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11. 27

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운세는 대체로 길하지만 일확천금의 꿈은 버리라. 무리하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고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48년생 큰일은 잘 풀리지만 사소한 일로 마음을 다칠 수 있다. 훌훌 털고 평정심을 유지하라.
60년생 가족 모두 무탈하고 건강하다. 삶이 허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현실에 만족하는 법을 배우라.
72년생 부부간에 시시콜콜 다툴 일이 많아진다. 사소한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 것.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매사에 신중하고 다소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 희망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귀인이 나타나 돕는다.
49년생 우울한 기분에 잠겨 있지 말고 좋아하는 음악이나 취미를 찾으라.
61년생 계획에 없던 지출이 많아져 신경이 쓰인다. 가계부 쓰는 일이 즐겁지 않으니 한숨만 늘어난다.
73년생 대인관계에서 무리수를 두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고 덕을 베풀라.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어려운 시기이니 적절하게 타협하라. 조급한 마음으로 판단하면 손해를 볼 위험이 있다. 가족에게 기쁜 일이 생긴다.
50년생 간절히 바라고 기다리던 일이 이루어진다. 가족 중 수험생이 있으면 좋은 소식이 들려온다.
62년생 가족들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이라. 대화가 부족하면 서운함이 쌓이기 쉬우니 가족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74년생 언행을 조심하고 신중하게 처신하라.
토끼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개인적인 일보다는 단체활동에 주력하라.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는 일이 풀리니 미리 대비하라.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51년생 알게 모르게 몸이 많이 상했다. 중순 이후부터 할 일이 많아지니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해두는 것이 좋다.
63년생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부부관계에서는 작은 싸움이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5년생 그동안 묵묵히 베풀어온 선행이 보답을 받게 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건강운
잠시 어려움이 따르지만 공든 탑이 무너지는 것은 아니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세금·보험·은행거래 등 서류에 관한 일을 철저히 하라. 작은 실수로 인해 낭패를 볼 수 있다.
52년생 냉철한 판단으로 모든 것을 다스려라.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둥은 바로 당신이다. 감정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도록.
64년생 경제적인 일이나 건강에서 문제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침착하게 대처하라.
76년생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모두 마음먹기 달린 것이다.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거래를 할 때 주의하라. 새로운 투자도 이롭지 않다. 간혹 자존심 상하는 일이 생기지만 고집 피우지 말고 주위의 조언에 귀 기울이면 의외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53년생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라. 하순경에 문서 계약을 하거나 이사를 하면 좋다.
65년생 모임에서 나서지 말고 흐름에 따르는 것이 좋다. 그간 화목하게 지내지 못한 친구가 있으면 화해하라.
77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일이 힘들어도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해결하라.
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사소한 일에 짜증이 많아져 부부나 가족간에 오해와 불신이 생길 수 있다. 마음을 가다듬고 넓게 멀리 보도록 하라.
54년생 오해는 시각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이해할 수도 있는 일이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66년생 어려운 일을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알고 있는 사람을 총동원해서 도움을 구하라.
78년생 이성에게 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돼 뜻밖의 곤경에 처할 수 있다. 공연히 오해받을 수 있으니 냉정하게 처신하는 게 좋다.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생각하고 장기적 계획을 세우라. 시가에 관한 일은 마음을 비우고 순리에 따르도록 하라.
55년생 모두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쉽게 풀릴 수 있다. 신경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67년생 재테크에 적신호인 운세.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다.
79년생사람 마음은 알다가도 모를 일. 친구나 주변의 지인들이 등을 돌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억지로 붙잡지 말라.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가족 친지들이 당신의 노고를 치하해 준다. 겸양의 미덕을 보이고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라. 뜻밖의 재물을 얻거나 잃었던 걸 되찾게 된다.
56년생 자신감이 생기고 건강에 활력이 생긴다. 일복이 많아지니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않는 게 좋다.
68년생 남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를 개발하라. 부부간의 정이 돈독해진다.
80년생 경제상황이 복잡해도 계획하던 일을 과감하게 시작하라. 삶이 풍요로워진다.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아직 축배를 들 시기는 아니지만 계획한 일이 순탄하게 풀려간다. 단 가까이 있는 사람을 너무 믿으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적절하게 거리를 둘 것.
57년생 가족이 무탈하고 필요한 재물이 순조롭게 들어온다. 과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근심 없이 지낼 수 있다.
69년생 이유 없이 우울한 감정에 빠질 수 있다. 맨손체조나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라.
81년생 금전적으로 여유롭지만 돈 들어갈 일도 많이 생긴다.
개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가까운 사이라도 금전거래는 하지 마라.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물건구입을 부탁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다.
58년생 사적인 감정에 얽매이면 손실이 있다. 도울 수 있는 만큼만 돕도록 하라.
70년생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사랑해야 한다. 왕비가 되려면 배우자를 왕으로 대접해야 한다.
82년생 주위 사람들이 당신의 여린 마음을 이용하려는 때이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곤란한 일은 못하겠다고 미리 말하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운. 막혔던 자금줄이 풀리고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이 해결된다.
59년생 운이 따르니 약간 모험을 해도 좋다.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매사 겸손하고,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하라.
71년생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시장상황을 잘 판단해 투자하라. 이익이 큰 만큼 위험도 따른다.
83년생노력한 것 이상의 대가를 얻는다. 주위를 돌아보고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라.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