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가볍지만 강하다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문형일(인물) 현일수(제품) 기자 || ■ 제품협찬 베네피트(02-3438-9680) 에스티로더(02-3440-2725) 바비브라운(02-3440-2665) 맥(02-3440-2642) 비디비치by이경민(02-540-4723) ■ 헤어 천일선(순수 02-515-5575) ■ 메이크업 신수경(순수) ■ 모델 조혜은 고성희

2009. 08. 05

한여름 메이크업이 두껍고 화려하면 더울 뿐더러 촌스러워 보인다. 더워질수록 눈이나 입술 등 한 부분에만 포인트를 주는 가벼운 원포인트 메이크업이 대세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좀 특별한 메이크업 특강.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Base Make-up
눈, 볼, 코 어느 부위를 강조하건 원포인트 메이크업의 피부 베이스는 내추럴하고 깨끗하게 표현한다.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 기초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손으로 충분히 두드린 뒤 스며들도록 그대로 둔다. 피부톤보다 한톤 밝은 메이크업 베이스를 스펀지에 묻혀 얇게 펴 바르되, 코 옆이나 턱 아래에도 꼼꼼하게 발라 화사한 피부를 만든다.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과 트윈케이크를 사용하면 피부가 두텁고 더워 보이므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투명 파우더를 살짝 발라 내추럴한 피부를 완성한다. T존 부위는 기름종이로 살짝 눌러 유분기를 없앤 다음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깔끔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모이스처와 자외선 차단제, 파운데이션 3가지 기능을 겸하는 비디비치by이경민 플래티넘 화이트 듀이 글로우 스킨 베일. 8.5g 5만원.
피부를 가볍고 촉촉하게 표현해주는 바비브라운 스킨화운데이션 SPF15 PA+. 30ml 6만9천원.
피부를 보송보송하고 내추럴하게 만들어주는 파우더팩트인 맥 미네랄 라이즈 스킨피니쉬. 10g 4만4천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Eye Point Make-up
Chic Smoky 연한 브라운 섀도를 아이홀까지 넓게 펴 바른다. 다크브라운이나 그레이, 다크블루 섀도를 쌍꺼풀과 눈 밑에 연결해 바르고 그러데이션한다. 펜슬 타입 다크브라운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과 아이라인을 그린 뒤 젤 타입 블랙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깔끔하게 그린다. 뷰러로 눈썹을 올린 뒤 블랙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그윽한 스모키 아이메이크업 완성! 눈썹을 그레이 섀도로 자연스럽게 그리되 블러셔는 생략한다. 입술은 누드톤으로 내추럴하게 연출한다.
블랙 컬러의 바비브라운 메탈릭 아이섀도우 차콜. 2.8g 3만2천원.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해주는 블루벨벳 컬러 크림타입 섀도는 에스티로더 스테이-인-플레이스 섀도우 크림. 5g 2만8천원.
화이트펄·피치·브라운·블랙 4가지 컬러가 들어있는 맥 미네랄 라이즈 아이섀도. 2.2g 3만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Bling! Bling! Pink 핑크 컬러로 아이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면 화사하면서 생기있어 보인다. 연한 피치 섀도를 눈가 위아래에 넓게 펴 바르고 은은한 핑크 섀도를 쌍꺼풀 라인 위까지 바른다. 톤다운된 핑크 섀도를 눈 라인을 따라 넓게 바르다가 눈꼬리에서 위쪽으로 살짝 올려 바르는 것이 포인트. 눈밑에도 가늘게 펴 바르면 세련된 분위기가 더해진다. 아이섀도가 쉽게 번지지 않게 하려면 파우더를 묻히지 않은 퍼프로 눈가를 톡톡 찍어가며 유분기를 제거한 다음 블랙이나 블루 펜슬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을 그린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준 다음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한올한올 꼼꼼히 발라 또렷하게 표현한다. 입술은 누드톤의 핑크 컬러 글로스로 촉촉하게 표현한다.
크림과 파우더 타입의 2가지 섀도가 함께 있는 비디비치by이경민 스타일러 포 아이즈 #01 베리 블라썸. 4.7g 3만8천원.
은은한 핑크펄이 화사한 눈매로 연출해주는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아이섀도우. 2.1g 3만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Lip Point Make-up
