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문형일 이기욱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 사진제공 & 제품협찬 SK-Ⅱ(080-023-3333) 헤라(02-2016-7150) 이자녹스(080-023-7007) 랑콤(02-3497-9829) 슈에무라(02-3497-9887) 더히스토리오브후(080-727-5252) 미샤(02-6370-8028)

2010. 02. 09

고현정, 김희애, 김혜수 등 워너비 스타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어려지며 최강 동안이라 불리는 스타의 뷰티 노하우를 정리했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전문가에게 듣는 동안의 절대 조건
눈이 둥글고 이마가 넓으며 턱이 좁으면 동안이에요
“얼굴 전체 비례로 봤을 때 이마가 약간 넓고 턱이 좁은 경우 아기 얼굴형과 비슷한 형태를 띠게 돼 어려 보여요. 눈은 둥글고 검은 눈동자가 눈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코가 짧고 코끝은 도톰해야 아기 같은 인상을 주고요. 입술은 작고 도톰하며 볼살이 통통하고 눈 밑에 애교살이 있으면 귀엽고 앳된 인상을 준답니다.” 김진영(성형외과 전문의)
투명하고 맑은 피부가 어려 보이게 해요
“나이보다 어려 보이려면 무엇보다 피부가 맑고 투명해야 해요. 이를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피부 속 탄력 섬유인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일주일에 1~2회, 3~5분 정도 얼굴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혈색이 좋아지고 노화도 방지됩니다.” 송원근(피부과 전문의)
메이크업 기술에 따라 동안 될 수 있어요
“메이크업만 잘해도 어려 보이는데 특히 피부 톤 표현이 중요해요. 매끄럽고 탱탱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로, 수분감이 많은 파운데이션을 약간만 덜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요. 이마, 콧등, 눈 밑, 턱 선에 하이라이트 제품을 바른 뒤 눈썹과 T존 부위에 파우더를 바르면 베이스 메이크업 끝! 특히 눈 밑 광대뼈로 연결되는 부분에 크림 타입 하이라이트를 바르면 피부가 팽팽해 보여요. 그 후 피치·코럴 계열 크림 타입 블러셔와 밝은 베이지 계열 아이섀도, 피치 계열 립스틱과 로즈 핑크 계열 틴트로 색조 메이크업하면 5살은 어려 보인답니다.” 김수빈(메이크업 아티스트)

■ 귀족 피부의 절대 지존, 고현정
1971년생, 올해 한국 나이로 마흔이 됐다. 고현정 하면 티 없이 뽀얗고 탄력 있는 피부가 떠오를 만큼 잡티 없이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며, 피부 나이만 보면 20대로 보인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우윳빛 피부 유지하는 비결은?
제 피부 비결은 20대부터 사용해온 화이트닝 제품 덕이 커요. 가끔 전문적인 스킨케어를 받기도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피부 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았어요. 요즘에는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꾸준히 발라 뽀얗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해요.



피부 지키기 위해 피하는 것이 있다면?
한겨울의 차갑고 건조한 바람, 더운 난방기 바람 등 피부 수분을 빼앗는 자극은 무조건 피하려고 해요. 아무리 날씨가 추워도 차 안에서는 히터를 틀지 않을 정도죠. 손을 통해 감염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얼굴을 만지지 않고요.

평소 화장기 없는 얼굴로 다니는데 특별한 이유는?
피부 속에서 윤기와 빛이 우러나는 것이 뽀얗게 메이크업하는 것보다 어려 보이지요. 두껍게 화장하면 얼굴 입체감이 떨어져 얼굴이 더 커 보이고요. 평소 특별한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드는 자외선 차단제만 발라요. 깨끗하고 맑게 가꾼 피부가 돋보이면서 윤곽이 살아나고 얼굴도 작아 보인답니다.

★ 고현정식 메이크업 노하우
“메이크업 베이스와 프라이머로 피부 톤을 정리한 뒤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발라요. 밝은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 뒤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아이라인을 그리고 컬을 살려 마스카라를 발라요. 오렌지베이지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주변에 바르고, 입술에는 입술 보호제를 발라 각질을 정리한 뒤 핑크오렌지 컬러 립 제품으로 앳돼 보이게 마무리한답니다.” by 우현증(W퓨리피)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에이지파이트 스팟·라인 이레이저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효과를 동시에 주는 에센스. 25ml 17만5천원.
2 랑콤 블랑 엑스퍼트 화이트닝 스팟 이레이저 표피층 멜라닌 양을 감소시켜 기미를 없애고 피부 톤을 환하게 만든다. 30ml 13만8천원.
3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50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자외선을 차단하고 황사와 중금속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 30ml 6만2천원.
4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50 BB 베이스 자외선으로부터 12시간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 겸용 BB크림. 30ml 6만3천원.

