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김성하‘인턴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2007. 08. 11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더운 여름철 수분과 영양분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두부주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순두부 150g과 생수 100ml 에 소금과 꿀을 넣은 후 믹서에 20초 정도 돌려주세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고소한 건강음료가 완성된답니다.
대구시 서구 내당1동 양홍숙

생선 비늘을 칼로 긁어내면 여기저기 흩어져 뒷정리가 어려운데 무의 푸른 부분을 잘라 생선 비늘을 문지르면 쉽게 손질할 수 있어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7동 오은하
국물 요리를 끓이면 생기는 거품은 걷어내기 귀찮잖아요. 이럴 때 양상추나 양배추 잎을 1장 띄워 끓이면 잎 안쪽으로 거품들이 들러붙어 따로 걷어내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7동 이미희
밥이 설익었을 때 젓가락으로 구멍을 몇 군데 내고 청주를 뿌린 다음 5분 정도 뜸을 들이면 금세 잘 익는답니다.
울산시 중구 학산동 유혜정
시들한 화초에 다진 마늘 1작은술과 물 1컵을 섞어 뿌려주면 금세 싱싱해져요. 단, 작은 화분에 많이 주면 화초가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서울시 서대문구 통제3동 박효순
양복 바지가 번들거릴 때 옷솔로 먼지를 털어낸 다음 암모니아 섞은 물을 뿌린 후 천을 덮고 다리면 번들거림이 사라진답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황영란
옷을 오래 입다보면 색이 바래는 경우가 많은데 헤어젤을 푼 물에 담가 헹구면 감쪽같이 색이 살아나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임은영
다시마의 염분을 씻어내고 물에 불려 믹서에 간 후 밀가루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잡티도 사라져요. 여름철 햇볕에 그을린 얼굴에도 효과만점이랍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지2동 김기순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세트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 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