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8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7. 31

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어려운 시기지만 희망과 자신감을 잃지 마라. 송사에 휘말릴 수 있으니 다툼이 있으면 피하고 흥분을 삼가라. 하순부터 일이 풀리기 시작한다. 심혈관계 질환을 주의하라.
48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는 법. 노력해도 되지 않는 일이 있으니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말고 포기하라.
60년생 과감히 행동하면 상황이 바뀐다. 남의 이목을 신경 쓰다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라.
72년생 물질이 전부가 아니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라. 배우자와 따뜻한 대화를 나누라.
소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무모한 행동으로 인해 위기에 빠질 수 있다. 반성하고 새롭게 시작하라. 당장 어려움이 해결되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끊임없이 변화를 모색하라.
49년생 무심코 한 언행 때문에 가정이나 직장에서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어려운 시기가 지나갈 때까지 참고 인내하라.
61년생 계획을 남에게 얘기하면 구설수에 오르거나 방해받을 수 있으니 말을 삼가라.
73년생 완급 조절이 필요한 시기. 쉽게 나서지 말고 신중하게 상황을 살피는 것이 좋다.
범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
남의 일을 돕다 함정에 빠지고, 좋은 문서가 손에 들어와도 지키지 못하는 운. 괴롭고 서운한 일이 있어도 감정을 다스리고 분수를 지켜야 더 큰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
50년생 당장 어렵게 보여도 후반부엔 운이 트이니 미리 체념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라.
62년생 사업운이 부진한 시기니 급하게 서두르지 마라. 가족과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리도록 노력하라.
74년생 남보다 풍족하지 않더라도 마음을 편하게 가지라. 건강운이 저조한 시기로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는 위험하다.
토끼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모든 일에는 때가 있으니 나서지 말고 주위를 살피도록 하라. 달콤한 말에 현혹돼 정을 주면 예상외의 배신을 겪고 충격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51년생 함께 일을 추진하는 사람을 믿는 것은 좋지만 모든 것을 다 걸지는 마라. 최후의 한 수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63년생 신중함이 필요한 시기. 즉흥적인 판단으로 중요한 결정을 하지 말 것. 특히 재물에 관한 일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75년생 윗사람과 다툴 일이 생기기 쉬우니 한 걸음 물러서는 지혜가 필요하다. 당신의 주장이 옳더라도 아랫사람으로서 예의를 갖출 것.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물고기가 물을 만난 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직장인은 영전하는 기쁨이 있고, 뜻밖의 횡재수도 있다.
52년생 어려움 뒤에 찾아온 기쁨이기에 더 소중하다. 시샘하는 이가 주위에 있으니 겸손한 자세를 잊지 말고 틈을 보이지 마라.
64년생 어려움 뒤에 찾아온 기쁨이기에 더 소중하다. 시샘하는 이가 주위에 있으니 겸손한 자세를 잊지 말고 틈을 보이지 마라.
76년생 꿈꿔오던 일이 현실이 된다. 해보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라. 옛 친구를 만나 즐거움이 배가된다.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창살 없는 감옥에 갇힌 듯 답답하고 마음이 어지럽다. 애정문제로 부부간에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매사 자중하라. 계획하는 일은 될 듯하다 지체되니 멀리 보고 느긋한 자세를 유지하라.
53년생 기회가 눈앞에 있지만 보지 못한다. 재판을 하면 불리하니 적절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좋다.
65년생 배우자와 가볍고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약점을 들춰내는 말은 피하라.
77년생 얄팍한 술수는 관계를 악화시킨다. 본심을 보이는 것이 최선이다.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운. 묵묵히 추진해온 일의 성과가 나타난다. 부동산에 투자하면 좋다. 주위 사람들과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54년생 남에게 정신적으로 의지하다 보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주위 사람을 향한 기대치를 낮추고 마음을 비우라.
66년생 새로 시작하는 일에서 성과를 얻는다. 부부간에 작은 일로 큰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상대를 이해하려 노력하라.
78년생 허황된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좋은 성과를 거둔다.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독불장군처럼 나서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에 눈이 어두워질 수 있으니 무모한 투자를 삼가고 서류에 도장을 찍을 때 특히 주의하라.
55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해 수렁으로 빠뜨리려는 무리가 주위에 있다. 친한 사람의 조언이라도 맹신하지 마라.
67년생 넓은 바다에서 돛단배가 거친 바람을 만난 운이니 사방에 적이 가득하고 외롭다. 어려운 시기가 지나갈 때까지 자중하며 기다리라.
79년생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춰라. 사소한 행동에 그동안의 친분이 무너질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연못에 금빛 잉어가 가득한 운. 오랫동안 꿈꿔오던 것이 눈앞에 나타나니 망설이지 말고 손을 뻗으라. 주위 사람들과 상의해 일을 추진하면 매사 순조롭다.
56년생 혼자 공을 세우려고 하면 뜻을 이루기 어렵다. 주위와 협력해 일을 진행하라.
68년생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성급하게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원만히 이뤄진다.
80년생 계속해서 이동과 전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상에 변화가 많다. 생각지도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장마가 개고 광명이 찾아드는 운. 진정으로 원하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 성공을 거둔다. 자기 것만 챙기려는 욕심을 버리고 주위 사람을 돌보라.
57년생 과거를 털어내고 새롭게 시작하면 성공을 거둔다. 가족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지라.
69년생 눈앞에 보이는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일을 추진하라. 남과의 관계는 지나치게 가까운 것보다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는 게 낫다.
81년생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라. 작은 일이라도 혼자 판단해 행하면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개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을 갖고 받아들여라. 과거의 허영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면 훗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58년생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고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70년생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휴식을 갖고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하라.
82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서 당신을 배신할 수 있으니 어느 정도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돼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며 자신을 낮추라. 어수선한 주위 환경을 정리하고 가장 중요한 목표에 전념할 수 있게 계획을 짜고 실행에 옮기라.
59년생 삶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돌다리도 두드려보는 심정으로 매사 정성과 주의를 기울여라.
71년생 당장은 어려워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롭게 시도하고 노력하면 성과를 거둔다.
83년생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잃은 운. 원칙을 지키지 않으면 낭패를 보니 주의하라.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