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운수대통 마사지& 메이크업 기술

얼굴 속에 담긴 나의 운을 높여라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현일수(인물) 홍중식(제품) 기자 || ■ 참고 도서 나의 운을 바꾸는 얼굴마사지와 메이크업(Green home) ■ 제품협찬 헹켈(02-548-0903) 바비브라운(02-3440-2665) 오르비스(080-301-5252) 미샤(02-6292-6873) 보브(02-542-1532) 클리오(02-514-0056) 메리케이(02-2193-0624) ■ 의상&소품협찬 데코 루이까또즈(02-546-7764) 아니베F 헤리메이슨(02-514-9006) ■ 메이크업 박미경(W퓨리피 02-549-5395) | 헤어 박유진(W퓨리피) ■ 모델 김율아 ■ 스타일리스트 김자영

2009. 02. 13

얼굴과 표정은 마사지와 메이크업으로 변화시켜 얼굴에 담긴 운을 200% 끌어올릴 수 있다. 명예와 돈이 굴러 들어오는 뷰티 테크닉 총정리.

운수대통 마사지&  메이크업 기술

▼ 좋은 運 운 불러들이는 얼굴


이마_
깨끗하고 밝은 이마는 출세를 부른다. 상처가 있으면 운이 나빠지므로 컨실러로 커버한다. 이마에 난 잔 머리털은 근심 걱정을 뜻하므로 깨끗이 정리한다.

눈썹_
눈썹에 따라 인상이 180° 바뀐다. 눈썹은 눈길이보다 약간 길게 정리하고, 짙거나 흐리지 않게 관리한다.

미간_
깨끗하고 밝으면 마음이 건강해지고 출세도 빨라진다. 주름은 길운을 방해하므로 평소에 검지와 중지를 모아 미간에 대고 둥글게 돌리며 마사지하거나, 아이크림을 발라 예방한다.
운수대통 마사지&  메이크업 기술

눈_
검은 눈동자와 흰자위가 또렷하고 시선이 발라야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보인다. 눈운동으로 눈동자를 맑게 관리한다. 식염수를 눈에 넣고 감은 채 미간을 바라보듯 시선을 모은다. 오른쪽으로 3번, 왼쪽으로 3번 눈동자를 굴린다.

코_
콧등은 실행력, 코끝은 공격력, 콧방울은 저축력을 보여준다. 코가 주름없이 깨끗하고 밝아야 재물이 찾아온다.



광대뼈_
광대뼈가 튀어나오면 대인관계에 적이 생기기 쉽다. 광대뼈가 튀어나올수록 고독하고 외로워지는 운을 불러들이므로 틈날 때마다 손가락으로 꾹꾹 누른다.

법령_
콧방울에서 입 주위로 퍼지는 주름으로, ‘八’자 모양으로 옅은 법령선은 성공이나 포용력·지도력 등 사회적 영향력을 좋게 만든다. 법령선이 너무 뚜렷하고 깊으면 운이 반감된다.

입_
생활력이나 대인관계, 성격과 애정 등을 나타낸다. 대화하거나 웃을 때 입술이 한쪽으로 비틀어져 올라가면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얇은 빨대를 입 끝에 물고 30분씩 유지하는 동작을 반복해 매력적인 입술 모양을 만든다.

턱_
U자형 턱선은 노후의 다복함을 상징한다. 턱선과 목의 구분이 잘돼야 노후 운이 좋다.

목_
얼굴을 잘 가꿔도 목에 주름이 많으면 운이 떨어진다. 목에 생긴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목운동으로 예방한다.

▼ 運운을 바꾸는 마사지 기술

깨끗이 세안한 뒤 기초제품을 가볍게 바르고 밀크로션이나 영양크림을 넉넉히 바른다. 양 손바닥을 30회 이상 마찰시켜 따뜻하게 만든 다음 마사지를 한다. 표정 근육에 탄력이 생겨 얼굴 윤곽이 뚜렷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얼굴빛이 환해진다. 1주일에 5일 이상 10분 정도 꾸준히한다.

