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New Product

비데 꼼꼼 선택법

기획·한여진 기자 || ■ 자료제공·웅진코웨이(1588-5100)

2008. 01. 12

새로 나온 기능성 비데와 함께 비데 구입하기 전 꼭 따져보아야할 유의점을 알아보았다.

비데 선택할 때 꼭 따져보세요
비데 꼼꼼 선택법

사용하기 편리한지 건강과 위생에 좋아 구입했으나 사용법이 번거로워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비데를 구입할 때는 세정·건조 기능 이외의 기능이 필요한지 체크한다. 만약 가족 중 왼손잡이가 있을 경우 조작기를 오른쪽과 왼쪽 모두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기능이 많을수록 고장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라면 없는 것이 낫다.
아이들을 위한 기능이 있는지 아이들도 성인용 비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수압이나 노즐 위치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이들에게 맞는 세정·건조 기능과 아이들 엉덩이 크기에 맞는 변좌가 있으면 부모 도움 없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어렸을 때부터 비데 사용습관을 들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기능은 생후 18개월부터 사용할 수 있어 아이들 배변 훈련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자동 절전 기능이 있는지 수동으로 절전 스위치를 꺼야 한다면 번거롭고 사용 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자동 절전 기능이 있는 제품은 사용 후 알아서 절전모드로 전환돼 전기를 아낄 수 있다.
필터 기능이 있는지 세정수 필터가 있는 비데는 이물질이나 세균 등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감염에 민감하고 연약한 항문 건강을 생각한다면 필터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
비데 꼼꼼 선택법

우리집에 딱! 웅진코웨이 룰루 비데
좌우 어디에나 설치 가능한 BA-08A 비데 조작부를 탈부착할 수 있어 좌우 어디든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도 작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 18가지 물줄기를 선택할 수 있고, 공기방울 기능이 있어 부드럽게 닦인다. 골드 컬러에 플라워 패턴으로 포인트를 줘 욕실이 한층 고급스러워 보인다. 가격은 구입 시 일시불 74만원, 렌탈 시 등록비 10만원 이외에 렌탈비는 1~12개월 매달 2만6천원, 13개월부터 2만3천5백원이다.
아이가 사용하기 편리한 BA08-B 일반 비데에 탈부착이 가능한 어린이 전용 변좌가 함께 들어 있다. 변기 양쪽에 손잡이가 달려 있고, 노즐 위치와 수압·건조 세기도 아이들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아이가 변을 보는 동안 응아송, 동요, 클래식 등 음악과 칭찬 멜로디가 나와 어릴 때부터 청결하고 건강한 배변습관을 길러준다. 가격은 구입 시 일시불 79만원, 렌탈 시 등록비 10만원 이외에 렌탈비는 1~12개월 매달 3만5백원, 13개월부터 2만4천5백원이다.
맞춤형 메모리 기능 있는 BA09-A 자주 사용하는 수압과 온도, 노즐 위치 등을 저장해두는 메모리 기능이 있어 비데 조작을 어려워하는 노약자나 어린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스스로 판단해 이상 여부를 알려준다. 은나노 세라믹 정수용 필터를 사용해 위생적이다. 가격은 구입 시 일시불 67만원, 렌탈 시 등록비 10만원 이외에 렌탈비는 1~12개월 매달 2만3천원, 13~60개월 1만8천원, 61개월부터 1만5천원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