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Lesson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송혜선‘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 ■ 도움말&메이크업·김성진(로라메르시에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앳폼조성아(02-517-5436) ■ 모델·Anna

2008. 06. 19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의 노하우를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메이크업 레슨 두 번째 시간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워본다.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로라 메르시에가 알려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노하우
마돈나·사라 제시커 파커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 ‘보그’ ‘바자’ ‘엘르’ ‘W’ ‘얼루어’ 등 미국 패션 잡지와 작업으로 잘 알려진 그는 지난 96년 자신의 이름을 딴 코스메틱 라인을 런칭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The New Beauty Secrets’라는 책을 출간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로라 메르시에는 맑고 투명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기초제품을 바른 후 프라이머 제품을 사용한다. 투명하고 촉촉한 수분에센스 같은 프라이머는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고, 파운데이션 컬러가 얼굴에 자연스럽게 밀착되게 도와준다. 그는 “일반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컬러 베이스는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발리게 해 피부표현이 어색해 보인다”면서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투명하고 촉촉한 프라이머를 사용하라”고 강조한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혈색을 만들기 위해 핑크빛보다 노란빛이 도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그는 조언한다. “노란색은 동양인의 피부 본래의 색과 잘 매치되므로 노란빛이 도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투명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표현할 수 있어요.”
로라 메르시에는 피부 표현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파우더를 커버의 목적이 아니라 파운데이션을 고정하는 역할로 사용한다. 파우더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커버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 보일 뿐 아니라 둔탁하고 거칠어 보일 수 있으므로 번들거림이 심한 부위에 소량만 바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로라 메르시에 제안! 3가지 스타일 피부 표현법
마돈나의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로라 메르시에의 모습. 미국의 패션 매거진인 ‘보그’‘바자’‘엘르’‘W’’얼루어’ 등의 표지 작업을 맡고 있는 그는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으로 ‘신의 손’이라 불리며 사라 제시커 파커, 마돈나 등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가벼운 느낌의 베이스 메이크업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B>1</B>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50ml 4만8천원. <B>2</B> 오일-프리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SPF 20 50ml 5만5천원.


Step 1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에센스 타입의 프라이머를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른다. 프라이머를 바를 때는 합성모와 천연모가 함께 사용된 피니싱 브러시를 사용해야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 얇고 고르게 펴 바를 수 있다.
Step 2 프라이머를 바른 후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감싸 프라이머를 완전히 피부에 흡수시킨다.
Step 3 가벼운 질감의 틴티드 파운데이션을 피니싱 브러시로 얼굴 전체에 꼼꼼히 바른다.
Step 4 손가락으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가며 흡수시켜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든다.

크림 파운데이션으로 커버력을 높인 미니엄 베이스 메이크업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B>1</B>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50ml 4만8천원. <B>2</B> 스틱 파운데이션 SPF 15 9.54g 5만원.


Step 1 얼굴 전체에 프라이머를 고루 바른 뒤 손바닥으로 감싸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든다.
Step 2 스펀지를 물에 가볍게 적신 후 물기를 꼭 짜낸다.
Step 3 손등에 크림 파운데이션이나 모이스춰 파운데이션을 적당량 덜어 물에 적신 스펀지로 얼굴 중앙에서 바깥으로 쓸어주듯 펴 바른다.
Step 4 손가락으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완벽한 피부 표현을 해주는 풀 커버 베이스 메이크업
laura mercier’s Beauty Secret

<B>1</B> 시크릿 카뮤플라지 7.7g 4만2천원. <B>2</B> 시크릿 컨실러 2.2g 3만2천원. <B>3</B> 미네랄 파우더 SPF 15 9.6g 5만원. <B>4</B> 시크릿 브라이트너 1.5g 5만원. <B>5</B> 블렌딩 브러시 4만5천원.


Step 1 미디엄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Step 2 컨실러 전용 브러시에 컨실러를 묻혀 얼굴의 잡티를 가린다.
Step 3 하이라이터와 블러셔를 사용해 입체감있는 얼굴을 연출한다.
Step 4 입자가 고운 파우더를 퍼프에 가볍게 묻혀 손으로 한번 털어낸 다음 유분기가 있는 이마와 T존 부위에만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바른다.
Step 5 부드러운 브러시로 얼굴 전체를 쓸어내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