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Living Idea

탐나는 펠트지 소품 D.I.Y

손바느질로 손쉽게 뚝딱!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자료제공·‘류홍의 혼자 노는 다락방’(동아일보사)

입력 2008.11.12 11:11:00

탐나는 펠트지 소품 D.I.Y

짝짝이 고양이 슬리퍼
양쪽 색깔이 다른 짝짝이 슬리퍼로, 신발 안쪽과 바닥에 꼬리와 발바닥·생선 모양 아플리케를 넣어 앙증맞아 보인다.
준·비·재·료

펠트지(갈색 75×40cm, 아이보리색 20×20cm, 분홍색 4×2cm, 노란색 6×12cm, 진한 베이지색 15×15cm), 가위, 실, 바늘, 슬리퍼 바닥(스티로폼) 1쌍, 미끄럼 방지용 고무 원단(일명 뽁뽁이), 글루건, 시침핀
완성 사이즈 길이 29×폭 13×높이 6.5cm
만·들·기

1 귀 부분은 아이보리색과 갈색 4장씩, 발등 부분은 아이보리색 1장·갈색 3장, 바닥 부분은 갈색 4장을 각각 재단하고, 눈·코·꼬리 모양으로 펠트지를 오려둔다.
2 귀를 만들 아이보리색 펠트지 2쌍, 갈색 펠트지 2쌍을 각각 겹쳐놓은 후 0.5cm 시접을 두고 홈질한 뒤 뒤집는다.
3 발등이 될 아이보리색 펠트지와 갈색 펠트지 위에 눈과 코 모양으로 오려낸 펠트지를 홈질로 고정한 후, 수염을 백스티치(박음질)해 고양이 얼굴을 표현한다.
4 왼쪽 발등이 될 아이보리색 겉감과 갈색 안감 사이에 ②의 아이보리색 귀를 끼우고 윗선만 버튼홀스티치(스티치가 보이도록 팰트지 2장을 잇는 바느질의 한 방법) 한다. 오른쪽 발등 부분도 갈색 겉감과 갈색 안감 사이에 ②의 갈색 귀를 끼워 넣은 후 윗선만 버튼홀스티치한다.
5 발바닥 윗면이 될 갈색 펠트지 겉감 위에 발바닥과 꼬리 모양을 진한 베이지색 펠트지에 각각 재단해 홈질로 고정한다.
6 발바닥 뒷면에 미끄럼 방지용 고무 원단을 그림처럼 재단해 글루건으로 붙인다. 7 발바닥 2장을 안끼리 맞대어놓고 그 위에 ④의 발등 부분을 얹어 시침핀으로 고정한다.
7 발바닥의 ½ 정도를 버튼홀스티치로 꿰매다가 스티로폼 슬리퍼 바닥을 끼워 넣고, 나머지를 버튼홀스티치로 마무리한다.
8 나머지 한 쪽도 같은 방법으로 완성한다.
tip 슬리퍼 바닥에 미끄럼 방지용 고무원단을 붙일 때 예쁜 무늬를 넣어주면 한층 더 눈에 띈다.

탐나는 펠트지 소품 D.I.Y

하우스 액자
집을 모티브로 만든 액자로 어린 시절 부모·형제들과의 추억, 또는 남편·아이와 함께 했던 소박한 추억들을 담아놓으면 따뜻하고 행복해 보인다.
준·비·재·료

펠트지(흰색 28×19cm, 진갈색 14×6cm, 하늘색 6×5cm), 빨간색 도트무늬 원단 20×7cm, 가위, 실, 바늘, 칼, 두꺼운 종이(A5 사이즈) 1장, 펜, 테이프, 리본, 비즈, 노란색 털방울, 코바늘 손뜨개 고리, 글루건
완성 사이즈 18×22cm
만·들·기



1 흰색 펠트지로 집 모양 2장, 빨간색 도트무늬 원단으로 지붕 1장을 재단하고, 창문과 창틀도 재단한다.
2 집 모양 펠트지 앞판 오른쪽 상단의 진갈색 창틀을 버튼홀스티치로 붙이고, 다시 창문 4개를 버튼홀스티치로 붙인다.
3 왼쪽 하단의 창틀 안쪽을 잘라내고, 진갈색의 창틀을 버튼홀스티치로 붙인다.
4 두꺼운 종이에 지붕 도안을 그려 잘라낸 후, 빨간색 도트무늬 원단으로 감싼 뒤 테이프로 꼼꼼히 붙인다.
5 집 모양 펠트지 뒤판의 사진 끼울 곳에 미리 가윗집을 낸다.
6 완성된 앞판 위에 ④의 지붕을 올린 후 전체를 버튼홀스티치한다.
7 비즈를 적당한 위치에 달아준다.
8 코바늘로 뜬 손뜨개 고리와 노란색 털방울을 지붕에 글루건으로 붙인다.
tip 창문을 만들 때는 미리 시침핀으로 고정하거나 본을 대고 초크펜으로 살짝 그려준 후에 버튼홀스티치한다.


탐나는 펠트지 소품 D.I.Y

고양이 동전지갑
앤티크한 똑딱이 프레임을 이용해 만든 파우치 같은 동전지갑. 프레임에 비즈를 장식하면 좀더 여성스럽고 화려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다.
준·비·재·료

아이보리색 펠트지 30×15cm, 동전지갑용 원형 프레임(폭 10cm) 1개, 가위, 바늘, 검정색·노란색·밤색·하늘색 실, 빨간색·파란색 비즈, 글루건
완성 사이즈 12×11.5cm(똑딱이 제외)
만·들·기

1 아이보리색 펠트지를 지갑 모양으로 0.5cm 시접을 두고 2장 재단한다.
2 ①에서 재단한 펠트지 1장의 겉에 고양이와 나비, 나무를 수놓고 비즈로 과일을 만든다.
3 펠트지를 겉끼리 맞댄 후 입구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홈질한 다음 겉이 밖으로 나오도록 뒤집는다.
4 실 2줄로 프레임과 펠트지를 꿰매어 연결한다. 이때 바늘땀에 비즈를 끼워주고, 바느질이 끝난 후 매듭을 프레임 안쪽으로 숨겨준다.
tip 프레임에 비즈를 달 때는 비슷한 컬러의 수실이나 투명실 2~3줄로 튼튼하게 꿰맨다.

여성동아 2008년 11월 539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