■ 나이 들수록 어려지는 김희애
1967년생, 올해 한국 나이로 44세다. 투명한 피부와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3040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아무리 바빠도 꼭 챙기는 뷰티 아이템은?
피부 노화는 서서히 시작되지만 한 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연쇄반응을 일으켜 회복하기 힘든 상태가 된다고 해요. 때문에 평소 기초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관리하고 있어요. 아침저녁으로 보습크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기미와 잡티 생성을 막는 화이트닝 에센스도 투명한 피부를 위해 챙겨 바른답니다.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하는 케어법은?
촬영과 행사 등으로 인해 자주 메이크업을 하다 보니 피부가 쉬는 날이 거의 없어요. 피부선이 흐트러지거나 거칠어지면 노화 개선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해요. 중요한 촬영 전날에는 마사지숍을 방문해 얼굴 마사지를 받거나, 마스크팩을 하고 크림을 덧발라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고요.

몸매 관리하는 비결은?
꾸준한 운동과 소식이에요. 건강에 좋은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해 적게 먹으려고 노력하지요. 피곤한 일이 있을 때는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바로 스트레칭해요.

★ 김희애식 메이크업 노하우
“프라이머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리한 뒤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요. T존과 눈 밑에는 화사하게 하이라이트를 주고요. 속눈썹 사이를 메우는 듯한 느낌으로 아이라인을 그리고, 핑크나 베이지 계열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뒤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해요. 마지막으로 핑크톤 블러셔를 웃을 때 튀어나오는 뺨 주위에 바르고, 입술에는 입술 컬러와 비슷한 색의 립밤을 발라 마무리합니다.” by 박지숙(작은차이현실고)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SK-Ⅱ 스킨 시그니처 3D 리디파이닝 마스크 위아래 2장으로 나뉜 제품으로, 윗 시트는 이마와 눈가 등의 주름을 케어하고, 아래 시트는 피부 탄력을 향상시킨다. 6매 11만5천원.
2 SK-Ⅱ 화이트닝 소스 덤 데피니션 덤 복합체가 기미와 잡티를 막고 환한 피부로 만든다. 30ml 11만8천원.
3 SK-Ⅱ 스킨 시그니처 크림 올리 바이탈 성분이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고보습 크림. 80g 16만3천원.

■ 소녀같이 청순한 오연수
1971년생으로, 불혹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소녀 같은 청초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데뷔한 지 20년이 넘었지만 현재 모습도 데뷔 당시와 비슷하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피부 관리에서 중점 두는 것은?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고 메이크업도 들뜨므로 보습에 신경 써요.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주고 촉촉함을 주는 활성 수액 제품을 즐겨 사용하지요. 또 하루에 1~2ℓ정도 시간 날 때마다 생수를 마시는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공복감을 없애 음식 섭취량도 조절할 수 있어요. 피부뿐 아니라 몸매 관리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피부 탄력 위해 어떻게 관리하고 있나?
30대 중반 이후로 눈가와 입가 주름이 눈에 띄게 늘고 피부 탄력이 떨어졌어요. 아침저녁으로 안티에이징 제품을 꼼꼼히 발라 피부를 관리해요. 특히 목에 주름이 생기면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것 같아 영양크림을 목까지 꼼꼼히 바르지요. 일주일에 1~2번 팩이나 마스크 제품을 사용하고, 일주일에 1번은 전문 숍에서 피부 관리를 받아요.

★ 오연수식 메이크업 노하우
“수분 베이스가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고 핑크색이 들어간 컨실러로 눈가 밑 주름과 다크서클을 커버해요.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얇게 펴서 바르고, 넓은 브러시로 파우더를 가볍게 발라요. 브라운 컬러 아이펜슬로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리고,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라인 그린 부분을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요. 뷰러로 속눈썹을 바싹 집어 올려 마스카라를 바르고, 피치핑크톤 블러셔를 뺨에 발라 혈색을 준 뒤 피치톤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해요.” by 혜영(이경민포레)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이자녹스 테르비나 컨센트레이팅 크림 피부에 영양막을 형성해 탄력 있게 만든다. 60ml 18만원.
2 이자녹스 테르비나 컨센트레이팅 세럼 인태반 활성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준다. 50ml 15만원.
3 이자녹스 테르비나 오리지널 밸런스 솔루션 임신 초기 단계에 형성되는 양수 영양 성분을 분석해 만든 제품으로 피부 pH 밸런스를 되찾아준다. 120ml 8만원.

