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Lesson 마지막 회

로라 메리시에가 알려주는 립&피니싱 메이크업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현일수(제품) 문형일(인물) 기자|| ■ 도움말&메이크업ㆍ김성진(로라메르시에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ㆍ앳폼조성아(02-517-5436) ■ 모델ㆍAnna

2008. 10. 09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와 함께하는 ‘메이크업 레슨’ 마지막 시간. 로라 메르시에는 립 제품을 바르기 전 입술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해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고 피니시 크림으로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마무리할 것을 강조했다.

로라 메리시에가 알려주는 립&피니싱 메이크업

▼ How to 립&피니싱 메이크업
‘보그’ ‘바자’ ‘엘르’ 등 세계적인 패션 잡지들과의 표지 작업을 진행하면서 마돈나, 사라 제시카 파커 등 셀러브리티들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 그는 지난 96년, 자신의 이름을 딴 코스메틱 라인을 론칭하고 자신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뷰티 북 ‘The New Beauty Secret’을 펴냈다.
로라 메리시에가 알려주는 립&피니싱 메이크업

로라 메르시에와 함께 작업한 배우 사라 제시카 파커.


로라 메르시에는 여성들에게 어울리지 않는 립 컬러는 없다고 말한다. 다만 잘못된 메이크업 방법으로 인해 어색해 보이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한다. 그가 강조하는 립 메이크업의 비법은 립 컨디셔너를 이용해 입술 표면을 매끄럽게 관리하는 것. 그런 다음 원하는 컬러 립 제품을 소량만 입술 중앙에서 바깥 쪽으로 가볍게 펴 바르되, 입술선이 진한 사람은 립 컬러보다 연한 톤의 립 펜슬로, 입술선이 연한 사람은 립 컬러와 동일한 톤의 펜슬로 모양을 잡아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립 메이크업까지 끝냈다면 메이크업 피니싱크림을 바르거나 픽서를 뿌려 피부결을 다시 한번 정돈하고 시머 파우더로 은은한 윤기를 더해 가볍고 투명하게 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로라 메리시에가 알려주는 립&피니싱 메이크업

1 시크릿 피니시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보이도록 마무리 해주는 촉촉한 크림. 29ml 4만5천원.
2 3 립 트리트먼트 키트 입술 각질을 제거해 주는 입 폴리시(9.7g)와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립 컨디셔너(8g) 세트. 각 4만2천원.
4 립 스테인 스칼렛 립스틱의 컬러감과 지속력, 립글로스의 부드러운 촉감과 윤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6g 3만원.
5 플로리스 픽스 펜슬 베이지 피부 결점이나 입술 주변의 잡티를 가리는데 효과적이다. 1.34g 2만9천원.
6 립 펜슬 페투니아 입술의 윤곽과 모양을 자연스럽게 잡아준다. 1.8g 2만5천원.
7 스틱 글로스 퍼피 크리미한 질감을 가진 립스틱으로 입술에 영양을 주는 립밤 기능이 있어 입술을 도톰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3.5g 3만2천원.
8 립 컬러 코랄 크림 타입의 립스틱으로 건조함을 방지하고 주름을 커버해 매끄러운 입술로 연출해준다. 3.5g 3만원.
9 10 모자이크 시머 블록 핑크&골든 진주 펄의 은은한 시머 아이템. 미세한 펄감이 화사하고 윤택한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각 6.2g 5만5천원.

로라 메리시에가 알려주는 립&피니싱 메이크업

▼ Lip Make-up 1 입술 표면 매끈하게 정리하기
입술 표면이 거칠면 립 제품을 발라도 뭉치거나 밀려 지저분해 보인다. 먼저 입술 전용 스크럽이나 폴리시 제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립 컨디셔너 또는 립밤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보습력이 높아지면 입술에 볼륨감이 살아나고 표면이 매끈해져 립 제품 색상이 제대로 살아난다.

▼ Lip Make-up 2 립 컬러 연출하기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립 제품의 양을 조절하는 것. 입술 전체에 동일한 양을 바르기보다는 입술 중앙에서부터 가장자리 쪽으로 점점 연해지도록 그러데이션해 펴 바른다. 그 위에 투명한 글로스나 플럼퍼를 덧발라 은은한 광택을 연출하면 볼륨감 있는 입술이 완성된다.

▼ Lip Make-up 3 입술 타입에 따른 립 메이크업
입술선이 부정확하다 깔끔하게 발라도 입술선 때문에 뭉개진 듯 보이기 쉽다. 립 펜슬로 입술선을 깔끔하게 그린 뒤 동일 컬러 립 제품을 그러데이션해 커버한다.
입술선이 선명하다 립 컬러를 바른 뒤 컬러는 동일하되 연한 톤의 립 펜슬로 입매무새를 다듬는다. 립 컬러보다 어둡거나 전혀 다른 컬러의 립 펜슬로 그러데이션하게 되면 입술이 어색하고 인위적으로 보이므로 주의할 것!
입술색이 지나치게 붉다 짙은 레드 계열 색상은 피한다. 먼저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로 입술 전체를 가볍게 커버한 뒤 립 제품을 발라준다.
입술색이 지나치게 연하다 짙은 레드 계열 색상의 립 제품과 립 펜슬을 이용한다. 입술 중앙에서 시작해 끝 쪽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되도록 펴 바른 뒤 펜슬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 Finishing Make-up
메이크업이 자신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려면 피니싱 메이크업은 필수! 피니시 전용 크림을 소량 덜어 손바닥 전체로 문질러 부드럽게 만든 뒤 얼굴을 감싸듯 지긋이 눌러준다. 윤기 있고 화사한 피부결로 마무리하고 싶다면 피니시 크림을 사용하기 전, 입자가 고운 시머 제품을 브러시로 피부 표면에 스치듯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