Chic Red 레드나 핑크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을 강조하면 피부가 투명해 보인다. 입술에 포인트를 줄 경우 눈이나 볼 등은 내추럴하게 표현해야 세련돼 보인다. 올여름에는 오렌지빛이 감도는 레드 립스틱이 유행! 레드와 오렌지 컬러 립스틱을 섞어 바르되, 매트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예쁘다. 눈은 화이트 섀도를 연하게 바른 뒤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빼서 포인트를 주면 시원해 보인다. 이때 눈썹은 섀도 타입 아이브로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체리 컬러가 불륨감있는 입술을 만드는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글로스 스틱. 2.5g 3만4천원.
네온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비디비치by이경민 소프트 뷰티 립스틱 #205 네온 텐저린. 3g 3만2천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Sweet Pink 사랑스럽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핑크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준다. 봄부터 사랑받아온 핑크 컬러 립스틱은 매트한 연핑크와 글로스한 핑크로 나눌 수 있는데, 매트한 립스틱은 모던하면서 세련돼 보이고, 글로스 핑크는 발랄해 보인다. 특히 글로시한 핑크 컬러는 누구에게 잘 어울린다. 연한 핑크 립스틱을 살짝 바른 뒤 그 위에 글로스로 덧발라주면 한결 촉촉해 보인다. 핑크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줄 때 투명한 피부 메이크업은 필수! 눈은 크림 타입의 진주펄이나 은은한 핑크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립스틱의 발색력와 립글로스의 촉촉함이 결합된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크리스탈 립스틱 #351 이노센스. 3.8g 3만8천원.
핑크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입술이 글로시해 보이는 바비브라운 립글로스 #16 핫핑크. 4.2ml 3만4천원.
입술을 촉촉하고 글로시하게 연출해주는 베네피트 러브 유어 룩 글로스. 5ml 3만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Cheek Point Make-up
Shimmer Glittering 볼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은 베이스 메이크업시 컨실러로 잡티를 정리해야 피부가 매끈해 보인다. 크림 타입과 케이크 타입 블러셔를 함께 사용하면 자연스러우면서 오랜 시간 지속된다. 피치펄이나 진주펄 크림 블러셔를 팥알만큼 덜어 광대뼈에서 헤어라인 방향으로 조금씩 펴 바른 다음 손끝으로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그 위에 펄이 풍부한 케이크 타입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양볼에 바른다. 마지막으로 이마와 코, 턱 등 얼굴 전체를 쓸어주면 세련된 글리터링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글러터링 치크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 보인다. 내추럴한 아이메이크업은 샤이니해 보이고,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시크한 분위기가 난다. 입술은 핑크 컬러 글로스를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컴팩트와 아이섀도, 블러셔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바비브라운 쉬머 브릭 컴팩트. 10.3g 6만5천원.
크리미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잡티를 커버해주는 바비브라운 크리미 컨실러. 1.7g 3만5천원.
여름에 가장 예뻐 보이는 원포인트 메이크업

Lovely Pink 은은한 피치 블러셔를 광대뼈 주위에 넓게 바른 다음 핑크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조금씩 발라가며 원하는 컬러를 만든다. 블러셔를 바를 때 뺨 중앙에만 넓게 바르면 어색할 수 있으므로 긴 얼굴일 경우에는 볼 중앙에 동그란 모양으로, 동그란 얼굴은 광대뼈부터 사선으로 바른다. 눈은 피치 컬러 섀도를 자연스럽게 바르고, 입술은 가운데 부분에 핑크 컬러 글로스를 듬뿍 발라 도톰하게 표현한다.
하이라이터와 블러셔를 한번에 해결하는 에스티로더 시그니처 실키 파우더 블러쉬. 8.5g 4만3천원.
은은한 핑크 컬러가 사랑스런 치크를 만드는 베네피트 쓰롭. 12g 4만2천원.
핫핑크 컬러가 건강한 혈색을 만드는 바비브라운 블러쉬 앤 쉬머 블러쉬. 4g 3만5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