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Lesson_새 연재

laura mercier’ Beauty Secret

기획·정소나‘The WeeKEND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도움말&메이크업·김성진(로라메르시에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앳폼 조성아(02-517-5436) ■ 모델·노우영

2008. 04. 22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의 노하우를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메이크업 레슨 첫 번째 시간으로, 건강하고 화장 잘 받는 피부 만드는 스킨케어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다. “메이크업은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사람의 독특한 매력과 장점을 부각시키는 예술이다.” -로라 메르시에

laura mercier’ Beauty Secret

<b>1</b> ‘엘르’ ‘보그’ ‘바자’ 등 유명 패션 잡지의 표지에서 로라 메르시에의 메이크업을 만나볼 수 있다. <b>2</b> 마돈나에게 메이크업 중인 로라 메르시에. <b>3</b> 자신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사라 제시커 파커와 함께한 로라 메르시에.


로라 메르시에의 메이크업 특강
“메이크업을 통해 개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진정한 아름다움을 표현한다”는 철학이 담긴 메이크업으로 잘 알려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 프랑스에서 태어난 그는 파리에 있는 아트 스쿨에 다니다가 졸업 무렵, 어머니의 권유로 뷰티 인스티튜트에 진학해 메이크업을 배웠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던 그는 스승의 추천으로 잡지 엘르의 미국판 론칭에 합류하며 뉴욕에서 활동하게 된다. 뉴욕에 진출하면서 그에게 내건 채용 조건은 먼저 헤어 스타일을 바꾸고 체중을 10kg 감량하라는 것이었다. 숱이 많은 머리를 늘어뜨리고 뚱뚱한 몸매를 커버하려고 블랙 의상만 고수하던 그는 1년 동안 10kg를 감량, 날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신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된다.
그는 피부 결점을 감추면서 완벽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엘르’ ‘보그’ ‘바자’ 등 유명 패션잡지의 표지 작업과 로레알, 엘리자베스아덴 등 유명 브랜드의 메이크업을 맡아 활약했다. 또 클라우디아 시퍼, 나오미 캠벨, 마돈나 등 유명인들과 함께 일하면서 명성을 쌓아갔다. 1996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코스메틱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를 론칭한 이후, 줄리아 로버츠·사라 제시카 파커·귀네스 펠트로·안젤리나 졸리·카메론 디아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즐겨 쓰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로라 메르시에는 여러 인종의 기본 피부색인 옐로 컬러를 기본으로 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아이섀도·립스틱 등 다양한 메이크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모공이나 잡티는 감춰주면서 얼굴에 반짝임을 더하는 프라이머로 더욱 잘 알려지게 된 로라 메르시에의 코스메틱 제품들은 잡티 없이 깔끔한 피부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로라 메르시에와 함께 ‘여성동아’는 독자들을 위해 쉽게 따라 하면서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메이크업 레슨을 준비했다. 메이크업을 위한 캔버스라 할 수 있는 얼굴 피부의 스킨케어 노하우, 파운데이션 사용법, 컨실러 사용법, 블러셔 사용법, 아이 컬러 표현법, 립 컬러 표현법과 피니싱 메이크업 등 6회에 걸쳐 로라 메르시에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꼼꼼히 알려줄 예정이다.

laura mercier’ Lesson 1st
laura mercier’ Beauty Secret

건강한 피부 만드는 스킨케어 노하우
로라 메르시에의 스킨케어 노하우는 피부 재생을 돕는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의 자극을 줄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Point 1 세심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결점 없는 완벽한 피부를 위한 첫 단계는 클렌징. 아침저녁으로 클렌징 방법을 달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 세안은 잠자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기 위한 단계.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수분 함량이 많은 젤 타입의 클렌저를 거품 내 마사지하듯 닦고 찬물로 여러 번 세안한 후 두드려가며 말린다. 마지막에는 찬물로 마무리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저녁 세안을 할 때는 외부 활동으로 인해 피부에 달라붙어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도록 꼼꼼하고 세심하게 클렌징한다. 산화된 노폐물들이 피부에 그대로 남아 있으면 아침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도 떨어질 뿐 아니라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된다. 먼저 클렌징오일로 피부 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제거한 후 클렌저로 남은 오일 성분을 닦아내 땀과 먼지, 가벼운 각질 등을 없애고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1주일에 한 번 정도는 스크럽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없앤다. 단, 클렌징할 때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의 천연 피지막이 떨어져 나가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므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부드럽게 문지른다.

