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Living Know-how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살림이 재미있어진다!

기획·김진경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장소협찬·코코리빙(www.cocoliving.kr) ■ 문의·락앤락(080-329-3000)

입력 2008.11.13 11:12:00

음식을 담아 보관했던 밀폐용기를 수납할 때 활용하면 집 안이 더욱 넓고 깔끔해 보인다. 똑똑한 밀폐용기를 활용한 공간별 수납법 공개!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 Living Room
리모컨 & 우편물 등을 넣는 수납함으로 활용

거실은 리모컨, 신문, 우편물 등 자질구레한 살림살이들이 어질러져 있기 쉽다. 살림살이들을 밀폐용기에 담은 후 테이블의 빈 공간에 놓아보자. 항상 있던 자리에 두면 작은 소품들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거실도 깔끔해진다. 수납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 Kitchen
효율적인 주방 살림 위해 용도별로 정리

살림살이가 많은 주방은 2단, 3단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더욱 깔끔해진다. 맨 위칸에는 숟가락과 젓가락 등을 담고, 중간에는 각종 조리도구, 맨 아래칸에는 포일·랩 등을 담으면 된다. 싱크대 안에 두고 사용하는 조미료과 양념병 역시 밀폐용기 안에 모아 놓으면 사용할 때 용기만 꺼내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싱크대 장 안에 있는 컵이나 접시 등도 같은 방법으로 수납하면 한꺼번에 많이 꺼낼 수 있어 좋다. 먹다 남은 과자나 빵, 시리얼 등도 사이즈에 맞는 밀폐용기에 담으면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냉장·냉동실에 야채, 고기 등 수분 유지가 중요한 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의 사막화를 방지해주는 멀티락이 안성맞춤.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 PowderRoom 다양한 크기의 밀폐용기 활용해 맞춤 수납을~

크고 작은 화장품이 널려 있는 화장대의 경우 다양한 크기의 밀폐용기를 이용해 사이즈에 따라 화장품을 넣으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다. 특히 뚜껑을 덮어 놓으면 화장품에 먼지가 쌓일 걱정이 없어 좋다. 밀폐용기를 여러 개 준비해 작은 액세서리나 소품들을 용도에 따라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 Kid’s Room
칸칸이 나뉜 용기에 크고 작은 문구류 보관


연필, 공책, 메모장 등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책상에는 칸칸형으로 나뉘어 있는 용기를 놓고 문구, 사무용품 등을 정리한다. 책상에 놓거나 서랍에 넣으면 보관하기도 쉽고,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필통처럼 길게 생긴 밀폐용기에는 펜, 가위, 칼, 풀 등을 넣어 책상 한편에 보관하면 깔끔하다.
밀폐용기 활용한  정리정돈의 기술

▼ Dress Room
아이템별로 찾기 쉽게 정리

속옷, 양말, 손수건 등 자질구레한 패션 소품을 깔끔하게 접은 후 종류별로 분류해 적당한 사이즈의 밀폐용기 안에 수납해보자. 커다란 용기에는 티셔츠를 둥글게 말아 쏙쏙 끼워 놓으면 깔끔하게 정리되고 찾기도 쉬워진다.

여성동아 2008년 11월 539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