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3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2. 28

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처음에는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는 듯하나 뜻밖의 방해자가 나타난다.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주의를 기울여라. 친구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한다.
48년생 귀인을 만나 재물을 얻게 되니 가능하면 많은 사람을 만나라. 성실하게 노력하지 않으면 얻은 재물을 다시 잃는다.
60년생 미운 사람 떡 하나 더 준다고 생각하고 남편에게 다정하게 대하라.
72년생 공연한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애매한 이성관계는 정리하라.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는 없지만 노력한 만큼 돌아온다. 남을 부러워할 시간에 한방울의 땀이라도 더 흘려라.
49년생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문서 계약이나 상담도 순조롭게 진행된다. 건강운이 좋지 않으니 무리하지 말고 잠시 쉬어 가라.
61년생 어렵지만 귀인을 만나 차츰 일이 풀려간다. 매사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남에게 부탁할 때는 밝은 얼굴로 대하라.
73년생 자금은 쉽게 융통할 수 있지만 재물운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지나치게 이익을 탐하면 어려움을 겪는다.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 기운이 빠진다. 무책임한 말이 화근이 돼 많은 재물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 방심하면 부상이나 사고를 당할 수 있다.
50년생 조급한 태도를 보이면 상대가 경계한다. 흥정할 땐 느긋함을 유지하라. 부동산 매매에서 이익을 본다.
62년생마음이 앞서면 일을 마무리짓지 못한다. 우선 실속 있는 계획을 세워라.
74년생 남의 배우자에게 관심을 가지면 망신당한다. 호감 가는 이성 앞일수록 냉정하게 처신하라.
토끼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매사가 지체돼 맥이 빠진다. 인테리어를 바꿔보거나 집 안 대청소를 하면 좋다. 가벼운 접촉사고 또는 이웃과 말다툼이 생길 수 있다.
51년생 신용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 반드시 약속을 지켜라.
63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라. 잘못한 일은 솔직히 인정하고 사과하라.
75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진다. 뜻밖의 사고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자존심을 누르고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라. 새로운 투자는 불리하다. 분에 넘치는 재물을 탐하면 오히려 잃는다.
52년생 아는 길도 물어서 가야 하는 운. 경거망동하지 말고 아랫사람에게 함부로 대하지 마라.
64년생 부부간 묵은 갈등이 불거질 조짐이 있다. 양보하고 분수를 지키면 큰 어려움은 겪지 않는다.
76년생 오해를 받아도 참고 견뎌라. 묵묵하게 책임을 다하면 결국 인정 받는다.
뱀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때를 기다리면 기회가 온다. 과도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원하는 바를 이룬다.
53년생 인간관계나 재테크 모두 길게 보라. 당장의 손해에 초조해하지 말고 나중을 기약하라.
65년생 지금 있는 것을 지켜라. 손실이 예견되니 새로운 만남은 특히 조심. 새로운 사업의 추진은 다음으로 미뤄라.
77년생 관공서와 관련된 일로는 다투지 마라. 집안일이나 바깥일이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않도록.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직장을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좋지 않다. 적극적인 행동보다 소극적인 처세가 유리. 횡재를 바라면 시간 낭비만 하게 된다.
54년생 친한 사람을 각별히 조심하라. 이해관계가 얽혀 의리가 상한다. 가능하면 현재의 자리를 지켜라.
66년생 매사 자신감을 갖고 행동하라. 부부간의 정이 두터워지는 시기니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라.
78년생 과거의 실수에 연연하지 말고 새 일을 추진하면 하늘이 돕는다.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이 달에 계획하고 실행한 일은 좋은 결과를 맺는다. 장기간 자금이 묶이면 곤란해지니 부동산 투자는 좋지 않다.
55년생 메마른 나뭇가지에 물이 오르고 꽃이 피어나는 운세. 장거리 여행을 가는 것도 좋다.
67년생 언행을 조심하라.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 없이 말하면 후회할 일이 생긴다.
79년생 재물운이 좋으니 재테크에 최선을 다하라. 적은 돈이라도 소홀하게 생각하지 마라.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자금 융통이 원활해지고 등졌던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 다만 청탁을 받으면 즉답을 피하라.
56년생 지나치게 앞서가면 느린 것만 못하다. 자신보다 못한 이들을 돌아보고 작은 것이라도 베푸는 마음을 가져라.
68년생 삶에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경쟁도 치열하고 시샘하는 무리도 많다.
80년생 당장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도 실망하지 마라. 꾸준히 노력하면 뜻을 이룬다.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분에 넘치는 재물을 탐하면 명예가 훼손되고 손해를 본다. 머지않아 기쁜 날이 오니 참고 기다려라.
57년생 주택 매매나 매입, 이사 등에 좋은 일이 따른다. 집 안 인테리어를 새로 하는 것도 좋다.
69년생 가까운 사이라도 속마음을 쉽게 내보이지 마라. 투자할 때 특히 신중을 기하라.
81년생 집안이 화목하고 기대하지 않았던 기분 좋은 일이 생긴다.
개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머릿속은 바쁘나 현실이 따라 주지 않아 괴롭다. 친한 친구 사이일수록 금전거래는 절대금물!
58년생 비온 뒤에 땅이 굳는다. 다소 소원했던 부부 사이가 가까워진다.
70년생 반복되는 일상에 회의를 느끼기 쉽다. 완벽한 인생이란 없으니 마음을 느긋하게 먹고 현실에 만족하라.
82년생 소망하는 일들이 난관에 부딪쳐 진전이 없다. 여유를 갖고 때를 기다려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라. 남의 일에 쓸데없이 참견하면 손해를 본다.
59년생 밖으로는 일이 잘 풀리지만 가정에서는 고민이 생긴다. 고집을 부리지 말고 가족을 배려하라.
71년생 성급히 변화를 추구하면 어려움을 겪는다. 현 상태를 유지하고 지출을 줄여라.
83년생 당장 일이 잘 풀리지 않아도 포기하지 마라. 형제들과 화목하지 못하다면 화해하고 풀어라.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