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DITOR'S VIEW

QUEEN YUNA POWER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 이슈

기획 신연실 기자 사진제공 라끄베르(080-023-7007) 쿠아로포츠(1588-7667)

2010. 04. 07

QUEEN YUNA POWER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연아가 유행시킨 티아라 모티프 귀걸이. 라끄베르의 아이스 키스 립스틱. 쿠아로포츠의 스포티 빅백.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 이슈’라는 노래 가사만큼 요즘 김연아 선수에게 마침맞은 문장도 없을 듯싶어요. 그가 입은 옷과 신발, 착용한 귀걸이 등으로 시작해 링크 위에서의 화장법은 물론이거니와 그의 이름을 딴 화장품까지 모두 품귀 현상을 일으키며 말 그대로 ‘핫’ 이슈를 만들고 있으니까요.
매력적인 페이스와 아름다운 보디라인, 맑고 깨끗한 이미지 덕분에 ‘연아 효과’는 패션·뷰티 분야에서 특히 두각을 드러냅니다. 그의 날씬한 몸매 비결인 ‘연아 식단’은 또래 여성들 사이에서 ‘It’ 다이어트로 떠오른 지 오래예요. 아침은 밥과 국이 포함된 한식으로, 점심과 저녁은 딸기·토마토·앵두 등의 붉은 과일과 채소로 몸의 산화 방지와 피로회복을 돕고, 육류는 절대 피하며 콩·두부·두유 등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 근지구력을 기른다고 해요. 근육 경련 예방 및 생리통·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굴과 생선도 꾸준히 섭취하고요.
그가 직접 착용한 제품들은 매장에 비치해두기 바쁘게 팔려나가고 있어요. 밴쿠버 동계 올림픽 프리스케이팅 경기 때 착용한 ‘연아 귀걸이’는 그야말로 대박 상품이 됐고 지난 3월 세계 선수권 대회 준비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하면서 공항에서 선보였던 ‘스포티 빅백(15만9천원 쿠아로포츠)’은 광고도 시작하지 않은 신상품이었음에도 예약주문이 쇄도했으며, 그의 세계신기록 갱신을 기념하기 위해 헌정용으로 제작된 나이키의 ‘N98 연아 골든 모먼트 재킷’ 또한 전국 매장에서 1천 장 한정 판매한 지 하루 만에 완판됐답니다.
그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뷰티 브랜드 ‘라끄베르’의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지난해 5월 ‘연아 메이크업’으로 선보인 색조 제품 ‘아이스 키스’라인은 색조제품 전체 판매율을 전년 대비 370%나 끌어올렸는데 특히 김연아가 직접 컬러를 골라 이름 붙인 ‘연아 핑크’, ‘연아 피치’ 립스틱(각 7g 1만9천원)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20만 개 이상 팔려나가 라끄베르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어요. 각종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로 등록된 ‘김연아 스모키 메이크업’ 또한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랍니다. 눈초리를 길게 빼 살짝 위로 올린 아이라인 위로 다크 그레이 컬러 섀도를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해 홑꺼풀의 동양적인 눈매를 더욱 깊고 아름답게 강조하는 방법이죠. 요즘 그를 두고 ‘진정한 완판녀’‘핫광고 퀸’으로 칭송해 마지않는 이유, 이 정도면 충분한 설명이 되겠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