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알뜰 스팀 미용법

물과 수건만 있으면 OK!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지호영 기자 || ■제품협찬 에스클라 가네보 바닐라코(02-515-2688) 마몽드(080-023-5454) 클라란스(02-3014-2915) 코스메데코르테(02-3446-4058) ■소품협찬 송월타월(1588-2223) ■헤어&메이크업 순수(02-515-5575) ■모델 방미라 ■도움말 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2009. 02. 13

매일 밥을 푸고 뜨거운 물로 욕실을 청소하면서 그 아까운 스팀을 그냥 날려버렸다면 반성할 것! 스팀은 피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 속까지 침투해 보습제를 바른 것처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스팀을 이용해 간편하게 예뻐지는 미용법을 소개한다.

알뜰 스팀 미용법

피부에 수분이 닿으면 흡수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 남아 있다가 증발돼 오히려 피부 땅김이 심해진다. 반면 스팀 상태의 물 분자는 서로 끌어당기는 힘이 약해져 피부 속까지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자극도 적다. 열과 수분이 함께 작용해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각질 제거 및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여드름이 곪아 염증이 심한 경우 스팀을 쐬면 혈관 확장으로 오히려 염증이 더해질 수 있으므로 피한다. 안면홍조가 있는 경우도 모세혈관의 확장을 가중시키므로 조심해야 한다.
스팀의 미용효과를 높이려면 먼저 깨끗하게 세안해 노폐물과 찌꺼기가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돕는다. 스팀 쐬기가 끝난 후에는 청결한 타월로 가볍게 두드리듯 닦는다.



how to
스팀 미용법
뜨거운 물을 세면기에 붓는다. 아로마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리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머리카락이 피부에 닿을 경우 얼굴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수건이나 밴드를 이용해 깨끗이 올린다. 머리 위로 큰 수건을 쓰고 김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수증기를 쐰다. 5~10분 후에 미온수로 노폐물을 씻어내고 차가운 물로 모공을 수축시킨다.

습포 미용법
끓인 물을 세면기에 붓는다. 아로마 오일이 있을 경우 3~5방울 떨어뜨리고 수건을 적셔 짠 다음 얼굴에 3~5분정도 올려둔다. 수건이 식으면 또다시 끓인 물에 적셔 짠 뒤 얼굴에 올린다. 3~5회 반복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노폐물을 씻어내고 차가운 물로 모공을 수축시킨다.





스팀 미용, 애프터 케어가 중요하다
after care1 수증기로 불어난 각질을 제거한다
스팀을 이용해 모공을 열었다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스크럽제나 각질제거제로 없앤다. 건조한 피부라면 오일 에센스를 사용해 마사지하고 지성 피부라면 오일 타입 클렌저를 사용한다.


1 에스클라 브라이트 필 솔루션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 프로그램. 브라이트 필 솔루션 3ml×6개, 카밍 프로텍트 앰풀 3ml×6개 35만원.

2 가네보 뷰티 클리어 파우더 풍부한 거품이 얼굴에 생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파우더. 0.4g×32개 2만2천원.

3 바닐라코 잇 프레쉬 클렌징 에센스 피부 자극이 적으며 산뜻하고 사용감이 가벼운 클렌징 에센스. 135ml 1만2천원.


after care2 늘어난 모공을 다시 조여준다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했다면 넓어진 모공을 조여줄 차례. 넓어진 모공을 그대로 두면 피부가 처지고 모공이 두드러져 보인다. 보습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찬수건이나 찬물로 여러 번 패팅한다. 화장수로 정리한 후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바른다.


4 클라란스 엑스트라 퍼밍 타이트닝 리프트 보태니컬 세럼 피부에 탄력을 줘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로 만드는 세럼. 30ml 9만5천원.

5 코스메데코르테 더 하이드로 사이언스 로션 컨센트레이션 피부에 공급된 수분을 효과적으로 지켜주는 화장수. 200ml 5만원.

6 마몽드 수분 진정 마스크 수분 공급 및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시트. 4매입 8천원.


스팀 미용법 궁금증 Q&A

Q 전기밥솥의 수증기, 직접 쐬어도 괜찮을까?
A 옛날 수랏간 궁녀의 얼굴이 하얗고 매끄러웠던 것은 밥할 때 나오는 수증기 덕분이었다. 밥김이 솟아오르는 김을 쐬는 것은 가장 간편한 미용법. 단 30cm 이상 떨어져 부채나 책받침 등을 이용해 간접적으로 스팀을 쐬어야 피부에 자극이 적다.

Q 뜨거운 스팀, 매일 쐬어도 괜찮을까?
A 피부 타입에 따라 횟수를 제한한다. 중성 피부는 주 1회 정도 10분 이하, 지성 피부는 주 1~2회 10분 이하, 피부의 건조감을 더할 수 있는 건성 피부는 2주 1회 또는 한 달 2~3회 5분 전후가 적당하다. 민감성 피부는 월 2회 정도 5분 이하 스팀을 쐬는데 얼굴에 닿거나 너무 높은 온도가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Q 스팀과 습포 미용법, 어떤 것이 좋을까?
A 물 분자가 기체인 스팀이 피부에 더 좋다. 가열식 가습기의 분무량을 최대로 틀어놓고 나오는 따뜻한 스팀을 쐬는 것도 괜찮다. 단, 가습기는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