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Special Present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연말 선물 걱정 없어요~!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김성하‘프리랜서’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제품협찬·G-market(www.gmarket.co.kr) 신나고(www.sinnago.co.kr) ■ 포장코디네이션·정영주(www.magic-girl.co.kr)

입력 2007.12.13 11:50:00

살림꾼 스타 김지연, 명품 전문 쇼핑호스트 유난희, G-market CM 조민희, 현대백화점 선물기획팀 이원룡, 쇼핑몰 신나고 운영자 김재현 등 선물 전문가 5인이 연말이나 크리스마스에 선물하면 좋은 리스트를 공개했다.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6개의 지지대가 안정감을 주는 텀블링 기구. 스마일 그림으로 경쾌함을 더했다. 가격미정 BALENO트램폴린. 2 디즈니 캐릭터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린 인라인스케이트. 발목 부분을 조여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6만9천원 인라인피아. 3 나무조각을 조립해 모형 배를 만들 수 있는 프라모델세트. 4천5백원 노마드. 4 빨강·초록·파랑·자주 등 화사한 색상의 블록으로 구성된 젠가.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라 휴대가 간편하다. 1만2천원 우노. 5 스탠드로 사용 가능한 지구본조명. 8만9천원 신나고.


아이를 위한 선물
탤런트 김지연 →텀블링 “추운 날씨 때문에 밖에 나가 뛰어놀지 못하는 아이를 위해 텀블링을 선물로 준비했어요. 신이 날 아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쇼핑호스트 유난희 →보드게임 “겨울방학을 맞아 시간이 많아지는 아이를 위해 보드게임 기구를 주려고요. 함께 게임하면 아이와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G-market CM 조민희 →프라모델 “두뇌 개발과 손의 소근육을 길러주는 프라모델을 준비했어요. 아이 스스로 만들게 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 선물기획팀 이원룡 →인라인스케이트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탈 수 있는 인라인스케이트를 선물하면 좋을 듯해요. 균형감각을 길러주고 운동도 되니 일석이조죠.”
신나고 운영자 김재현 →지구본조명 “아이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세계지도가 그려진 지구본조명을 골랐어요. 침대 맡에 두고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블랙 컬러로 세련된 느낌을 살린 남성용 골프모자. 귀를 덮을 수 있고, 울과 캐시미어 혼방이라 따뜻하다. 5만원대 TRUSSARDI. 2 복숭아 씨앗으로 만든 내용물과 황토 커버가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유도하는 황토베개. 3만9천원 이샵포유. 3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 자동으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쿠션형 전동 안마기. 1만2천원 신나고. 4 풍부하고 강한 향의 프랑스산 레드와인, 샤토 드 로스피탈. 7만원대 가자주류. 5 라벤더·캐머마일·페퍼민트 등 5종으로 구성된 허브차 세트. 2만7천9백원 가이아랜드.


부모님을 위한 선물
탤런트 김지연 →허브차 “부모님과 친척 어른들께 선물할 때는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게 돼요. 이번 연말에는 혈액순환을 돕고 숙면에 효과가 있는 허브차 세트를 준비했어요. 감기 예방 효과도 있어 더욱 좋아요.”
쇼핑호스트 유난희 →울 소재 골프모자 “겨울에도 필드에 나가 골프를 치시는 아버님을 위해 따뜻한 울 소재의 골프모자를 선물해드리려고 해요. 세련된 블랙 컬러에 귀까지 덮을 수 있어 외출할 때 착용해도 좋아요.”
G-market CM 조민희 →황토베개 “이곳저곳 아프신 데가 많은 부모님을 위해 황토베개를 골랐어요.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신진대사를 촉진해 노화도 예방해줘요.”
현대백화점 선물기획팀 이원룡 →레드와인 “연말에는 부모님만을 위한 파티를 열 계획이에요. 선물로는 파티에 어울리는 와인을 준비하려고요. 예쁜 와인잔을 함께 선물하면 더욱 좋겠죠?”
신나고 운영자 김재현 →전동 안마쿠션 “버튼만 누르면 누워서 편하게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전동 쿠션을 선물할 거예요. 목과 어깨, 팔, 다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답니다.”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정사각형 디자인이 세련미를 더하는 메신저백. 2만7천3백원 에프피코퍼레이션. 2 국산 배로 만든 배즙세트. 온 가족이 함께 먹어도 좋다. 52팩 1만8천원 금산건강과일즙.3 면도망이 넓어 피부 자극이 적은 자동 면도기. 좁은 면적을 면도할 수 있는 스타일링 쉐이버가 달려 있어 편리하다. 8만7천원 브라운 크루저. 4 컴퓨터 USB 잭에 꽂아 놓으면 보온이 유지되는 USB 머그컵. 1만2천원 신나고. 5 블랙 컬러와 반짝이는 소재의 자수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넥타이. 8천9백원 피플즈.


