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모든 독자를 초대합니다~

평강식물원

용담·물매화 등 가을꽃 감상하고 체험학습 즐겨요~

글·김동희 기자 / 자료제공·평강식물원

2008. 09. 09

더위가 한풀 꺾이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 평강식물원 내 잔디광장에서는 주위의 나무들이 하나둘씩 빨강 노랑 옷으로 갈아입고 가을 분위기를 내기 시작한다. 잔디광장을 가로지르는 마른 수로에서는 강아지풀처럼 생긴 여러해살이풀 수크령이 피어나 운치를 더한다.
암석원 연못 주변에서는 늦여름부터 피기 시작한 보랏빛 용담을 만날 수 있다. 가을이면 작고 은은한 흰꽃을 피우는 물매화도 꽃봉오리를 준비한다. 이끼원에서는 깜찍하고 맵시 있는 금강초롱과 보랏빛 솔체꽃을, 들꽃동산에서는 국화과 식물인 벌개미취·각시취·산국·감국 군락을 관찰할 수 있다.
9월부터는 가을 체험학습도 새롭게 진행된다. 소나무에 대해 배운 뒤 솔방울로 인형을 만드는 ‘솔방울 테디베어 만들기’, 식물원에서 재배한 채소와 평강식물원 특제 소스로 만드는 ‘유기농 야채샐러드 만들기’ , 솔체꽃과 코스모스를 이용한 ‘손수건 꽃물 들이기’ 등 아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수업이 마련된다. 주말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나무목걸이를 만들고 솔방울로 테디베어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평강식물원

1 금강초롱. 경기·강원·함경남도 고산지대에 자생한다. 8~9월에 종모양의 자주색 꽃이 핀다. 2 물매화. 풀매화 혹은 매화초라고도 불리며 북반구의 온대와 아한대 지역 산간습지에 자생한다. 종기·급성간염·맥관염에 효과가 있어 한약재로 쓰인다.


평강식물원 내 약선 요리(한약재 등을 이용한 건강요리) 전문 레스토랑 엘름에서는 7가지 산나물, 쇠고기불고기, 된장찌개, 순두부, 채소가 함께 나오는 약선 산채정식(2인 이상·1인당 1만원) 등 신선하고 맛깔스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찾아가는 길 자유로(파주 방면)-전곡-운천-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동부간선도로-의정부-포천-운천-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구리IC-퇴계원-일동-산정호수(한화리조트)-정수식당-평강식물원.
개장시간 오전 8시30분~오후 7시30분, 연중무휴
입장료 어른 5천원, 학생 4천원
문의 031-531-7751 www.peacelandkore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