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Play with Kids

10분 만에 만드는 Christmas Card

아이와 함께 손쉽게 뚝딱!

기획·김진경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제품협찬·스템프마마(02-2635-0971 www.stampmama.com) 스타일리스트·유미영(Mstyle)

입력 2008.12.11 15:29:00

10분 만에 만드는 Christmas Card

트라이앵글 카드
정삼각형 모양의 입체 트라이앵글 카드. 8면 중 4면 정도만 크리스마스 관련 그림이나 모양을 만들어 붙인 뒤 나머지 면에는 메시지를 적는다. 카드를 받을 사람과 함께한 추억의 사진을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
준·비·재·료 색지, 자, 연필, 가위, 스티커, 사인펜, 자투리 리본끈, 테이프, 풀
만·들·기
1 색지에 자를 대고 정삼각형을 그린 뒤 그 삼각형을 중심으로 같은 길이의 정삼각형을 7개 더 그려 정팔각형 전면도를 그린다.
2 ①을 그릴 때 가장 왼편에 있는 정삼각형 한쪽과 그 옆의 정삼각형 한쪽에는 풀을 붙일 수 있도록 여분 표시를 한 후 자른다.
3 삼각형을 하나씩 접었다가 편 다음 삼각형의 4~5면에는 눈사람·트리·선물 모양 등의 스티커를 붙이거나 그림을 그리고, 3~4면에는 메시지를 적는다.
4 전면도의 한쪽 귀퉁이에 짧게 자른 리본끈을 달아 테이프로 붙인다.
5 삼각형을 하나씩 접어가며 정팔각형 모양으로 만든 뒤 여분을 표시한 곳에 풀을 발라 고정시킨다.

아코디언 카드
하나씩 펼칠 때마다 아이와 함께 그린 그림이나 함께 만든 장식 등이 나와 즐거움을 더해주는 그림카드. 크리스마스 풍경을 그리거나 산타·트리·눈사람 등을 직접 부직포로 만들어 붙이면 한층 더 정성이 느껴진다.
준·비·재·료 색지, 자, 칼, 연필, 크레파스, 사인펜, 부직포, 가위, 글루건
만·들·기
1 색지를 70×15cm 크기로 자른 후 가로를 10cm마다 표시한 다음 지그재그로 접어 아코디언 모양처럼 만든다.
2 ①의 카드 면 중간 중간에 크레파스나 사인펜으로 아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게 한다.
3 색색의 부직포에는 양말·트리·눈사람 모양 등을 사인펜으로 그려 오린 뒤 사인펜으로 모양을 꾸민다.
4 완성된 모양의 부직포를 나머지 카드 면 중간 중간에 글루건을 이용해 붙인다.
5 카드의 빈 공간을 활용해 메시지를 적는다.

10분 만에 만드는 Christmas Card

1 입체 카드
카드 겉면에 크리스마스 글씨를 귀엽게 만들어 붙여 입체감이 나게 하거나, 카드를 열면 트리나 눈사람 모양 등이 볼록 튀어나오도록 만든 입체 카드. 아이들에게 주면 특히 좋아한다.
준·비·재·료 색지, 자, 가위, 연필, 색색의 부직포, 순간접착제
만·들·기
1 원하는 카드 크기로 색지를 자른 후 반으로 접는다.
2 다른 컬러의 색지에 트리 모양을 그려서 자른 후 색색의 부직포로 원하는 모양을 잘라 트리 위에 순간접착제로 붙인다.
3 ②를 카드 안쪽의 양면에 붙여 고정시킨다.
4 카드를 다시 접을 때 트리가 반으로 잘 접히도록 모양을 잡는다.
5 남은 부직포로 선물상자 모양이나 ‘Merry Christmas’ 모양을 만들어 카드 겉면에 순간접착제로 붙인다.

2 스탬프 카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탬프 찍기. 다양한 컬러의 잉크와 스탬프만 있으면 예쁜 카드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Merry Christmas’ 등의 문자 스탬프와 트리·눈사람·리스 등의 크리스마스 전용 스탬프를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준·비·재·료 색지, 가위, 자, 풀, 스탬프, 스탬프 잉크, 자투리 천, 실, 바늘
만·들·기
1 원하는 카드 크기로 색지를 자른 후 반으로 접는다.
2 카드에 어울리는 컬러의 색지를 자른 후 카드 겉면에 풀로 붙인다.
3 색지와 어울리는 스탬프 잉크와 다양한 크기의 스탬프를 준비한 후 ②의 색지 위에 예쁘게 찍는다. 카드 안쪽에도 스탬프를 찍어 장식한다.
4 자투리 천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듬성듬성 홈질한 뒤 천 겉면에 스탬프를 찍어 카드 봉투를 만든다.


3 나무 카드
집에 있는 자투리 MDF 합판이나 나무 소재의 와인·사과 상자 등을 재활용해 만든 나무 카드. 적당한 크기로 나무를 자른 뒤 엽서와 직접 그린 그림, 잡지를 오린 종이 등을 붙이면 색다른 느낌이 나는 카드가 완성된다.
준·비·재·료 자투리 나무판, 미니 톱, 사포, 잡지, 가위, 종이, 크레파스, 사인펜, 접착제, 엽서, 자투리 리본끈
만·들·기
1 자투리 나무판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사방을 사포질해 부드럽게 만든다.
2 잡지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그림을 오리거나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그림을 직접 그리게 한다.
3 ①의 나무 한쪽 면에는 ②의 그림을 붙이고, 다른쪽 면에는 엽서를 붙인다.
4 장식용으로 걸어놓을 수 있도록 ③의 나무판 위에 자투리 리본끈을 달아 연결고리를 만든다.

여성동아 2008년 12월 540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