■ 귀엽고 앳된 이혜영
1971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마흔이다. 귀여운 얼굴과 탄력 넘치는 몸매,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인해 10년 이상 어려 보인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피부 지키기 위해 실천하는 뷰티 습관은?
요즘 가장 큰 피부 관심사는 바로 탄력! 주름·탄력 개선을 위해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가 푸석해지면 바로 보습 마스크를 해요. 세안할 때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오일을 사용하는데, 피부결을 부드럽게 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 톤을 살려 꾸준히 이용하는 제품이에요. 또 차에 김이 서리거나 심하게 춥지 않으면 히터를 틀지 않아요. 차에서 나오는 히터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거칠고 주름진 얼굴을 만들기 때문이지요. 춥더라도 피부를 위해 시트 부분의 열선으로만 버틴답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운동을 통해 피부 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요.

탄력 있는 피부 위해 신경 쓰는 것은?
2010 새해 목표로 3kg 체중 감량을 세웠는데 이제 1kg 남았어요.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필라테스, 식이요법(아침은 많이 먹고, 점심은 그것의 반, 저녁은 굶는 방법)으로 2kg을 뺐답니다. 몸무게가 줄어들면서 노폐물이 빠져나가니 혈색이 맑아지고 탄력이 더해져 얼굴 라인도 살아났어요. 나이보다 어려 보이려면 피부뿐 아니라 몸매까지 함께 관리해야 할 것 같아요. 아무리 얼굴이 동안이라도 몸의 탄력이 떨어지면 나이 들어 보이잖아요.

★ 이혜영식 메이크업 노하우
“보습 기초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준 뒤 해양심층수가 함유된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요. T존과 V존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컨실러로 기미와 잡티를 커버한 후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발라 유분기만 살짝 없애요.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운 뒤 끝을 살짝 올려 눈매가 길어 보이게 하고, 에스프레소 컬러 섀도를 발라 음영을 줘요. 뷰러로 속눈썹을 올리고 마스카라를 발라 자연스러운 컬링을 주고요. 뺨에는 핑크빛 블러셔를 발라 혈색을 주고 입술은 의상 컬러에 어울리는 색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로 마무리해요.” by 고원혜(고원)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슈에무라 피토-블랙 리프트 크림 발효 흑차, 흑설탕 · 프로실릭 복합체, 필수지방산이 피부 주름을 없애고 탄탄한 피부로 만든다. 30ml 12만원.
2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수프림 샤인 울트라 샤인 오일이 반짝임을 주고, 멜팅 콤플렉스·세라마이드·엑토인이 입술을 보호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3.7ml 3만원대.
3 슈에무라 페이스 아키텍트 스무딩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해양심층수가 40%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27ml 5만5천원.

■ 아기처럼 순수한 최강희
1977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34세지만 20대 중반처럼 보인다. 눈동자가 크고 눈의 전체적인 모양이 반달형을 이뤄 선하고 순수해 보인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피부 지키기 위해 실천하는 뷰티 습관은?
한순간이라도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신경 써요.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피부 건조함이 심할 때는 보습크림, 보습미스트 등 수분 제품을 갖고 다니며 수시로 바르고 뿌리지요. 표정이 우울하면 나이 들어 보이므로 자주 웃고 눈을 동그랗게 뜨거나 입꼬리 올리는 연습을 많이 해요. 텀블러에 물을 담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마시는 것도 꼭 챙기는 뷰티 습관이고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려고 노력해요.

특별히 챙겨 바르는 뷰티 아이템은?
평소 가장 즐겨 사용하는 것은 항산화 효과를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이에요. 겨울에는 여기에 해양심층수가 들어 있어 보습 효과가 높은 크림을 발라요. 얼굴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리는 보습미스트도 제 뷰티 동반자예요.

★ 최강희식 메이크업 노하우
“수분감이 많은 기초 제품을 사용한 뒤 핑크라벤더 컬러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요. 눈 밑과 T존은 수분이 많이 함유된 핑크빛 컨실러로 커버하고, 잡티는 하드한 컨실러로 감춰요. 파우더를 소량만 브러시에 묻혀 가볍게 얼굴에 바르고, 라벤더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주변에 발라 생기를 줘요. 그 후 눈두덩에 은은한 오렌지 누드 크림섀도를 펴 바르고 오렌지빛 살구 컬러 아이섀도를 아이홀 안쪽에 발라요. 브라운 컬러 젤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 부분을 메워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고, 컨실러 펜슬로 립 라인을 정리한 뒤 오렌지 누드톤 립칼라를 발라 마무리해요.” by 김수희(라끌로에)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슈에무라 레드 : 쥬브너스 컨센트레이트 아말라키, 석류, 리코펜캡슐2X를 결합한 피토-레드 에너지 콤플렉스가 산화스트레스를 차단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며 혈색을 좋게 한다. 30ml 11만원.
2 슈에무라 딥씨워터 60가지 미네랄을 함유한 해양심층수로 만든 미스트. 150ml 3만4천원.