이마
눈을 살짝 감고 손바닥을 이마에 댄다. 손바닥으로 주름을 편다는 생각으로 위쪽으로 밀어 올리는 동작을 8회 이상 반복한다. 근육을 당겨 주름이 펴지고 눈썹이 처지는 것을 예방한다. 눈썹 위부터 이마 끝까지 밀어 올리는 것이 포인트!

눈썹
양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양쪽 눈썹 머리에 댄다. 눈썹의 앞머리를 꼭 누른 다음 눈썹 결을 따라 밀어준다. 눈썹 끝부분에서 살짝 올려 관자놀이까지 지그시 누르며 멈춘다. 동작을 8회 반복한다. 엄지손가락에 스킨토너를 발라 눈썹 결대로 밀어 마무리한다. 눈썹 숱이 많아지고
잘 빠지지 않는다.

미간
미간에 가로주름이 있다면 한쪽 손 검지와 중지를 V자로 만들어 미간 주름을 가운데 두고 위아래로 벌린다. 다른 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미간을 천천히 문지른다. 세로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V자로 만든 손가락 끝을 양쪽 눈썹 앞머리에 대고 펴준 상태로 반대쪽 검지와 중지로 문지른다. 양손을 바꿔가며 각각 8회씩 마사지한다.


중지의 끝을 두눈이 시작되는 곳에 대고 눈꼬리를 향해 아래쪽으로 돌리듯 누른다. 5회 반복한다. 눈이 약간 올라가게 누르면서 엄지 손가락으로 광대뼈를 지그시 누른다. 이때 10초간 눈을 크게 떴다 감는 동작을 3회 이상 해준다. 마사지 후엔 아이크림을 반드시 바를 것!


양손 검지와 중지를 좌우 콧방울에 대고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까지 천천히 밀어 올린다. 16회 반복한다.한가지 더! 양쪽 엄지를 양쪽 콧방울에 대고 꼭꼭 눌러주면 코의 연골이 자극돼 콧대와 콧등이 높아지고 경혈이 자극돼 몸속 장기도 건강해진다.


광대뼈
양 손가락 끝을 광대뼈 아래에 대고 입을 ‘아’ 상태로 벌린다. 양쪽 광대뼈에서 귀 쪽으로 천천히 밀어 올리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마찰시킨 손바닥을 광대뼈를 감싸고 10회 돌린다. 처음 동작을 다시 8회 반복한다.


볼&팔자주름
입을 ‘아’상태로 벌려 양쪽 손가락 끝을 좌우 볼에 대고 관자놀이를 향해 8회 이상 밀어 올린다. 손바닥으로 얼굴 아래에서 위로 가면서 8회 이상 꾹꾹 누른다. 평소에 입꼬리 올리는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입술
오른손 검지와 중지를 모아서 윗입술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랫입술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8회 이상씩 밀어준다. 같은 방법으로 왼손으로 위아래 입술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8회 이상 밀어준다. 손가락 4개를 모아 입술 위를 50회 이상 두드린다. 붉고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턱선
양손을 아래턱 좌우에 댄 다음 귀 앞쪽까지 8회 이상 밀어준 후 귀밑 턱의 각진 부분을 꾹꾹 누른다. 처진 볼에 탄력을 더해주는 마사지로 선이 아름다워져 얼굴형이 부드러워 보인다.

목선
고개를 뒤로 살짝 젖히고 아래턱 부분에 힘을 주면서 턱을 위로 힘껏 당긴다. 한손은 목 아래 쇄골 부분에 대고 한손은 목을 감싼다. 턱 방향으로 밀어 올리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목의 주름과 갑상선 질병을 예방한다.

