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5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4. 30

쥐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라. 힘들다고 꾀를 부리면 다 된 일도 어긋난다. 병으로 고생하던 환자는 차도를 보인다.
48년생 복지부동에서 벗어나 변화를 추구하라. 등 뒤에서 위험이 다가오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60년생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허영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당장 얻는 건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온다.
72년생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전문가의 판단을 맹신하지 마라.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주위 여건을 잘 활용하면 좋다. 분수에 어긋나게 욕심을 부리면 실패한다.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하는 법이니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49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해 수렁으로 빠뜨리려는 무리들이 주변에 있으니 주의하라.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춰라.
61년생 함께 결정하라. 혼자 공을 세우려고 일을 꾸미면 성사가 어렵다. 남에게 공을 돌려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73년생 옛것을 털어내고 새것으로 갈아입어라. 실패를 두려워 말고 과감하게 움직여보라.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날이 청명하고 온 세상에 광명이 찾아드는 운세. 관심을 분산시키지 말고 진실로 원하는 한 가지에 집중해야 뜻을 이룬다. 서류에 도장 찍을 일이 생기면 평소보다 더 주의를 기울여라.
50년생 매사 행운이 따른다. 주관을 확실히 세우고 일을 진행하되 서두르지 마라.
62년생 신상에 변화가 많다. 예상치 못한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74년생 한 사람의 천재보다 열 사람의 범재가 나은 시기.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문제를 솔직히 털어놓으면 어디선가 답이 들려온다.
토끼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자신을 돌아보고 성실하게 새로 시작해야 하는 시기.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라. 태양은 다시 떠오르니 지나치게 상심하지 마라.
51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횡재를 바라고 성급히 투자하면 실패하기 쉽다.
63년생 자신의 뜻만 고집하면 중요한 인간관계에 금이 갈 수 있다.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라.
75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운이 돌아올 때까지 참고 기다려라.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유연한 처세가 필요하다. 일이 어긋난다면 분에 넘는 욕심을 부린 때문이다. 중요한 일은 혼자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모아라. 경거망동하지 말고 차분하게 계획을 세워라.
52년생 어려움이 있어도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포기하기에는 이르다. 자신이 선택한 일에 믿음을 갖고 행동하면 결과가 좋다.
64년생 상대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초조해하지 말고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라.
76년생 일이 크든 작든 혼자서 처리하면 실패한다. 자신의 직관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기.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53년생 현상유지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춰라. 몸을 웅크렸던 개구리가 멀리 뛰는 법이다.
65년생 삶의 길을 바꿔놓을 만한 일이 생긴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커질 수 있으니 특히 신경 써 마무리하라.
77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서 당신을 배신할 수도 있다. 상대의 심중을 읽어라.
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무모하게 행동하면 위기에 빠질 수 있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면 운명이 새롭게 바뀐다. 작은 일부터 최선을 다하라.
54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잃는 운. 원칙을 고수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66년생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면 후회만 남는다. 긍정적인 자세로 도전하라.
78년생 묵묵히 추진한 일의 성과가 곧 나타난다.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주변 사람과 큰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양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되지 않을 일에 모든 것을 쏟아 붓는 모험은 피하라. 달걀로 바위를 치는 격이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좋다. 재판은 불리하다.
55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힘들어도 자신의 일을 남에게 맡기지 마라. 다소 손해를 보더라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67년생 자신의 실력만 믿고 교만하게 행동하면 위험하다.
79년생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고 새롭게 시작하라.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지나치게 나서지 말고 뒤로 물러나 주위를 살펴라. 지금은 일이 잘 풀리지 않더라도 다시 좋은 날이 온다. 싸움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56년생 남의 일을 돕다가 함정에 빠질 수 있고, 좋은 문서를 얻어도 결국 남의 것이 된다.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
68년생 희망을 잃지 말고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80년생 흥분하지 마라. 감정을 드러내면 일이 더 꼬인다. 최대한 냉정하게 대처하라.
닭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사업적인 발전을 위해 옛것을 과감하게 버리는 용기가 필요하다. 가족이 승진하고 뜻밖의 횡재도 있다. 이성 문제로 어려움을 겪게 되니 주의하라.
57년생 가정에 기쁜 일이 생긴다. 사업은 하순부터 풀리기 시작한다. 관재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69년생 달콤한 말에 현혹돼 정을 주지 마라. 생각지도 못한 변심에 충격을 받을 수 있다.
81년생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현재에 충실하라. 일시적 어려움이 있으나 나중엔 좋은 성과를 얻는다.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사소한 것에 집착하다가 명예를 잃을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마라.
58년생 원하던 것이 눈앞에 있으니 손을 뻗어라. 망설이지 말고 도움을 청하라. 현명하게 계획을 세우면 후회가 없다.
70년생 집 안팎에서 일복이 늘어나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필요 이상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마라.
82년생 곧 상황이 나아지니 당황하지 말고 지금 해야 할 일에 충실하라. 가벼운 법규정이라도 어기지 마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구설에 휘말리니 다른 사람 일에 관여하지 마라. 노력 이상으로 많은 재물을 얻지만 위기도 찾아온다.
59년생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감언이설에 현혹되지 마라.
71년생 정도에 어긋나는 일은 피하고,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추지 마라.
83년생 지나치게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이 과하면 갖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