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New Project

우리집 만능 요리사~ 루미낙 내열 냄비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루미낙(080-593-9330)

2007. 12. 18

내열성이 좋아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오븐 등에 사용 가능한 루미낙 냄비. 천연 유리 소재로 만들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고, 디자인이 세련돼 식탁 분위기를 한층 높여준다.

우리집 만능 요리사~ 루미낙 내열 냄비

루미낙 내열 냄비로 만든 건강 요리내열성이 좋고 천연 유리 소재로 만들어 환경 호르몬 걱정 없는 루미낙 내열 냄비.


루미낙 내열 냄비는…
유리·크리스털 제조업체인 프랑스 아크 인터내셔널(ARC INTER NATIONAL)에서 만든 제품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 바탕에 은은한 목련꽃이 프린트된 카렌과 붉은 꽃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파피 등 다양한 디자인의 내열 냄비가 있다. 1.5ℓ, 2ℓ, 3.5ℓ3종류이며, 2ℓ냄비 크기에 맞는 유리 찜기도 있다. 압축 내열 유리로 만들어 열에 강해 전자레인지나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서도 쓸 수 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 글라스 세라믹 소재라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걱정 없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루미낙 내열 냄비의 특징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친환경 유리 소재 친환경 유리 소재인 ‘천연 글라스 세라믹’으로 만들어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이 나오지 않는다.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강하다 일반 유리는 80℃로 가열하면 깨지는 데 반해, 루미낙 내열 냄비는 -40~1000℃의 열까지 견딜 수 있어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얼룩이나 때가 잘 묻지 않는다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없는 100% 비침투성(Non-porous) 유리 재질로 만들어 얼룩이나 때가 잘 묻지 않고 냄새가 베지 않아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내열 냄비와 함께 쓰는 유리 내열 찜기 내열 냄비에 얹어 사용하는 유리 찜기는 친환경 유리 재질로 돼 있어 높은 열을 가해도 환경호르몬과 중금속이 나오지 않는다. 야채, 생선, 고기 등을 찔 때 사용하면 재료의 영양분 손실이 없고 골고루 익는다. 파스타, 국수 등 면을 삶은 후나 야채나 과일을 씻은 후 물기를 빼는 채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돼지고기마늘찜
우리집 만능 요리사~ 루미낙 내열 냄비

준·비·재·료 돼지고기(안심) 350g, 마늘 8쪽,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큰술, 대파 1대, 된장 2큰술
만·들·기
1 돼지고기는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뿌려 밑간한다.
2 마늘은 얄팍하게 저며 접시에 펼쳐 놓고, 대파는 손질해 5cm 길이로 채썬다.
3 밑간한 고기에 된장을 고루 바른 뒤 펼쳐놓은 마늘에 굴려 마늘 옷을 입힌다.
4 내열 냄비에 물을 붓고 유리 찜기를 올린 다음 한김 오르면 대파를 깔고 ③을 넣는다.
5 35분 정도 푹 찐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오징어야채순대
우리집 만능 요리사~ 루미낙 내열 냄비

준·비·재·료 오징어 1마리, 호박 ¼개, 빨강·노랑 파프리카·양파 ½개씩, 모차렐라치즈 70g, 통조림 옥수수 3큰술, 발사믹식초·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오징어는 다리를 자른 후 통으로 손질해 물기를 제거한 다음 다리는 잘게 썬다.
2 호박, 파프리카, 양파는 잘게 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볶는다.
3 볶은 야채와 오징어 다리, 물기를 제거한 통조림 옥수수, 잘게 다진 모차렐라치즈를 섞은 뒤 오징어 몸통에 채워 넣고 입구를 꼬지로 꽂아 내용물이 새는 것을 막는다.
4 속을 채운 오징어를 내열 냄비에 넣고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5 오징어 속을 채우고 남은 야채를 접시에 깔고 ④의 오징어를 썰어 올린 후 발사믹식초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