Point 2 스킨케어 제품은 꼭 필요한 양만큼만 바를 것
아무리 피부에 좋은 제품이라도 피부에 너무 많은 양을 바르거나 여러 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바르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피부에 미처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우며 자외선 흡수량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또 피부의 순환 능력을 방해해 자칫 피부를 망칠 수 있으므로 제품설명서에 적혀 있는 사용량을 지키도록 한다.
스킨케어 제품은 여러 단계의 제품을 빠짐없이 챙겨 바르는 것보다 꼭 필요한 제품만 간단하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저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해 보습제가 피부에 흡수될 수 있게 한 후 에센스와 보습 로션, 눈과 입술을 위한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적당하다.

Point 3 손바닥에 녹여 지그시 누르듯 바르기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손바닥의 체온으로 가볍게 녹여 바르면 영양 성분이 활성화하면서 흡수력이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손바닥으로 제품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피부에 문지르듯 바르는 대신 지그시 누르듯 발라야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전 단계에 사용한 제품 위에 다음 단계의 제품이 고르게 흡수되도록 도와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들뜨지 않고 컬러 역시 매끈하게 표현할 수 있다.



laura mercier’ Beauty Secret

1 플로우리스 스킨 크림 안티에이징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보호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주는 크림. 50ml 13만원.
2 립밤 SPF15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해 입술에 윤기 있고 촉촉하게 해주는 립밤. 3.5g 3만원.
3 립 트리트먼트 키트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촉촉함을 더하는 립 폴리시와 입술에 보호막을 만드는 립 컨디셔너 세트. (왼쪽)폴리시 9.7g, (오른쪽)컨디셔너 8g 4만2천원.
4 페이스 폴리쉬 호호바 알갱이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고 오트밀가루와 캐머마일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크럽 제품. 44.3ml 3만8천원.
5 오일 프리 모이스춰라이저 비타민 C와 E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재생 능력을 높여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120ml 5만8천원.
6 오일 프리 젤 클렌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력과 생기를 더해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젤 타입의 클렌저. 200ml 5만2천원.
7 리뉴얼 세럼 활성 성분들이 죽은 피부 세포를 떨어져 나가도록 도와 색소 침착과 피부 결점을 줄여주는 세럼. 50ml 11만원.
8 퓨리파잉 오일 가볍고 부드러운 오일 성분이 과다 피지,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오일 타입의 클렌저. 200ml 4만9천원.

로라 메르시에가 제안하는 Skin Care Know-how

1 아침에는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수분 함량이 많은 젤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한다. 클렌저를 덜어 거품 낸 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닦아낸다.
2 저녁에는 화장솜에 클렌징오일을 적당량 묻혀 닦아낸 후 젤 타입의 클렌저로 한 번 더 깨끗이 씻어낸다.
3 스킨케어 제품은 최소한의 단계로 적당량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스킨, 에센스, 보습 로션, 눈&입술 보습제 정도가 적당하다.
4 제품을 피부에 직접 바르지 않고 손바닥에 덜어낸다. 체온으로 가볍게 녹인 후피부에 발라 흡수력을 높인다.
5 스킨케어 제품은 손가락으로 문지르듯 바르지 말고 손 전체로 지그시 누르듯 발라야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로라 메르시에 페이스 투 페이스 프로그램’에 ‘여성동아’ 독자 5분을 초대합니다
laura mercier’ Beauty Secret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페이스 투 페이스 프로그램’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로라 메르시에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 투 페이스 프로그램’은 로라 메르시에 매장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테크닉을 일대일로 쉽게 가르쳐주는 맞춤형 메이크업 레슨 프로그램입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최소 3일전까지 전화로 예약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일대일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은 오전에 한해 가능하며, 3회 교육이 끝난 후에는 15만원 상당의 로라 메르시에 제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1회에는 깨끗한 피부 표현과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 올바른 브러시 사용법을, 2회에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 3회에는 메이크업의 기본인 내추럴 메이크업과 분위기에 따른 립 메이크업 연출법 및 컬러 선택법과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는 테크닉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참가를 원하는 독자는 연락처를 포함한 간단한 신청 사연을 적어 4월 15일까지 이메일(wintercream@hanmail.net)로 보내주세요. 당첨된 분은 개별적으로 전화연락드립니다.

프로그램 예약 및 문의
로라메르시에 매장(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WEST 02-517-4980,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02-3438-6051, 신세계백화점 본점 02-310-5071, 신세계백화점 죽전점 031-695-1663)
일시 5월 1~31일(5월 중으로 3회 과정을 마칠 수 있는 경우에 한함) 장소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WEST 1층 로라메르시에 매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