남편을 위한 선물
탤런트 김지연 →배즙 “바쁜 남편을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배즙을 선물하려고요. 알칼리성 식품인 배는 몸속 혈액을 중성으로 만들어 피로를 빨리 풀어주는 효과도 있어요.”
쇼핑호스트 유난희 →메신저백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남편을 위해 스타일리시한 메신저백을 준비했어요. 멋진 가방을 메고 즐겁게 출근하라는 메모를 적어 선물하면 남편이 감동하겠죠?”
G-market CM 조민희 →넥타이 “요즘 유행하는 폭이 좁은 스타일의 넥타이를 선물할 생각이에요. 세련된 스타일로 5년은 젊어 보일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 선물기획팀 이원룡 →면도기 “남자들은 하루에 한 번은 면도를 하니 성능 좋은 자동 면도기를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면도기를 사용할 때마다 아내 생각을 할 테니까요(웃음).”
신나고 운영자 김재현 →USB 머그컵 “하루 종일 건조한 사무실에 있다보면 커피나 녹차 등 음료를 자주 마시게 되는데, 내용물이 금세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남편을 위해 USB 머그컵을 선물해보세요. 컴퓨터 USB에 꽂아 놓으면 보온이 돼 1시간 정도 따뜻하게 마실 수 있어요.”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따뜻하게 손을 감싸주는 겨울용 여성 골프장갑. 3만원대 엘로드. 2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가 요리를 돋보이게 하는 쿠프접시 5종 세트. 9천8백원 레이샵. 3 니켈과 주석으로 장미의 겉을 감싼 후 24K 순금을 입혀 제작한 황금장미. 8만8천원 신나고.


아내를 위한 선물
탤런트 김지연 →비행기 티켓 “1년 내내 가족을 돌보느라 애쓴 아내에게 여행을 다녀오라는 의미로 비행기 표를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왕이면 따뜻한 나라로 가는 게 좋겠죠?”
쇼핑호스트 유난희 →편지·현금 “뭐니뭐니 해도 아내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현금이랍니다(웃음). 자칫하면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으니 예쁜 봉투에 넣어서 편지와 함께 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G-market CM 조민희 →접시세트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아내를 위해 아름다운 프린트가 새겨진 접시세트를 준비해보세요. 센스 있는 남편이 되는 것은 물론 맛있는 요리를 덤으로 먹을 수 있을 거예요.”
현대백화점 선물기획팀 이원룡 →골프장갑 “골프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따뜻한 골프장갑을 선물할 생각이에요. 추운 겨울철 아내의 예쁜 손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장갑으로 사랑을 전해보세요.”
신나고 운영자 김재현 →황금장미 “꽃을 선물하고 싶지만 금방 시들 것 같아 황금장미를 선택했어요. 장미생화에 24K 순금을 입힌 것으로 아내를 향한 시들지 않는 제 사랑을 표현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포장코디네이터 정영주에게 배우는 정성이 가득~ 선물포장법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깔끔한 멋! 사각상자 포장법
준·비·재·료 오감지(도화지 두께의 도톰한 종이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며 무거운 물건을 포장 할 때 사용한다), 도일리지(얇은 습자지로 레이스 모양이 다양해 장식효과가 좋다), 25mm 공단 리본테이프, 15mm 프린팅 리본테이프, 칼, 가위, 자
재·단·하·기 포장지의 가로는 상자의 둘레보다 2~3cm 길게, 세로는 상자 밑면의 긴 길이와 높이보다 2배 길게 자른다.
만·들·기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재단한 오감지로 상자를 한번 둘러 고정시킨 후 옆면을 90°로 꺾어 접는다.
2 포장된 상자 위에 크기가 알맞은 도일리지를 얹고 공단 리본테이프로 타이트하게 둘러 묶은 후 박스 2개를 함께 쌓아 프린팅 리본테이프로 고정시킨다.
Tip 사각 상자 위에 원형 상자를 올리거나 뾰족한 삼각 상자를 올려 장식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오너먼트(꾸밈장식)나, 크리스털 구슬 등으로 장식해도 예쁘다.



