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동안 인터뷰

임성민 vs 김혜은

맑고 투명한 피부 & 건강관리 노하우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2007. 10. 19

연기자로의 변신에 성공한 탤런트 임성민과 김혜은에게 탄력 넘치는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임성민
임성민 vs 김혜은

94년부터 7년 넘게 아나운서로 활동한 임성민(38)은 본래 91년 KBS 공채 탤런트 출신. 98년부터 간간이 드라마에 출연해오다 2001년 프리랜서 선언 후 연기자로 전업했다. 드라마 ‘여고시절’ ‘학교’와 영화 ‘대한민국 헌법 제1조’, 뮤지컬 ‘넌센스 잼보리’ 등에 출연한 그는 올해 SBS ‘외과의사 봉달희’의 수간호사, ‘사랑에 미치다’의 주인공(이미연 분) 친구, 최근 SBS 월화드라마 ‘강남 엄마 따라잡기’에서 강남 엄마 수미역을 맡아 열연했다. 연기 활동에 매진하느라 몸무게가 3kg 정도 빠졌다는 그는 단백질 위주의 규칙적인 식사로 건강을 유지하고, 다리와 발 마사지로 스트레스를 풀어 부기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말한다.

꼼꼼한 클렌징과 천연 팩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클렌징과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많은 공을 들인다.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즐겨 쓰는데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나고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적당하다고. “클렌징오일로 마사지한 뒤 물을 묻혀 문질러가며 여러 번 물로 씻어내요. 피부트러블이 생겼을 때 클렌징만 깨끗이 해도 증상이 완화돼요.”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는 오이나 알로에를 썰어 얼굴에 올려두면 붉은 기가 가라앉으면서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해진다. 기초화장품은 피부에 꼭 필요한 제품만 집중적으로 사용해 효과를 높인다. 노화를 막아주는 에센스를 꾸준히 바르고 아침저녁으로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사우나와 발 마사지로 피로를 싹~
임성민 vs 김혜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이 쉽게 붓고 몸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에 부기와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특히 신경 쓴다. 사우나에서 피로를 풀거나 향이 좋은 제품으로 전신을 마사지해 부기를 빼고 스트레스를 없앤다. “발과 종아리 위주로 마사지하면 피로가 금세 풀리는 느낌이에요. 발가락을 하나하나 당기고 발바닥을 꾹꾹 누른 뒤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아래에서 위로 꼬집듯이 마사지해줘요.” 사우나를 할 때는 전신에 소금을 바르고 5분 이내로 들어갔다가 나와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그만의 요령. 3번 정도 반복하면 피부 노폐물이 쏙 빠져나와 피부가 부드러워지는데, 여기에 향이 좋은 보디로션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쓴다.

규칙적인 식사와 마늘·생강으로 건강 유지~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하루 세 끼를 한식 위주로 꼬박꼬박 챙겨 먹는다. “간식이나 빵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일은 없어요. 어쩔 수 없이 식사를 거를 때는 우유에 미숫가루를 타서 마시고, 인스턴트 식품은 먹지 않아요.” 평소 달걀이나 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어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한 마늘과 생강을 자주 먹는 것도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 마늘과 생강을 듬뿍 넣어 만든 김치와 구운 마늘, 생강차 역시 즐겨 먹는다. 입이 심심할 때는 설탕·크림 없이 연하게 탄 커피나 카페인 성분이 적은 에스프레소를 마신다고. “아무것도 넣지 않은 커피는 저칼로리라 살이 찌지 않는데다가 신진대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1년에 두 번 정도 건강식을 먹어 체력을 보충하는데 요즘은 몸에 좋다는 장뇌삼을 달여 마신다. 꾸준히 마시면 쉽게 피곤해지지 않고 체력도 보강돼 감기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고.

Beauty item
임성민 vs 김혜은

1 슈에뮤라 클렌징 오일 프리미엄 A/I 감초 등 한방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허브 성분이 안정효과를 주는 오일클렌저. 450ml 9만5천원.
2 샤넬 N。5 에뮐지옹 뿌를 르 꼬르 설탕 추출물과 비타민 C·E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보디 로션. 200ml 6만1천원.
3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프레싱 크림 대나무 수액과 미네랄 성분이 보습효과를 주고, 녹차·인삼·생강 성분이 생기를 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 젤크림. 50ml 9만8천원.
4 오리진스 레그 리프트 멘톨, 사이프러스, 페퍼민트와 삼나무 추출물이 피곤하고 긴장된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다리 전용 젤. 150ml 3만원.
5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콤플렉스 유해산소를 중화시켜 피부 노화를 막고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 탄력을 주는 에센스. 150ml 6만5천원.
6 시세이도 아네사 퍼펙트 유브이 선스크린 EX(SPF 50, PA+++)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가볍게 스며드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60ml 3만8천원.



