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기자가 다녀왔어요 ②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가족 휴양지로 제격!

기획·박미현 기자 || ■ 사진제공·클럽메드코리아(www.clubmed.co.kr)

2008. 06. 18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는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수영, 골프, 암벽등반, 요가 등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러팅 비치 리조트로 떠나보자.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아름다운 해변과 열대 정글로 둘러싸인 가족 휴양지
말레이시아 동부 해안에 자리하고 있는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는 가족 휴양지로 제격인 곳이다. 리조트에 들어서면 말레이시아 전통 양식의 목조 건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드넓은 해변을 따라 2.7km 정도 길게 늘어선 3층 규모의 목조 건물은 기네스북에 올라 있을 정도로 그 길이가 대단하며, 주변의 푸른 숲과 어우러져 이국정인 정취를 물씬 풍긴다. 고운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울창하게 우거진 열대 정글 속에 둘러싸인 이곳에서는 세일링·카약·암벽등반·아쿠아로빅·요가·테니스·골프 등 각종 해양&육상 스포츠는 물론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어 주는 스파, 환상적인 서커스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전문 교육을 받은 GO(Gentle Organizer 현지 리조트 상주직원)가 아이들을 돌봐주고, 다양한 스포츠를 가르쳐주는 키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를 맡기고 부부만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리조트에는 특급호텔에 버금가는 5개의 스위트룸과 98개의 디럭스룸, 2백여 개의 슈페리어룸 등 총 3백여 개의 객실이 갖춰져 있다. 모든 객실에서 아름다운 해변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수영장 바로 옆에 위치한 메인 레스토랑은 사방이 유리로 돼 있어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식사하기 좋다. 양식·중식·일식뿐 아니라 김치와 미역국, 젓갈 등 한국 전통 음식까지 다양한 각국의 요리를 뷔페식으로 제공한다.

낮에는 신나는 스포츠를, 밤에는 흥겨운 파티를∼
이곳 리조트에는 두 군데의 해변이 있다. 객실과 메인 식당 등이 있는 ‘체러팅 비치’는 야자수나무 그늘 아래에 놓인 하얀 비치 의자에 누워 책을 읽으며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해양스포츠를 즐기려면 리조트에서 꼬마기차를 타고 열대 정글 숲을 지나 ‘판타이 비치’로 가야 한다. 판타이 비치는 파도가 잔잔해 수영은 물론 윈드서핑·카약·세일링 같은 해양 스포츠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으로 전문 교육을 받은 GO와 함께 해양 스포츠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농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스쿼시, 골프에서부터 양궁, 롤러블레이드, 암벽등반까지 각종 육상 스포츠도 가능하다.
리조트 내에는 5명의 한국인을 포함해 23개국에서 건너온 90명의 GO가 있다. 이들은 낮에는 스포츠 강사·요리사·바텐더 등으로 일하고, 밤에는 엔터테이너로 변신해 매일 밤 9시에 서커스·패션쇼·연극·댄스파티 등 다양한 공연을 선사한다. 공연이 끝날 무렵이 되면 신나는 음악이 울려 퍼지면서 각국에서 온 휴양객들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GO의 시범 율동에 맞춰 춤을 추는 ‘크레이지 사인(Crazy Sign)’이 시작된다. 흥겨운 댄스와 음악을 통해 세계 각국의 휴양객들이 하나가 되는 특별한 시간이다. 플라워 프린트, 블랙&레드 등 매일 정해진 드레스 코드가 주어지며 드레스 코드에 맞게 새롭게 단장하는 인테리어도 눈을 즐겁게 한다.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모든 객실에서 아름다운 해변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수영장 옆에 자리한 메인 레스토랑에서는 양식, 중식, 일식, 한식 등 각국의 요리가 뷔페식으로 제공된다. 언제든지 무료로 음료가 제공되는 미니바.(왼쪽부터 차례로)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아름다운 해변과 열대우림 정글로 둘러싸인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담당 GO의 지도에 따라 따사로운 해변에서 요가를 배울 수 있다. 잔잔한 명상 음악을 들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만다라 스파’를 받을 수 있는 마사지 숍도 운영된다. (왼쪽부터 차례로)


아이를 위한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
이곳에서는 전문 교육을 받은 어린이 담당 GO들의 지도로 세계 각국의 또래 아이들과 어울려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만 2세 이하 아기들을 위한 ‘베이비 웰컴 서비스’는 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약이나 기저귀 등 유아용품을 제공하는 서비스. 만 2~3세 유아는 프티 클럽에서 매일 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 물고기 밥주기, 그림그리기, 산책하기 등을 하며 GO의 보살핌을 받는다. 만 4~7세 아이들은 미니 클럽에서, 만 8~10세 아이들은 키즈 클럽에서 번지 바운스·공중 그네·S줄 타기 등의 서커스와 양궁, 암벽타기, 세일링, 카약 등 흔히 접할 수 없었던 스포츠를 배울 수 있다.
키즈 프로그램은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오후 7시30분~9시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아이 상태를 알고 싶으면 리조트 내 전화기 3820번호로 전화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땀 흡수가 잘되는 면 티셔츠, 양말, 운동화, 모자, 선크림 등 아이가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당한 준비물을 챙겨 가는 것이 좋다.
말레이시아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공중그네 타기, 미술공부, 카약, 세일링 등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100배 즐기기
말레이시아 체러팅 비치 리조트는 직항편이 없어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가야 한다. 평균 기온은 21~33℃로 연중 덥고 습하다. 날씨가 가장 좋을 때는 5~9월. 우기는 11~12월이다. 리조트 안에는 야생 원숭이들이 살고 있을 만큼 원시 자연이 남아있다. 길을 걷다보면 종종 원숭이와 마주치게 되는데 눈을 맞추지 않으면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 시간은 한국보다 1시간 느리며, 말레이시아 통화는 링기트(1링기트는 3백원 정도). 리조트 내에서는 링기트와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