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2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1. 31

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구설이 생기니 말을 아껴야 한다. 가족에게 어려움이 닥친다. 온 가족이 뜻을 모아 지혜롭게 대처하라.
48년생 배우자와 싸울 기미가 보이면 먼저 양보하라. 속마음을 상대에게 시원히 얘기하는 것도 싸움을 막는 방법이다.
60년생 옛것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새로 시작하는 일이 풍요로움을 가져다준다.
72년생 새로운 일을 준비해야 할 시기. 남이 도와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남에게 도움을 주라.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분수를 지키면 순조롭지만 남의 것을 탐하면 크게 낭패 본다. 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긴다.
49년생모든 일이 허무하게 느껴질 수 있다. 작은 일에서 기쁨을 찾으려고 노력하라.
61년생 바쁘지만 실속은 있다. 많이 움직일수록 몸은 피곤해도 마음은 가볍다.
73년생 가까운 사람일수록 예의를 갖춰 대하라. 문서 관련문제는 원칙대로 진행할 것.
범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실속을 차려야 할 때. 외출을 삼가고 집에 머무르며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이롭다.
50년생 부모 자식 사이에 문제가 생기면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 입장에서 생각하라.
62년생불평거리가 있어도 밖으로 내비치지 마라. 주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몸가짐을 잘해야 한다.
74년생 어려운 일이 생기면 머뭇거리지 말고 주위에 도움을 청하라.
토끼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서두르면 일을 그르친다. 이성으로 인해 구설이 생길 수 있으니 공과 사는 확실하게 구분하라.
51년생 금전 지출이 있으나 보람을 느끼게 되니 흔쾌히 써라.
63년생 지나치게 공짜를 좋아하면 오히려 바가지를 쓸 수 있다.
75년생 오래전 헤어진 친구와 만나는 등 반가운 일이 가득하다.
용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예전에 친했던 사람보다 지금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라. 지난 인연에 얽매이지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52년생 서두르면 일을 그르친다. 중요한 일에선 자신의 판단을 믿어라.
64년생 배우자가 외로워한다. 자연스럽게 애정을 표현하라.
76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다. 불리한 상황에서 안일하게 대응하면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
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하고 소신 있게 처신하면 구설을 면할 수 있다. 병에 걸리거나 걱정거리가 생긴다.
53년생 육체적으로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부담이 있는 때다. 손해를 보는 수가 있으니 조심하고 자중한다.
65년생 장애물이 생겨도 이겨낸다. 건강에 무리가 가는 일은 삼가라.
77년생 상대를 생각해서 해준 말이 독이 돼 돌아온다. 자신의 처지를 먼저 생각하라.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주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매사 심사숙고하라. 경솔하게 행동하면 후회한다.
54년생 너그러운 마음으로 타협하면 성공한다. 양보와 희생이 필요하다. 포기하는 순간 일이 성사된다.
66년생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오래전에 빌려줬던 돈을 받게 되는 등 횡재수가 있다.
78년생 청탁을 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라. 작은 것을 버리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때.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마음이 어수선하니 제대로 손에 잡히는 일이 없다. 조신하게 처신하고 내일을 위해 저축하라.
55년생 무심결에 던진 한마디가 배우자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사과하지 않으면 관계를 회복하기 어렵다.
67년생 불로소득을 바라거나 상대방에게 피해가 가는 일을 추진하면 오히려 화를 입는다.
79년생 다툼이 발생하고 사소한 일로 오해가 생긴다. 양보하는 것이 최선이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고통은 잠시뿐이다. 위태로움을 넘기면 경사가 있다. 구설수가 있으니 사람 많은 곳은 피하라.
56년생 일은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지만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친다. 나가려는 방향이 옳은지 검토하라.
68년생 하는 일마다 제대로 진척이 되지 않는다. 수입은 저조한데 필요 이상의 경비가 지출된다.
80년생 오랫동안 고민하던 일이 서서히 회복의 기미를 보인다. 주위에 자신의 재능을 알려라.
닭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뜻을 세워도 일을 진행할 여력이 없다. 평소 친하지 않았던 사람이 접근하면 경계를 늦추지 마라. 언행 조심.
57년생 최선을 다하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를 얻을 수 있다.
69년생 건강운이 나쁘니 무리하지 마라. 배우자에게 져주는 마음이 필요하다.
81년생 화해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다시 싸움을 한다. 함께 나눈 추억을 생각하라.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고민이 많으니 마음을 먼저 다스려라.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니는 것이 길하다.
58년생 중심을 잃으면 일을 망칠 수 있다. 돈을 빌리지도 빌려주지도 마라.
70년생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이나 위장병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 미래를 위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라.
82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주위 사람들에게 꼼꼼하게 상의하고 진행한다.
돼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면 성공을 거둔다. 언행을 조심하고 분수를 지키면 재물이 들어온다.
59년생 지병이 조금씩 회복될 기미가 보이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치료하라.
71년생 번거롭더라도 어설프게 마무리 하지 말고 확실하게 정리하라.
83년생 소신껏 일을 진행하면 행운이 따른다.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