수 없는 푼수 재벌녀로 나오는 부태희 방은 로맨틱하면서도 클래식하다. 고풍스러운 라인의 침대와 소파, 은은한 핑크 컬러 커튼과 화려한 샹들리에, 베네치안 거울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공간을 완성했다. 샹들리에 원광라이팅, 거울 안나프레즈 제품.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2 캐노피 장식 침실
핑크 컬러 패브릭으로 캐노피를 달아 아늑하고 사랑스럽게 연출한 침실. 화이트 벽면에 골드 몰딩을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침대 헤드 부분은 중후한 느낌의 패턴 벽지로 포인트를 줬다. 벽지 DID 제품.
3 소파로 포인트 준 럭셔리 거실
부태희 집 거실은 클래식한 브라운 가죽 소파를 두고 벽난로와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으로 화려함을 더한다. 샹들리에 원광라이팅 제품.

부자의 탄생 >>> 오리엔탈 이신미 집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1 오리엔탈 분위기로 꾸민 이신미 침실
재벌 상속녀 이신미의 방 침대 헤드 부분에 색색의 마 원단과 조명을 이용해 만든 아트월이 눈길을 끈다. 격자무늬 나무에 창호지로 한옥 문을 재연했고, 열매를 형상화한 조명을 설치해 동양적이면서도 모던한 공간을 연출했다. 샹들리에 원광라이팅, 벽지 DID, 도어 한솔홈데코 제품.

드라마 속 인테리어 따라 하기


2 젠 스타일 다이닝룸
다크 브라운과 그레이, 화이트 컬러로 꾸민 젠 스타일 다이닝룸은 동양적 라인의 도자기를 장식하고 꽃봉오리를 표현한 조명을 달아 포인트를 줬다. 벽은 파스텔 컬러 벽지로 산뜻함을 더했다. 블랙과 화이트 체어를 세팅한 모던한 식탁이 젠스타일 공간과 잘 어우러진다.
3 동양식 좌식 공간
집을 동양풍으로 꾸미고 싶다면 좌식 테이블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 격자무늬 창도 집 안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든다. 겨울에는 카펫을 깔아 아늑한 느낌을, 여름에는 돗자리나 왕골 소재 제품을 깔아 시원하게 연출한다.
4 모던 스타일의 거실
노출 콘트리트 느낌의 벽지를 바르고, 심플한 가죽 소파로 꾸민 거실. 벽 한쪽에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아트벽지를 시공하고 벤치를 둬 실내 정원처럼 연출했다. 바닥재 한솔홈데코, 대형 나무 그림 뮤럴벽지 월아트뮤럴 제품.

여성동아 2010년 5월 557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