■ 탄력 넘치는 건강미인, 김혜수
1970년생으로, 마흔이 넘은 나이지만 30대 초반으로 보인다. 깨끗한 피부와 더불어 탄력 넘치는 몸매도 동안 비결이다.

피부 위해 챙기는 뷰티 습관은?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클렌징에 각별히 신경 써요. 우선 아이·립 전용 리무버로 눈과 입술 화장을 지운 뒤 클렌징오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지워요. 클렌징오일은 묽고 가벼운 텍스처의 제품을 골라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한답니다. 클렌징오일로 마사지하듯 15초간 얼굴 구석구석을 문지른 뒤 미온수로 씻고 클렌징폼으로 한 번 더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찬물로 마무리해 피부에 탄력과 긴장을 주고요.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 Favorite Cosmetics
미샤 M 퍼펙트 비비 딥 클렌징 오일 모공 속 피부 잔여물까지 없애준다. 올리브·호호바·마카다미아오일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200ml 2만5천4백원.

■ V라인이 매력적인 김태희
1980년생으로, 청순하고 소녀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특히 웃을 때 눈이 반달이 되면서 아기처럼 순수하고 어려 보인다.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피부 지키기 위해 실천하는 뷰티 습관은?
메이크업을 한 날은 아이 리무버, 클렌징오일, 클렌징폼을 이용해 꼼꼼하게 화장을 지우고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을 모두 챙겨 발라요. 기초 제품은 피부에 쏙 스며들도록 천천히 바르는 것이 포인트죠. 스킨과 로션은 보습 기능 제품을, 크림은 피부에 탄력을 주는 제품을, 에센스는 주름을 개선하고 노화를 막는 제품을 사용해요. 스트레스는 아름다움 최대의 적이므로, 스트레스가 쌓이면 음악을 듣거나 잠을 청해요. 음악은 마음을 다스려 기분을 좋게 만들고, 잘 자고 일어나면 스트레스 원인이 별 것 아닌 것처럼 느껴진답니다.
몸매 유지 비결은?
하루 세 끼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요. 군것질은 거의 하지 않고, 기름기나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도 피하고요. 작품을 하지 않을 때는 요가·벨리댄스·헬스·워킹 등 운동을 바꿔가며 몸매 관리를 해요.
화장품 사용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뾰루지가 나고 피지가 많을 때는 수분크림만 쓰고, 진하게 메이크업을 하고 장시간 촬영한 뒤에는 주름지기 쉬운 눈가와 입가에 크림을 듬뿍 발라요. 아무리 피곤하고 귀찮더라도 스킨부터 로션,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등을 모두 바르고 잠자리에 들고요.
★ Favorite Cosmetics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1 헤라 카타노 크림 히아루론산 필러가 피부에 탄력을 주며, 12시간 이상 보습 효과가 지속된다. 50ml 25만원.
2 헤라 아쿠아볼릭 모이스처라이징 워터 백년초와 수련꽃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50ml 4만원.
3 헤라 에이지 어웨이 모디파이어 LX 피부 노화를 막고 주름을 개선하는 에센스. 40ml 13만원.

■ 백옥 피부 지닌 이영애

1971년생. 투명한 피부 덕에 나이보다 5살 이상은 어려 보인다. 온화해 보이는 은은한 미소도 그녀를 젊어 보이게 하는 주요인!

피부 위해 챙기는 뷰티 습관은?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이라 관리를 소홀히 하면 금세 주름이 생기고 처져 보여요. 피부 톤이 하얘 화이트닝보다는 수분과 탄력을 관리하는 데 집중하죠. 요즘처럼 칼바람이 불 때는 얼굴이 금방 붉어지고 거칠어지므로 여러 가지 제품을 쓰기보다는한 가지 제품을 꾸준히, 듬뿍 발라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여러 단계로 나눠 쓰면 메이크업이 잘 되지 않을 때가 종종 있거든요. 재생, 수분, 탄력 등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기능 에센스를 얼굴에 막을 씌운다는 느낌으로 듬뿍 바르지요. 촬영을 마친 뒤에는 멀티 기능 에센스를 마사지할 수 있을 만큼 가득 바른 후 관자놀이, 광대뼈 등을 누르며 마사지해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요. 사우나는 모공을 넓게 하고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므로 피하고, 규칙적으로 스파를 방문해 보디 케어를 받아요.

최강 동안 스타 8인의 BEAUTY SECRET


★ Favorite Cosmetics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식물성 태반 효능 성분인 초자하비단이 피부 주름과 건조를 개선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든다. 45ml 16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