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Health

피부까지 깨끗해지는 검은콩 다이어트

4개월 만에 51kg 감량한 정주영의 비법

기획 한정은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입력 2009.05.13 17:48:00

피부까지 깨끗해지는 검은콩 다이어트

패스트푸드와 육식을 즐기는 식습관으로 인해 어릴 적부터 고도비만에 시달린 정주영씨(23). 덴마크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 학창시절부터 11년간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지만 번번이 음식의 유혹을 참지 못해 실패를 맛봤다. 게다가 잦은 다이어트 시도와 기름진 식습관, 운동부족으로 여드름까지 심해졌다. ‘피부라도 깨끗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여드름 치료에 몰두하며 알게 된 식품이 검은콩. 검은콩은 소화기능을 안정시키고, 기 순환을 도와 체내 독소를 배출한다. 독소가 빠지면서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있다.
그는 검은콩을 꾸준히 먹기 시작한 뒤 화농성 여드름이 완화된 것은 물론, 여드름 자국이 차츰 옅어지면서 피부가 깨끗해졌다. 넉 달 뒤에는 살도 51kg이나 빠졌다. 자신이 경험한 검은콩의 위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자신의 살빼기 전후 사진을 인터넷에 올렸고, 조회수 90만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검은콩 다이어트 노하우
now-how 01 아침식사는 검은콩과 두부를 먹는다
아침에 찐 검은콩과 두부를 먹으면 지방과 단백질이 잘 흡수돼 장시간 포만감이 유지된다. 검은콩은 알맹이가 푸른 서리태로 구입해 반나절 동안 물에 불린 뒤 밥솥에 찐다. 찐 검은콩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해두고 매일 아침 150g씩 먹는다. 찐 콩이 물리거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식초에 일주일 동안 담가 숙성시킨 초콩이나 볶은 콩으로 대체한다.

now-how 02 점심식사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다
점심식사는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피해서 먹는다. GI 지수란 음식을 먹은 뒤 혈당치가 올라가는 속도를 식품별로 나타낸 수치로, GI 지수가 낮으면 혈당치가 오르지 않고 인슐린 분비가 적어지면서 살이 빠진다. 두부·검은콩·양파·토마토·버섯·죽·잡곡밥·바나나·포도·사과·귤·배·오렌지·딸기 등 GI 지수가 낮은 음식들을 먹는다. 설탕·초콜릿·도넛·쿠키·아이스크림·빵·떡·흰쌀밥·라면·딸기잼·파인애플·수박·감자·당근·옥수수 등 GI 지수가 높은 식품은 피한다.

now-how 03 저녁식사는 가볍게!
저녁에는 먹는 만큼 살이 찐다. 아침에는 피하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이, 저녁에는 피하지방을 축적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 될 수 있으면 저녁식사를 가볍게 하고, 야식이나 술자리를 피한다.

now-how 04 물을 자주 마신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몸은 음식을 통해서 수분을 보충하려 해 식욕이 당기고 폭식하게 되므로 물을 자주 마신다. 특히 검은콩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마시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검은콩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물을 많이 마실수록 배출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

now-how 05 쇼핑몰에서 걷기 운동을 한다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복합 쇼핑몰을 걷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비나 눈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상관없이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규모가 큰 쇼핑몰을 운동 장소로 정한 다음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쉬지 않고 30분 이상 걷는다. 일주일에 3번 이상 쇼핑몰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 따로 운동할 필요가 없다.

여성동아 2009년 5월 545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