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olution

똑똑한 여름 피부관리법

피지 없애고 모공 줄이는~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 지호영 기자 ||■ 도움말·박형석(리더스피부과 원장) ■ 제품협찬·오르비스(080-301-5252) 에스티로더(02-3440-2772) BRTC(080-332-3885) 가네보(02-2051-7562) 미샤(www.beautynet.co.kr) 한스킨(02-512-9723) 호메타(02-3438-6097) ■ 의상협찬·더오가닉코튼(www.ocotton.co.kr) 아디다스오리지널(02-3442-3012)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도산점(02-544-4131)■ 모델·김지현

2008. 08. 14

기온이 점점 올라가는 여름철에는 피지와 땀 등 노폐물 분비가 늘어나고 모공도 눈에 띄게 커진다.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청소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 만드는 여름 피부 관리 노하우.

똑똑한 여름 피부관리법

피지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액상 지방을 가리키며, 모공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분출되는 통로다. 피지가 과잉분비되면 모공을 막아 모공 크기가 커지고 늘어지게 되며 안색이 칙칙해진다. 피부 표피에 생긴 피지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피지 생성이 활발해지므로 더욱 꼼꼼하게 피부를 관리해야한다.
















똑똑한 여름 피부관리법

1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뜨거운 물 세안은 모공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세안할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차가운 물로 피부 아래에서 위로 튕기듯이 여러 번 헹궈 마무리한 뒤 수건으로 살짝 닦는다. 안색이 칙칙하고 피부가 지쳐 보이는 날에는 얼음을 넣은 차가운 물에 얼굴을 담그거나 냉찜질을 하면 모공이 수축돼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2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수분이 부족하면 유분이 더욱 활발하게 분비되므로 세안 후에는 수분 에센스와 크림으로 수분을 보충하고 외출 시에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스프레이형 토너를 가지고 다니면서 얼굴에 수시로 뿌려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3 메이크업은 얇게
두꺼운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지가 밖으로 나가는 것을 방해하므로 모공을 넓게 만들뿐더러 시간이 지나면 피지와 엉겨 모공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메이크업은 얇고 매트하게 하되, 중간 중간 기름종이로 피지를 제거한 후 수정해준다.

4 미용도구는 청결하게
피지는 오염물질과 뭉치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파우더나 팩트의 퍼프나 브러시는 낙곰팡이균, 아포균 등 세균이 생기기 쉬우므로 꼼꼼히 세척해 충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한다. 얼굴에 직접 닿는 타월이나 베갯잇도 최소 3~4일에 한 번씩 세탁해 청결하게 관리한다.

5 필링 & 천연 스크럽 하기
묵은 각질이 제때 떨어지지 않아 모공이 막히면 피지가 표피 아래에 쌓여 기름 덩어리로 굳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이를 막으려면 AHA와 BHA 성분이 함유된 필링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죽염이나 녹두, 흑설탕 등 피지제거 효과가 있는 천연 재료로 스크럽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 폼클렌징에 적당량 섞어 세안하거나 꿀, 우유 등에 섞어 팩을 해주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체내 피지량 줄이는 식습관
알코올이나 지방, 당분, 카페인은 피지선을 자극해 체내 피지량을 늘린다. 술, 튀김, 케이크, 초콜릿, 밀가루 음식 등 체내 지방량을 늘이는 식품을 줄이고 비타민 B2나 B4가 풍부한 버섯이나 양배추, 시금치, 해조류 등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음식을 섭취한다.

▼ 피지 조절과 모공 관리 도와주는 뷰티 제품 VS 천연 재료

똑똑한 여름 피부관리법

1 BRTC 퍼펙트 포어 클린 라인
딥 클렌징, 수딩 케어 마스크, 세럼으로 구성. 모공을 연 뒤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렌저 50ml 마스크 15ml 에센스 10ml 2만9천원.
2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휘니셔 글루코사민과 밤 추출물이 피지와 분비물을 제거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에센스. 50ml 11만5천원.

3 오르비스 T존 클리어업 키트 팩 전에 바르는 프리 에센스와 팩으로 이뤄져 있다. T존의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든다. 에센스 9ml 팩 30g 1만6천원.

4 가네보 수이사이 히아로인 에센스 히아루론산이 모공 속 피지를 집중적으로 조절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에센스. 30ml 5만5천원.
5 미샤 수퍼 아쿠아 블랙헤드 클리어 오일 모공 속 블랙 헤드를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오일 클렌저. 30ml 1만8백원.

6 호메타 퓨리파잉 로션 포 더 스킨 베이스드 온 플랜츠 레몬, 민트, 오렌지, 로즈메리 등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 속 노폐물과 각질,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관리해 산뜻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100ml 9만5천원.
7 한스킨 C컨트롤라인플루이드 비타민, 아미노산 등 천연 성분이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조절하는 액상 타입 스킨로션 겸용 제품. 150ml 2만원.

똑똑한 여름 피부관리법


1 양배추 피지순환을 돕는 유황 성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양배추 1-6통을 믹서에 간 후 꿀과 밀가루를 2큰술씩 섞어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다. 15분 정도 지나 적당히 굳으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양배추즙에 화장솜을 담근 후 얼굴 전체에 올려 팩을 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2 레몬 비타민 C와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돕고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피부에 탄력을 준다. 레몬 1개를 즙 내서 청주 ½병과 섞어 일주일간 냉장보관했다가 거즈에 걸러 사용하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레몬화장수가 된다. 레몬 2쪽에 바나나 ½개, 감초가루 적당량을 섞어 팩을 하는 것도 모공에 탄력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
3 토마토 풍부한 과일산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 피지를 청소한다. 토마토 ½개를 믹서에 간 후 밀가루 1~2큰술을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르고 1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4 죽염 세안 후 미지근한 물에 죽염 ½작은술을 섞은 후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면 죽염 속 풍부한 미량원소와 미네랄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안색이 맑아진다.
5 녹두 녹두를 믹서에 갈아 가루로 만든 후 물에 걸쭉하게 개어 피지가 심한 부분에 가볍게 문지른 후 씻어내면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고 세포재생을 도와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거품을 낸 폼클렌징에 소량 섞어 1주 2회 정도 세안하면 딥클렌징 효과가 있다.

6 플레인 요구르트 굳은 피지 덩어리를 녹이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세안 후 얼굴 전체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고루 발라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폼클렌징으로 세안해 마무리한다. 피부에 요구르트가 남을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깨끗이 헹궈낸다.

7 흑설탕 미네랄이 풍부해 각질제거 및 피지조절 효과가 있다. 흑설탕 2큰술에 뜨거운 물 1큰술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 전체에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가 제거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