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초보자를 위한 미니오븐 요리-여섯 번째

솜사탕처럼 사르르 녹는~ 깔루아수플레

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요리·홍신애(나인스파이스) ■ 제품협찬·컨벡스오븐(080-008-5050)

입력 2008.06.16 18:13:00

솜사탕처럼 사르르 녹는~ 깔루아수플레

“이 달에는 깔루아를 이용해 수플레 만드는 법을 배워볼게요. 수플레는 달걀을 부풀려 만드는 프랑스식 디저트로, 달걀찜처럼 부드럽고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에요. 보통 밀가루와 과일잼, 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만드는데, 이번 시간에는 은은한 커피 향이 나는 깔루아와 달콤 쌉싸래한 맛의 다크초콜릿, 담백하고 고소한 크림치즈를 이용해 만들 거예요. 우선 깔루아와 다크초콜릿을 섞어 약불에서 녹인 뒤 거품기로 곱게 푼 달걀과 크림치즈를 넣어 고루 섞어요. 버터와 설탕을 바른 그릇에 담고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구우면 완성! 수플레는 식으면 부푼 것이 쭈그러들기 때문에 구운 즉시 먹어야 해요. 기호에 따라 슈거파우더나 커피설탕 등을 뿌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미니오븐 활용한 수플레 만들기
달걀은 거품이 생기도록 젓는다 수플레는 달걀을 저으면서 들어간 공기가 오븐에서 열을 받아 팽창하면서 만들어지므로 거품이 생기도록 달걀을 고루 저어준다.
그릇에 버터와 설탕을 바른다 그릇에 버터와 설탕을 바른 뒤 반죽을 넣어야 달걀의 거품이 미끄러지지 않고 힘 있게 부풀어 오른다. 실온에서 녹인 버터를 그릇 안쪽에 꼼꼼히 바른 뒤 설탕을 1작은술 정도 넣고 흔들면 설탕이 고루 묻는다. 여기에 반죽을 넣은 뒤 오븐에서 구우면 되는데, 반죽은 80% 정도만 넣어야 그릇 밖으로 넘치지 않는다.
윗면의 온도를 적당하게 조절한다 미니오븐은 위아래로 열기가 고루 나오는데, 윗면의 온도가 높으면 위부터 타버려 수플레가 부풀지 않으므로 온도 조절이 필요하다. 오븐에 15분 이상 구웠는데도 제대로 부풀지 않았다면 윗면의 온도가 높은 것. 이때는 쿠킹호일로 윗면을 덮은 뒤 다시 구워야 수플레가 부풀어 오른다.

깔루아수플레
준·비·재·료 깔루아 ⅔컵, 다크초콜릿 1½컵, 달걀 5개, 크림치즈 200g, 버터 1큰술, 설탕 2큰술, 슈거파우더(또는 커피설탕) 적당량
만·들·기
1 깔루아와 다크초콜릿은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살살 저어가며 녹인다.
2 달걀은 거품기로 1~2분간 세게 저은 뒤 ①을 넣어 거품기로 다시 한 번 고루 젓는다.
솜사탕처럼 사르르 녹는~ 깔루아수플레

3 ②에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풀어준다.
4 그릇에 버터를 바르고 설탕을 고루 묻힌 뒤 ③의 반죽을 그릇의 80% 정도가 되도록 넣는다.
5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운 뒤 기호에 따라 슈거파우더나 커피설탕을 뿌린다.
‘여성동아’ 독자 1분께 컨벡스오븐을 드립니다
솜사탕처럼 사르르 녹는~ 깔루아수플레
2칸으로 나뉘어 있어 위아래에서 동시에 요리할 수 있고, 온도는 40~240℃, 시간은 90분까지 조절되는 컨벡스오븐을 드립니다. 6월16일까지 애독자엽서나 편지지에 상품명을 적어 ‘여성동아’ 관리팀으로 보내거나, ‘여성동아’ 홈페이지(http:// women.donga.com)의 선물 이벤트난에 상품명을 적어주세요.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우송비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02-361-0953


여성동아 2008년 6월 534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