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 ■ 도움말 김현주(아로마러버 스파 컨설턴트) ■ 제품&장소협찬 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 모델 방미라

2009. 02. 13

몸이 뻐근하고 결릴 때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근육이 풀리고 피부결도 부드러워진다. 아로마러버 스파에서 추천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How to Massage

오일 마사지를 하기 전에는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전신 스크럽으로 노폐물을 제거한 후 플로럴 워터를 뿌려 온몸을 촉촉하게 만든다. 오일은 용기에 적당량을 담아 따뜻한 물에 중탕으로 데워 바르거나, 손을 비벼 약간 온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야 흡수가 잘된다. 마사지를 마친 후에는 오일이 잘 스며들도록 닦지 말고 놔둔다. 끈적거리는 것이 신경 쓰인다면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 흡수시킨다. 오일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근육이 부드러워지며 피로가 회복된다.

복부 마사지

지방이 제대로 분해되지 못하면 배, 엉덩이, 허벅지 등에 셀룰라이트라는 덩어리로 쌓인다. 배나 허벅지를 손으로 잡았을 때 우둘투둘 느껴지는 것이 셀룰라이트로, 수시로 오일 마사지하면 제거할 수 있다. 방법은 편안하게 누워 무릎을 세우고 배꼽 주위에 시계 방향으로 조그만 원을 그리며 배를 가볍게 문지른다. 장기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노폐물과 지방이 배출된다. 잠자기 전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20분 정도 하면 효과적이다.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비만에 효과적인 마사지 오일




1 디톡스 마사지 오일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한다. 얼굴 혈색이 안 좋거나 몸이 무거울 때, 얼굴이나 몸이 부었을 때 사용한다. 20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2 셀루클렌즈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복부, 허벅지, 팔뚝 등 셀룰라이트가 쌓인 부위에 바르고 부드럽게 주무르며 마사지한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다리&발 마사지

다리와 발을 마사지하기 전 따뜻한 물로 씻거나 족욕소금을 넣은 대야에 5~10분간 발을 담가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손바닥으로 감싸듯이 다리를 잡고 허벅지 윗부분에서 무릎 방향으로 쓰다듬듯 마사지한 뒤 무릎 위에서 허벅지 윗부분까지 천천히 쓸어 올린다. 종아리는 손가락으로 꾹꾹 누르며 지압한다. 발을 마사지할 때는 발바닥 전체를 양손으로 감싸 지그시 누른다. 엄지손가락으로 발등의 중간 부분에서 발가락 사이의 골 쪽으로 누르면서 밀어준다. 2~3회 반복한 후 지그시 누른다.

다리 피로 & 통증 없애는 마사지 오일


1 조인트 릴리프
생강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라벤더가 긴장을 완화시킨다. 관절 통증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이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2 라이브리 레그스
오래 서있거나 다리가 피곤할 때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제라늄·주니퍼가 노폐물 제거를 돕고, 라벤더가 통증을 완화시킨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3 스포츠 스타
운동이나 야외 활동을 하기 전 관절이나 근육에 바르면 피로감을 덜어준다. 유칼립투스가 피로회복을 돕고, 페퍼민트는 근육통을 완화시킨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호흡기 면역력 높이는 마사지

천식이나 축농증 등으로 인해 호흡기가 좋지 않다면 마사지 오일을 1~2 방울 손바닥에 떨어뜨려 목과 가슴 중간 부분에 시계 방향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 문질러 바른다. 바른 뒤에는 코 쪽으로 부채질을 해 아로마 향을 맡으며 심신을 이완시킨다. 매일밤 베개에 호흡기에 좋은 아로마 오일 1~2 방울을 떨어뜨리거나 외출시 손수건에 묻혀 필요할 때 마다 코에 대고 냄새를 맡는 것도 방법.


호흡기에 좋은 마사지 오일


브리즈이지
감기에 걸렸거나 비염, 축농증 증세가 있을 때 목, 가슴, 등에 바른 뒤 천천히 문지르면 호흡이 안정되고 기침이 멎는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몸과 마음 정화하는 릴랙스 오일 마사지


등 마사지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목과 어깨, 등 부분이 뻐근하고 결린다. 마사지 오일을 바른 뒤 지압하듯 꾹꾹 누르면 피로가 풀린다. 나른하거나 쉽게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 목과 머리 연결 부위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을 누르거나, 목 뒤와 어깻죽지 중간을 주무른다. 등은 척추를 중심으로 양옆을 마사지하는데, 골반까지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힘 있게 누르면 허리 통증도 줄어든다.

심신 안정 돕는 마사지 오일


1 에로스 마사지 오일
라벤더, 패출리, 일랑일랑 등 은은한 향이 심신을 안정시킨다. 부부가 서로 마사지해줄 때 사용하기 좋다. 20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2 릴랙스 마사지 오일
라벤더, 탠저린, 제라늄 등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이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바른다. 200ml 3만9천원 퍼펙트포션.

3 슬립타이트
긴장을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다. 신경을 안정시켜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라벤더, 블루 캐머마일, 네롤리 추출물이 들어 있다. 잠자기 전 천천히 마사지하며 전신에 바른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4 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풀어주는 스위트아몬드, 피부에 생기 더하는 베르가못, 통증 완화시키는 블루 캐머마일이 함유돼 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100ml 4만3천원 썬스프릿.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