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책 속 뷰티북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 만드는~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최은영‘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 문의·LG생활건강(080-023-7007 www.lgcare.co.kr)

입력 2008.04.10 14:16:00

점점 달아오르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할 시기. 캐리비안의 열대과일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주는 ‘세이 샤 :인 캐리비안’의 선케어 라인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보자. 캐리비안 지역의 천연 성분과 뜨거운 햇볕 속에서 건강한 피부를 지키는 캐리비안 사람들의 열정이 담긴 세이 선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낭만적인 지상 낙원, 캐리비안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으로 널리 알려진 캐리비안 지역. 황금빛 태양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풍광 덕분에 휴양지로 유명해진 이곳은 영화 속 배경으로도 자주 등장하는 지역이다. 영화 ‘애프터 선셋’에서 피어스 브로스넌과 셀마 헤이엑 커플이 도착한 지상 낙원 같은 휴양지도 캐리비안 지역이었고, ‘부에나비스타소셜클럽’에서 낭만적이면서도 흥겨운 쿠바 음악이 내내 흐르는 배경지도 캐리비안 연안국인 쿠바 지역이다. 이 지역 사람들의 삶에 대한 열정은 뜨거운 태양만큼이나 강렬하다. 특히 2월 내내 금~일 저녁 야외 공연을 벌이는 하바나 나이트나, 아바나·산티아고데쿠바·바라데로에서 열리는 쿠바의 카니발 축제는 경쾌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열기로 뜨겁다.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열대 휴양지
캐리비안 지역은 보통 ‘카리브해’라 불리는 곳으로, 적도가 지나는 중앙아메리카의 개미허리처럼 잘록한 부분이다. 작은 섬들과 무인도를 비롯하여 약 7천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대부분이 화산섬이라 주위에는 산호초가 발달해 있다. 남북아메리카 대륙, 서인도 제도, 대서양에 둘러싸여 있으며 파나마 운하 개통 이후 세계적인 해상 교통의 요충지가 되었다.
캐리비안 연안의 대표적인 국가로는 쿠바를 비롯해 도미니카 공화국, 아이티, 바하마, 자메이카 등이 있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융합되어 독특한 지역적 특색을 자랑하는데, 특히 햇빛 좋은 기후와 휴양 자원이 풍부해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멕시코의 칸쿤, 쿠바의 산티아고, 푸에르토리코의 산후안, 바하마의 나소 등이 세계적인 휴양지로 유명하다.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자외선과 해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세이 샤:인 캐리비안 벅스어웨이 프레쉬 선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사용하기 좋은 산뜻한 느낌의 선케어 제품. 캐리비안 지역에서 자생하는 라임·자몽·파파야 추출 성분이 들어 있어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생기는 피부 노화와 거칠어짐을 완화시킨다. 자외선차단 효과뿐 아니라 라벤더 에센셜오일이 들어 있어 해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적당하다. 제품 패키지 위쪽의 동그란 손잡이는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고안된 디자인으로, 여행 중 배낭에 매달거나 적당한 곳에 걸어두고 바르면 편리하다. SPF45 PA+++, 100ml.

캐리비안의 열대과일, 라임·자몽·파파야
캐리비안 사람들이 즐겨 먹는 라임, 자몽, 파파야 등이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미용비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열대과일에 들어 있는 풍부한 천연 성분들은 태양에 노출되면 발생하기 쉬운 피부 노화 및 거칠어짐을 완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신이 내린 축복, 라임 라임은 16세기, 비타민 C 부족으로 인한 괴혈병으로 고생하던 선원들에게 비타민 C의 공급원이 되면서 ‘신이 내린 축복’의 열매로 알려졌다. 라임에 든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콜라겐 단백질의 합성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라임은 강렬한 햇볕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천연 항산화 물질, 자몽 자몽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화장품 원료로도 각광 받고 있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감기예방·피로회복·숙취해소에 효과적이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줘 여성에게 특히 좋다.
천사의 열매, 파파야 콜럼버스가 달콤한 향에 반해 ‘천사의 열매’라고 불렀다는 파파야.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파야 추출 성분인 파파인은 오래된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어 화장품 원료로 많이 쓰인다.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덧바르지 않아도 오래 지속되는 세이 샤:인 캐리비안 액티브 선블록
땀을 많이 흘리거나, 물놀이 등의 야외 레포츠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자외선 차단제.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자몽, 파파야, 라임 추출물이 들어 있어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생기는 피부 노화와 거칠어짐을 완화시켜주는 동시에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까지 준다. 제품 패키지 위쪽의 동그란 손잡이를 적당한 곳에 걸어두고 수시로 덧바르면 편리하다. SPF50+ PA+++ 100ml.

은은한 펄이 피부를 매끄럽게! 세이 샤:인 캐리비안 쉬머링 드레스 선로션
자외선차단 효과와 함께 은은한 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선로션. 일상적인 자외선을 차단해주며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 강렬한 햇볕 아래서도 맑고 하얀 피부를 지켜준다. 빛을 받으면 피부의 명암을 살아나게 하는 펄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반짝이게 해준다. SPF15 180ml.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나에게 꼭 맞는 자외선 차단제 찾기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세이 샤:인 캐리비안 라인
자외선차단 케어 가이드
캐리비안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자생하는 파파야, 라임, 자몽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선 케어 라인.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라임, 피부 노화를 완화해주는 자몽, 피부에 생기를 주는 파파야 추출물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UVA까지 차단해주며, 한번 바르면 덧바를 필요 없이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1 자외선과 해충 차단을 동시에 해주는 세이 샤:인 캐리비안 벅스어웨이 프레쉬 선. SPF45 PA+++ 100ml.
2 여러 번 덧바를 필요가 없어 야외 활동 시 적합한 세이 샤:인 캐리비안 액티브 선블록. SPF50+ PA+++ 100ml.
3 은은한 펄이 보디를 매끄럽고 빛나게 해주는 세이 샤:인 캐리비안 쉬머링 드레스 선로션. SPF15 180ml.


여성동아 2008년 4월 532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