의상·소품협찬·지나킴(02-517-1797) itself(02-514-9006) VIKI(02-6259-6259) 나스첸카(02-518-9861)
제품협찬·슈에무라(02-3497-9775) 에스티로더(02-3440-2772) 샤넬(02-3708-2718) 아모레퍼시픽(02-709-5923) 오리진스(02-3440-2637) 시세이도(02-3456-0173)
헤어·써니(S休 02-3448-3007)
메이크업·박윤경(S休)
코디네이터·이유미

임성민 vs 김혜은

김혜은
MBC ‘뉴스데스크’에서 8년간 꾸준히 날씨를 예보해온 기상캐스터 김혜은(34)이 연기자로 변신했다. 당시 비 소식이 있는 날에는 노란 비옷을 입고 진행을 하는 등 발랄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인기를 모은 그는 EBS ‘문화예술 36.5’ 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하는 한편 MBC 드라마 ‘아현동 마님’에서 남자주인공 부길라(김민성 분)의 형수 손숙영 역을 맡아 실감 나는 연기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지난해 2월 딸 가은이를 출산한 후 불어난 체중을 18kg 감량해 예전의 날씬한 몸매를 되찾았다. 음식을 조절하고 요가를 꾸준히 해 임신 전보다 3kg이나 더 감량했다고. “드라마에서 15㎏대의 임신 분장 소품을 착용한 채 촬영하다보니 살이 계속 빠지는 것 같아 피부에 탄력을 주는데 신경 쓰고 있어요. 근육 운동과 반신욕도 꾸준히 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식초 세안, 꿀 마사지로 매끈한 피부 만들기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의 비결은 식초와 꿀을 이용한 천연 미용법에 있다. 클렌징로션과 폼클렌저로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없앤 뒤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 한 숟가락 정도를 섞은 물로 마사지하듯 여러 번 얼굴을 헹군다. “식초는 피부 pH의 균형을 맞춰주고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살균효과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식초 세안을 하고 나서 피부가 몰라보게 매끄러워지고 트러블도 쉽게 일어나지 않아 습관처럼 자주 쓰고 있어요.”
얼굴이 푸석푸석할 때는 꿀 마사지로 피부를 탱탱하게 가꾼다. 깨끗한 피부에 꿀을 발라 지압점을 누르며 마사지한 뒤 1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헹구면 끝! “꿀을 바르기만 하면 되니 간편할뿐 아니라 효과도 좋아 즐겨 해요. 피부도 촉촉해지고 주름도 옅어지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반신욕과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싹~
임성민 vs 김혜은

턱에 군살이 붙는 것과 어깨에 근육이 뭉치는 것을 막기 위해 턱부터 어깨까지 보디슬리밍 젤을 바르고 스트레칭으로 목과 어깨선을 날씬하게 가꾼다. 목을 쭉 빼고 턱을 위로 당기면서 입을 양 옆으로 늘려주는 동작은 목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이라 예전부터 틈나는 대로 하고 있다. 출산 후 18kg을 감량한 그의 다이어트 비법은 반신욕과 요가,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 “반신욕과 요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반신욕과 요가를 꾸준히 했더니 산후 갑자기 짙어진 기미가 옅어지고 약해졌던 청력도 되찾았어요.” 요가는 자세를 바르게 하기 위해 개인 교습을 받아가며 하루에 한 시간씩 6개월간 했다. 복식호흡을 꾸준히 해 운동효과를 높인 것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반신욕을 할 때는 향이 좋은 입욕제를 넣고 몸을 담그는데, 입욕 시간은 30분을 넘기지 않는다. 천연 소금과 소다수를 넣기도 하는데, 소금은 삼투압 효과로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소다수는 온천수와 비슷한 효과가 있어 땀이 더 잘 나게 하고 뭉친 근육도 쉽게 풀어주는 작용을 한다.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따로 각질을 제거하지 않아도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진다고.

싱겁게 조리해 입맛 떨어뜨려 과식 예방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는데 평소 소식하는 습관을 들여 한 끼 식사량은 밥 반 공기를 넘기지 않는다. 반찬을 싱겁게 조리하면 먹고 싶은 욕구가 덜 생겨 간식을 줄일 수 있다고. “자극적이지 않은 반찬을 식탁에 올리고 음식을 할 때도 소금은 아예 넣지 않거나 가능하면 적게 넣어요.” 섬유질이 풍부한 콩잎과 같은 나물무침을 즐겨 먹고 하루 한 끼는 단백질 위주로 차린 식사로 근육을 강화하는 데 신경을 쏟는다. 주로 두부를 삶아 먹거나 후추로 간한 쇠고기를 당근, 오이 등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그만의 방법이라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물도 자주 마시는데, 평소 물병을 들고 다니며 마시고, 집에서는 보리차나 옥수수, 목 건강에 좋은 오미자차나 유자차를 즐겨 마신다.

Beauty item
임성민 vs 김혜은

1 쟌피오베르 젱브 레줴흐 식물에서 추출한 쿨링 및 트리트먼트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곤하고 부은 다리를 풀어주는 다리 전용 릴렉싱 크림. 200ml 7만8천원.
2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15가지 미네랄이 든 비쉬 온천수 성분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에센스.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30ml 4만2천원.
3 쟌피오베르 수퍼맹쓰 식물 추출물과 카페인 성분이 슬림한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슬리밍 젤로 시트러스와 열대과일 향이 난다. 200ml 8만8천원.
4 더바디샵 큐컴버 클렌징 밀크 오이, 식물성 글리세린, 라놀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클렌징 로션. 250ml 1만4천원.
5 비쉬 유브이 악티브 SPF 50/PA+++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산뜻하고 가벼운 질감의 로션 타입으로 피부 자극이 적다. 30ml 3만3천원.
6 비욘드 조이풀 크리스탈 위드 솔트 레몬 및 생강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남태평양 호주 해수의 굵은소금이 노폐물을 없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입욕제. 200g 1만원.

의상·소품협찬·I AM JINA KIM(02-517-1797) 조르지오 페리(02-6259-6259) 폭스칩스(02-6259-6259) 줄리엣(02-545-1703) 큐브와이(02-518-3960)
제품협찬·비쉬(080-346-0080) 쟌피오베르(02-3486-6277) 더바디샵(02-759-0723) LG생활건강 비욘드(02-3773-0448)
헤어·정용주(파크끌로에 02-518-4004)
메이크업·김민아(파크끌로에)
코디네이터·최제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