연말 선물에 빠지지 않는~ 와인병 포장법
준·비·재·료 브라운색 DS지(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가 있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진한 색상이 많다.) 15mm 프린팅 리본테이프, 스탬프, 연필, 칼, 가위, 자, 양면테이프
재·단·하·기 가로는 와인 병의 둘레에서 2cm 정도 길게, 세로는 와인의 높이와 밑면 지름에 10cm를 더해서 자른다.
만·들·기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재단한 종이를 가로로 놓고 위에서 5cm 아래 부분에 1.5cm 길이의 마름모꼴 모양을 일정하게 그린 후 칼로 자른다.
2 와인병 둘레를 ①의 종이로 두른 후 칼집을 낸 부분을 오므려 프린팅 리본테이프로 고정한다.
Tip 종이 대신 얇은 패브릭이나 잘 구겨지는 종이를 사용해도 좋다. 소포지로 포장한 후 천연 소재인 라피아(지푸라기에 염색한 것)나 마끈 등으로 장식하면 내추럴한 느낌을 낼 수 있다.

현금이나 상품권을 돋보이게 만드는~ 봉투 포장법
준·비·재·료 연핑크색 디자이너지, 꽃무늬 패턴의 패브릭, 커팅 리본테이프, 15mm 공단 리본테이프, 칼, 가위, 자, 풀
재·단·하·기 가로는 상품권(현금)보다 3~4cm 넉넉하게, 세로는 상품권(현금) 높이의 2.5배로 자른다. 패브릭은 가로는 5cm, 세로는 상품권의 세로 길이에 2cm 여유분을 두고 자른다.
만·들·기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1 재단한 봉투 종이 중앙에 현금이나 상품권을 놓고 아래위를 접은 후 양 옆을 풀로 고정한다. 중앙에 패브릭을 두르고 풀로 붙인다.
2 패브릭 중앙에 커팅 리본테이프를 두르고 공단 리본테이프로 리본 모양을 만들어 장식한다.
Tip 시중에 나와 있는 편지봉투나 엽서봉투를 이용해도 좋다. 웃어른에게 선물할 경우 매듭이나 타슬로 장식하면 전통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일정한 모양을 잡기 힘들 때~ 부정형 포장법
준·비·재·료 프린팅 된 투명비닐, 골판지, 철사, 리본테이프, 레터링, 캔숀지(종이 재질은 부드럽지만 두께감이 있어서 명함 같은 것을 만들 때 사용한다.), 칼, 가위, 양면테이프
재·단·하·기 골판지는 포장할 물건의 밑 부분 크기에 맞게 사각형으로 자르고, 투명비닐은 포장할 물건 크기에 가로, 세로로 여유분 15cm를 더해 자른다.
만·들·기
베스트 선물 리스트 & 포장 아이디어

골판지는 골 방향이 다르도록 2장을 잘라 양면테이프로 고정해 밑부분을 만든다.
재단한 투명비닐 중앙에 ①의 골판지를 두고 선물을 올린 뒤 네모퉁이를 잡아 올려 주둥이를 철사로 고정한다.
철사 위로 리본테이프를 묶어 리본 모양을 낸 후 레터링으로 장식한 캔숀지를 붙인다.
Tip 투명비닐 대신 얇은 망사 소재의 패브릭을 사용해도 예쁘다.

※ 포장코디네이터 정영주씨는 홍익대 산업미술 대학원 포장디자인 석사 과정에 있으며, 전통문화 패키지 컨설턴트·스타일리스트로도 활동중이다. ‘마음을 담은 포장’ 저자, 포장전문사이트 ‘스튜디오 다홍’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동아 2007년 12월 528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