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연인 선언 그 후

30억 빌라 구입, 결혼 임박 소문 나도는 장동건 근황

글 정혜연 기자 사진 박해윤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2010. 03. 16

장동건·고소영 커플이 오는 5월 결혼할 것이란 소문이 확산되는 가운데 장동건이 지난해 30억 빌라를 구입한 사실이 밝혀져 화제다. 때문에 이 집이 신혼집이라는 추측이 나돌고 있는데 빌라 구입 배경과 결혼일정을 취재했다.

30억 빌라 구입, 결혼 임박 소문 나도는 장동건 근황

장동건이 지난해 구입한 것으로 알려진 흑석동 빌라 전경.



한국의 ‘브란젤리나 커플’로 불리는 톱스타 장동건·고소영(38) 커플. 지난해 공식 연인 선언을 한 두 사람의 행보에 만인의 눈과 귀가 쏠려있는 상태다.
두 사람이 지난 1월 초 하와이로 동반 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알려진 뒤에는 곧 결혼할 거란 소문이 돌았다. 예비 허니문 격으로 여행을 다녀온 게 아니냐는 의혹이 생기더니 급기야 5월15일 결혼식을 올릴 거란 추측성 기사가 났던 것. 고소영이 서울 강남의 유명 웨딩드레스 숍에서 드레스를 골랐다는 소식과 함께 결혼식을 올릴 장소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을 예약했다는 구체적인 정보까지 나와 신빙성을 더했다.
하지만 장동건 소속사 관계자는 “전혀 들은 바 없다”며 소속사 모르게 결혼 날짜를 잡을 수 없지 않느냐는 입장을 보였다. 이어 “둘은 이미 공개 연인이고 결혼은 절대 숨길 일이 아니다. 날짜가 잡히면 팬들에게 가장 먼저 알릴 것”이라며 결혼설을 부정했다.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2월 초에는 장동건이 지난해 이미 신혼집을 마련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서울 흑석동에 있는 시가 30억원 상당의 대형 고급 빌라를 구입했다는 보도와 함께 빌라의 사진이 공개된 것.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에 이 빌라의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자가 폭주해 다운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장동건이 사들인 빌라는 국립현충원에서 한강대교 방면으로 연결되는 현충로 변에 자리한 지상 10층의 고급 빌라. 주변 지대보다 높은 언덕배기 끝자락에 지어져 전세대가 노들섬을 비롯한 한강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지어졌다. 빌라는 총 18세대로 이뤄져 있는데 현재 4세대만이 입주를 마친 상태다. 장동건은 지난해 8월25일 이 빌라 8층을 30억원에 매입했다. 이 빌라는 약 394.67㎡(120평)로 실제 내부 전용면적은 약 224.43㎡(75평)이다. 모든 방과 거실, 테라스에서 전 후면 창을 통해 외부 경관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 빌라는 젊은 사람들뿐 아니라 노년층이 거주하기에도 나쁘지 않다고. 내부 구조가 생활하기 편리하게 돼 있는데다 빌라 뒤편으로는 바로 중앙대학교병원이 있어 치료요건도 좋기 때문. 장동건이 이 빌라에 들어온다는 소식이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 알려졌을 때, 그의 부모를 모시려 한다는 얘기도 있었다고 한다.

3월 생일 팬미팅에서 결혼계획 밝힐 것으로 보여
장동건의 빌라 구입 소식 이후 가수 최성수도 주목을 받았다. 장동건의 부모가 거주하는 잠원동 아파트 두 층 위에 살고 있는 최성수의 부인이 흑석동 빌라의 시행사 대표이기 때문. 이 시행사는 주택 건설과 부동산 매매, 임대업을 하는 법인으로 최성수의 부인은 2006년 이사로 취임한 뒤 지난해 7월 대표이사 자리에 앉았다. 그가 대표이사가 된지 한 달 뒤 장동건이 빌라를 구입한 사실이 밝혀져 두 가족이 이웃사촌으로 지내며 빌라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았던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장동건의 빌라 구입 보도 이후에 같은 소속사 현빈의 빌라 구입 사실도 밝혀져 또 한 차례 주목을 받았다. 평소 그의 절친한 후배로 알려진 현빈은 장동건이 구입하기 3개월 전, 27억원에 빌라를 샀다는 것. 현재 현빈의 부모가 빌라에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장동건은 3월6일 생일을 맞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대규모 팬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연예계 관계자를 비롯한 언론은 이 날 장동건이 고소영과 결혼에 대해 직접 언급할 것으로 보고 있다. 평소 그가 팬들을 소중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중대한 발표를 팬들에게 먼저 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 것. 아울러 지난해 열애 사실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정하면서 “만일 언젠가 좋은 일로 소식을 전하게 된다면 여러분께 가장 먼저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한 바 있기 때문이다.

30억 빌라 구입, 결혼 임박 소문 나도는 장동건 근황

모든 방과 거실, 테라스에서 외부 경관을 볼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 내부 인테리어도 최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