▼ 運 운을 바꾸는 메이크업 기술

메이크업으로 이미지를 바꾸고 부족한 운을 보완한다. 날카롭고 무서운 인상을 주는 진한 메이크업은 운을 달아나게 하므로 자연스럽게 메이크업 한다.
운수대통 마사지&  메이크업 기술

1 남편 출세시키는 메이크업

남편이 사회적으로 출세하려면 주위에 사람이 많이 모여야 하고 그 사람들로부터 인정 받아야 한다. 사람과의 친분이 두터워지는 곳은 집. 집 안의 태양인 아내의 첫인상과 표정이 밝아지면 남편의 출세 운이 높아진다.

Base Make-up

이마는 남편의 운을 나타내는 부위. 이마에 상처가 있거나 색이 탁하면 남편의 운이 좋지 않다. 머리와 이마의 경계선에 난 잔털은 깨끗이 정리하고 흉터나 상처 등의 잡티는 컨실러로 가린다. 이마 중앙 부위에는 하이라이터를 발라 환하게 만든다. 콧대가 높으면 주변 사람이 가까이 하기 힘들므로 코에 하이라이터를 주는 것은 피한다. 콧방울은 넓게 보이도록 방울 쪽에만 하이라이터를 바른다. 볼은 핑크 톤으로 연하게 바르는데 얼굴이 넓어 보이지 않도록 사선으로 칠한다. 볼 살이 없을 경우에는 광대뼈 위에 밝은 톤의 블러셔를 약하게 바른다.

Eye Make-up

눈썹산에 각이 안 생기도록 부드럽게 둥글려 그린다. 섀도는 미색이나 연한 오렌지 톤을 눈두덩에 펴 발라 화사함을 주고 아이라인은 두껍지 않게 그린다.

Lip Make-up

은은한 빛이 도는 핑크계열 립스틱을 바른다. 윗입술 양끝은 립펜슬로 살짝 올라가게 그린다.
1 2 은은한 미색과 오렌지 컬러 아이섀도. 각 1.15g 1천5백원 미샤.
3 깔끔하게 잡티를 커버해 줄 크림타입 컨실러. 1.7g 3만2천원 바비브라운.
4 잔털 정리에 사용하면 좋은 트위저. 1만5천원 헹켈.
5 볼터치와 하이라이트 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볼 블러셔. 14g 1만9천8백원 미샤.

운수대통 마사지&  메이크업 기술

2 재물 부르는 메이크업

재테크를 잘 하려면 결단력이 있어야 하고 육감이 좋아야 한다. 얼굴 윤곽이 뚜렷하고 선명한 눈매의 메이크업이 재물운을 부른다.

Base Make-up

얼굴 윤곽이 또렷하게 보이도록 피부톤보다 어두운 컬러 블러셔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입체감을 준다. 반면 광대뼈 부분은 핑크 블러셔로 화사하게 발라야 자신감 있어 보인다. 코가 곧게 뻗어 있고 콧방울이 단단하고 넓게 퍼져 있으면 건강운은 물론 재물운도 따르므로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하이라이터를 콧대와 콧방울에 바른다.

Eye Make-up

눈썹은 산을 살려 뚜렷한 인상을 만들고 눈썹 앞머리를 굵게 그려 이지적인 모습으로 연출한다. 눈썹과 눈 사이가 넓고 밝아야 재운이 잘 들어오므로 눈두덩에 밝은 컬러 섀도를 바르고 꼬리 쪽이 살짝 올라가도록 아이라인을 그린다.

Lip Make-up

입이 크면 사교성이 높아진다. 입술은 원래 크기보다 커 보이도록 입술 중앙으로 갈수록 밝은 색으로 그러데이션 해주고 펄이 섞인 립스틱을 함께 바른다. 배짱과 경제력이 커진다.

1 콧등이나 미간에 발라 입체감을 살리는 하이라이터. 4g 1만3천원 오르비스.
2 뭉침없이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해주는 아이브로우 펜슬. 3m×3cm(2개입) 4천원대 보브.
3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0.28g 9천원 클리오.
4 은은한 바닐라향이 감도는 촉촉한 립스틱. 각 3g 2만5천원 메리케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